[광고홍보론] 삼성 노트북 SENS의Target & Position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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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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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Outlet 조사
2. Usage & Attitude 조사
3. SENS Brand Mission
4. SENS의 문제점
5. Marketing Mission
6. Marcom Statement
7. Target Audience
8. Positioning Strategy
- 본문내용
-
판매사원들이 말하는 센스의 장점과 단점
조사 장소 하이마트 (쌍문, 상계, 부천), 전자랜드 (부천),
GS백화점 (부천), 삼성 디지털 프라자 (방학),
홈에버 (부천)
- 판매사원들이 말하는 센스
· 장점 A/S의 편의성
삼성이라는 브랜드가 주는 신뢰감
· 단점 상대적으로 높은 가격
타사에 비해 디자인 선호도 떨어짐
· 보완 해야 될 점 가격 경쟁력 강화
디자인 개선 및 다양성 확보
광고가 효과적이지 못함
U&A 조사 결과
- 소비자 집단이 노트북을 구매할 때 가장 고려하는 사항은 디자인
(노트북은 휴대하고 다니는 것이므로 보여 지는 면을 중요시)
- 그 외에도 가격 대비 성능, 휴대성을 중요시
- SENS에 대한 이미지는 대부분 긍정적이나, 막연한 이미지일 뿐
제품 자체의 장점을 알고 있는 사람은 적음
- 소비자가 생각하는 SENS의 문제점
디자인과 무게, 가격 대비 성능 등 제품에 대한 점도 있었으나 SENS를 구매한 적이 없는 고객에게는 광고가 상품에 대한 정보의 전부일 수 있는데 광고와 광고모델은 인지도가 높은 것에 비해 광고에서 제품 자체에 대한 정보는 거의 알 수 없다는 점이 문제점
SENS만의 특색이 없음
- 국내 최고의 기업이 만들어 낸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A/S 및
인지도를 제외하고 딱히 차별성이 없음
- 대부분의 고객들 센스에 대해 긍정적인 이미지를 갖고 있으나
긍정적 이미지에 대한 근거 불충분
- 막연하게 그냥 좋을 것 같다는 이미지만을 갖게 됨
- 이러한 상황 속에 다수의 후발주자들로 인한 점유율의 점차적인
하락
→ 점유율 1위 자리 위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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