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롯데제과 드림카카오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7 / 2019.12.24
- 3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 및 제품소개
2. 시장환경분석
3. 경쟁사분석
4. SWOT분석
5. STP분석
6. 4P분석
7. 마케팅전략
8. 향후 전략
9. 결론
- 본문내용
-
1968년 설립 -> 고객들의 사랑과 신뢰 속에 지속적인 성장
미래식품기술개발로 국내 식품산업의 선진화, 국제화에 기여
롯데껌과 초콜릿의 우수한 원료와 뛰어난 제조기술 보유
->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세계최고의 품질로 인정
`L字`는 각각 사랑(LOVE)과 자유(LIBERTY), 풍요로운 삶(LIFE)의 실현이라는 롯데의 기업정신을 담고 있다.
브랜드 이미지
신의 열매 (카카오)를 진하게 채운 꿈 이라는 컨셉
제품의 속성
높은 카카오 함량으로 진하고 향긋한 초콜릿의 맛과 풍미
제품의 디자인
판형, 박스형, 통형 등의 다양한 포장으로 간편한 휴대 및 취식
제품의 종류
카카오의 함량 정도에 따라 56%, 72%, 86%의 제품군
카카오 함량에 따라 포장 역시 조금씩 다르게 선택 ->프리미엄 초콜릿‘
하이카카오 시장에서 현재 선두주자
하이카카오 초콜릿의 열풍
하이카카오 초콜릿 제품에 대한 관심이 증가
2배(56%), 3배(72%) 정도 높인 하이 카카오 초콜릿의 인기 상승
웰빙 트랜드 + 초콜릿 시장 = 프리미엄 급 초콜릿의 등장
시장 규모도 30%이상 증가할 전망
롯데제과 만의 B.T.C(Better aste&color)기법으로 만들어져 훨씬 좋은 맛과 풍미를 더함
롯데제과 생산 초콜릿의 종류 16가지(공통재료인 카카오를 원산지에서 수송해 오는 것은 유통비 절감 가능)
- 참고문헌
-
www.lotteconf.co.kr
www.ht.co.kr
www.orionworld.com
스포츠서울 경제
헤럴드경제
중앙일보 경제
매일경제
머니투데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프리미엄아이스크림 시장과 나뚜루 전략적 방향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