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드림카카오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18 / 2019.12.24
  • 4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Intro
Ⅱ. Processing
Ⅲ. Marketing Strategy
Ⅳ. Conclusion
본문내용
1. Intro-기업소개-롯데제과


1967년 설립된 한국최대의 과자 및 다류 생산판매업체.

1975년부터 초콜릿 시장에 참여해 2월에 출시된 ‘가나초콜렛’은 현존하는 초콜릿 중 가장 오래된 제품으로 32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여전히 건재
최근 외형 성장 및 프리미엄 제품 출시로 인해 영업이익률이 8.6%로 전년대비 1.7%포인트 개선 될 것으로 기대됨
세계적인 기업 ‘허쉬’와 기술력 제휴
코코아를 직접 가공할 수 있는 가공설비 보유
트랜스지방 등으로 인한 제과시장 수요회복


제품의 특징

롯데제과의 드림카카오 는 2006년 8월 국내에서 최초로
출시된 고함량 카카오 초콜릿이다. 초콜릿의 주원료인
카카오의 함량이 기존의 초콜릿의 2~3배 가량인
(56%,72%) 프리미엄 초콜릿이다.


기존 초콜릿과 차별화

웰빙으로 성인층 공략


본사 : 서울시 영등포구 양평동4가 23 롯데제과 (주)

드림카카오
1) 초콜렛 원료 - 롯데제과양산공장
(경남 양산시 산막동 511-0번지)

2)큐빅 모양으로 가공, 코팅 공정
예전 ) 롯데제과 영등포공장
현재 ) 외부업체에 넘김 (현재 공장견학 불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롯데 드림카카오 마케팅전략
  • 카카오 출시 이후 국내 카카오 초콜릿 시장의 급성장-> 국내 카카오시장 경쟁 심화-국내 업체들의 미투 전략-외국 메이저 기업의 국내시장 진출=>카카오 초콜릿 시장의 경쟁 심화에 따른 드림카카오의 향후 전략 제시Part 2. 기업분석- 롯데제과 소개- 기업연혁- 사업 분야1. 롯데제과 소개1) 롯데제과롯데의 모기업 롯데제과는 1967년 설립 이래 고객들의 사랑과 신뢰 속에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해 왔습니다. 끊 임 없는 신제품 개발, 다양한 마케팅

  • [마케팅 조사] 카카오초코렛
  • 카카오 초콜렛 시장은 아이러니하게도 트랜디한 제품임에도 마케팅 활동과 마케팅 조사는 그다지 활발하지 못한 편이다. 이러한 이유로 카카오 제품과 소비자의 관계, 소비자의 니즈, 소비자의 성향을 연구하여 이를 바탕으로 카카오 초콜렛 시장의 소비자에 대한 마케팅 전략을 세분화하는 것이 필요하다. 1. 연구 목적최근 제과업계의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른 카카오 초코렛에 대해서 조사해보고자 한다. 카카오의 함량은 구매에 대한 소비자의 성

  • 드림카카오,롯데제과,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카카오 함유량을 달리하여 달콤한 맛과 쓴 맛의 조화를 조절하여 43~99% 다양한 제품을 출시. ③ 숫자를 이용한 마케팅 - 카카오 함량을 제품 이름에 명시해 기존 초콜릿과 차별화를 시도하되 단순히 제품의 물리적인 수치와 효능을 강조하는 것이 아니라, 이를 통해 타켓에게 새로운 이미지를 제시하고 구매를 유도한다. ④ 고급스러워 보이는 포장 - 검은 바탕에 금색을 입혀 고급스러운 이미지로 소비자의 구매를 유도한다.본론6. PLC (Product Life Cycle)

  • 드림카카오,롯데제과,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롯데의 경우 올해 들어 월평균 약 100억 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그 외 해태, 오리온 등은 평균 약 20억 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으면 올해 말까지 약 1500억 원의 시장규모로 추정하고 있다. 선두주자인 롯데제과의 경우는 출시 시점부터 급격한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다.3. SWOT분석카카오 초콜릿이 상승세를 타게 된 것은 적절한 시기를 탄 것도 있지만 기업의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 또한 한 몫을 차지한다. 카카오 초콜릿의 선두주자인 롯데제과는 과감

  • [마케팅] 롯데 드림카카오 마케팅전략
  • 드림카카오경제적 소비 위축에도 불구하고 6개월만에 판매량 100억 돌파새로운 블루오션 시장(다크초콜릿) 개척개 요연 구 목 표드림카카오 출시 이후 국내카카오 초콜릿 시장의 급성장국내 업체들의 미투전략카카오 초콜릿 시장경쟁 심화외국 메이저 기업의국내시장 진출카카오 초콜릿 시장의 경쟁 심화에 따른드림카카오의 향후 전략 제시기 업 분 석기업소개기 업 분 석 롯데제과『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의 여주인공 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