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론] 아사히야마 동물원의 경영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4 / 2019.12.24
- 1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 론
선 정 동 기
아사히카와지역 소개
아사히야마동물원 소개
고스케마사오 소개
본 론
디자인경영 이란?
창조경영 이란?
아사히야마 동물원의 디자인/창조 마인드
아사히야마 동물원 시설
성공요인 분석
결 론
시 사 점
- 본문내용
-
서 론
선 정 동 기
일반기업이 아닌 동물원이 아니란 점과 창조경영의 1순위 기업...그리고 세계적인 경영자 빌게이츠와 우리나라의 삼성전자, 제주시 등에서 벤치마킹의 대상이 되고 있다는 점을 파악하고 주제를 선정하게 되었다.
아사히카와지역 소개
인구 약 36만 명(06년 5월 기준)의 도시인 이 곳은 지리적 위치상 겨울의 날씨가 굉장히 매서운 곳이다. 이와 함께 아사히카와는 눈과 얼음, 빛의 예술이 함께 연출하는 '아사히카와 겨울 축제'가 유명하며, 일본 기상청의 기상관측사상 최저기온 기록을 보유하고 있는 등 겨울이 춥고, 눈이 내리는 일수도 일본 제일인 곳이다. 연간 143.8일(1971년~2000뇬의 30년간 평균)이나 눈이 내리므로 일년의 반 조금 안되게 눈이 내리는 것이다.
그리고 우리나라 경기도의 수원시와 자매결연을 맺은 도시이기도 하다.
아사히야마동물원 소개
지리적 약점을 오히려 차별화라는 무기로 내세운, 일본 동물원 95곳 가운데 최북단에 위치하며, 1967년 7월에 개관된 시립 아사히야마동물원은 개원 당해 연도만 해도 45만 8000명의 입장객이 들만큼 인기를 끌었으나 문을 연지 30년 가까이 된 1996년, 연간 입장객수는 26만 명에 불과했다. 입장객수 감소와 연간 유지비로 매년 4억엔 누적되는 적자를 만회하기 위해 갖은 노력과 열정으로 2004년부터 4년 연속 여름철 입장객수 일본 1위를 차지 하게 되고, 2006년 입장객수 304만 명으로 도쿄 최대 우에노 동물원을 제치고 제1의 동물원 등극을 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역학개론_우리나라는 천연자원이 부족한 관계로 일찍부터 국제무역에 관심을 가져 왔다 국제무역은 우리나라 외환시장에도 영향을 준다 특히, 국제무역과 관련된 지표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 중 무역의존도와 외화가득률 지표가 있다 이에 관한 것으로 아래의 질문을 보고 답하시오
- 재무관리의 기능과 목표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정보시스템_기업의 경영활동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문제점과 이슈를 정의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설명하세요
- [브랜드관리] Mountain Man Brewing Company
- [회계관리] 항공운송업 분석
- 재무회계론 대한민국 항공업의 양대산맥 대한항공 아시아나
- 특정 기업의 재무상태표와 손익계산서를 다운(각각 3년간) 받아서, 비율분석을 실시하여 유동성, 안전성, 수익성 등을 분석하시오
- [경영계획] 전략계획, 전술계획, 작업계획
- 하이트 진로의 일본진출사례와 향후 전략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