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론] 아사히야마 동물원의 경영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4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 론

선  정  동  기
아사히카와지역 소개
아사히야마동물원 소개
고스케마사오 소개


본 론

디자인경영 이란?
창조경영 이란?
아사히야마 동물원의 디자인/창조 마인드
아사히야마 동물원 시설
성공요인 분석

결 론

시   사   점
본문내용
서 론

선 정 동 기

일반기업이 아닌 동물원이 아니란 점과 창조경영의 1순위 기업...그리고 세계적인 경영자 빌게이츠와 우리나라의 삼성전자, 제주시 등에서 벤치마킹의 대상이 되고 있다는 점을 파악하고 주제를 선정하게 되었다.

아사히카와지역 소개

인구 약 36만 명(06년 5월 기준)의 도시인 이 곳은 지리적 위치상 겨울의 날씨가 굉장히 매서운 곳이다. 이와 함께 아사히카와는 눈과 얼음, 빛의 예술이 함께 연출하는 '아사히카와 겨울 축제'가 유명하며, 일본 기상청의 기상관측사상 최저기온 기록을 보유하고 있는 등 겨울이 춥고, 눈이 내리는 일수도 일본 제일인 곳이다. 연간 143.8일(1971년~2000뇬의 30년간 평균)이나 눈이 내리므로 일년의 반 조금 안되게 눈이 내리는 것이다.
그리고 우리나라 경기도의 수원시와 자매결연을 맺은 도시이기도 하다.

아사히야마동물원 소개

지리적 약점을 오히려 차별화라는 무기로 내세운, 일본 동물원 95곳 가운데 최북단에 위치하며, 1967년 7월에 개관된 시립 아사히야마동물원은 개원 당해 연도만 해도 45만 8000명의 입장객이 들만큼 인기를 끌었으나 문을 연지 30년 가까이 된 1996년, 연간 입장객수는 26만 명에 불과했다. 입장객수 감소와 연간 유지비로 매년 4억엔 누적되는 적자를 만회하기 위해 갖은 노력과 열정으로 2004년부터 4년 연속 여름철 입장객수 일본 1위를 차지 하게 되고, 2006년 입장객수 304만 명으로 도쿄 최대 우에노 동물원을 제치고 제1의 동물원 등극을 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업점의 서비스 3공간 분석 [증권사 영업장의 공간 분석]
  • 서비스로 한국인의 식문화를 우리의 것으로 유인해야 할 필요가 있다.참고문헌1. 김연성․박영택․서영호․유왕진․유한주․이동규 공저, 서비스 경영, 법문사, 20081. 이은경 저, 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한 증권사 공간디자인에 관한 연구, 건국대학교 디자인대학원, 20032. 최영진 저, 한국형 프랜차이즈 레스토랑의 서비스 사례, 고려대학교 대학원, 2004작성후기몇 개월 전 서비스 경영론 수업을 들으면서 처음 부여 받은 과

  • [서비스 경영론] 에버랜드 서비스경영
  • 에버랜드의 서비스 경영과목명: 서비스 경영론◈목차◈Ⅰ. 서론Ⅱ. 본론1.기업소개2.기업 정신과 서비스 이념3.SWOT분석4.서비스 접점관리5. 에버랜드 서비스경영6. 성공요인 분석7.경쟁사 분석(롯데월드)8.과제와 제안Ⅲ. 결론Ⅰ. 서론테마파크(Theme park)란 일정한 주제를 가지고 놀이공원의 환경을 만들면서 쇼와 이벤트로 공간을 연출하는 레저시설이다. 기존 유원지 개념에 일정한 테마를 준 공원이라고 하고 유원지보다는 한 단

  • 에버랜드 서비스 운영관리
  • 동물원의 자랑인 사파리 월드가 있어 사자와 호랑이가 함께 어우러져 사는 모습을 볼 수 있고 곰들이 재주를 부리는 모습을 관람하실 수 있다.아울러 고객들의 관람을 돕고 동물의 생태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서 일정한 시간을 정해 사육사가 직접 동물의 생태와 특성에 대해 설명해 드리는 서비스를 행하는 서비스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Ⅱ. 본 론(20)6. 성공요인 분석에버랜드 성공요인3. 끊임없는 개척정신2. 직원 만족이 고객만족1. 서비스

  • [창조의 심리학]최종 요약정리본
  • 동물원일본 홋카이도 아사히가와에 위치.1967년 시립동물원으로 개원.2004년 이후 4년 연속 하기관람객 일본 1위 (2006년 280만명 추정).2000년까지는 홋카이도 도민 외 관람객 4%, 그러나 2006년에는 44% 증가.2005년 일본 창조대상, 닛케이 우수제품 서비스상 수상.2006년 닛케이 BP 상 수상.기업이 아니라 동물원이 경영혁신상을 수상기후적 악조건 : 일본전국 95개 동물원 중 가장 추운 곳에 위치. 일년의 절반은 눈에 덮여 휴관.거리, 교통의 악조건 : 북해

  • 관광이벤트 경영론
  • 야마등 선보였다.또한 행사기간 중 추첨해서 일본 북해도와 일본 명주를 주는 내용이 다.◦ 그밖에 행사신라 호텔 30주년, 발렌타인, 가족의 날 등이 있다.◦(쉐라톤 워커힐 호텔)최근 드라마의 주요 배경과 아차산과 한강이 흐르는 호텔이다.1961년 사단 법인 워커힐로 창립하여 선경개발(주)에서 인수하여 SK그룹 산하의 계열사가 되어 법인명을 워커힐(주)로 변경하고, 호텔 체인업체인 셰러턴과 프랜차이즈체인 계약을 체결 하였다.지금은 6000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