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운영관리] 아시아나 항공 & 제주 항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18 / 2019.12.24
  • 4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소개
환경분석
서비스 목표시장
서비스 개념
일관성에 근거한 결론 및 제언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아시아나 항공

창립일 : 1988년 2월 17일

􀁺 항공기 보유 : 69대

􀁺 운항노선 : 국내선 12개 도시, 15개 노선
국제선 21개국 66도시 82개 노선(여객) 17개국 24개 도시 26개 노선(화물)


<최 근 연 혁 >
-The World Airline Star Ranking Five Star Airline, Skytrax (2년 연속)-Best Onboard Service & Flight Attendants 2007 1위,Global Traveler 誌 (4년 연속)-Best Flight Attendants in the World and Best In-Flight Service 2007, Business Traveler 誌 -국가고객만족도(NCSI) 국내항공부문 대상(10년 연속상)-한국생산성본부/조선일보/미시간 대학


<기업 철학 >


기업철학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가장 빠르고, 안전하고,
쾌적하게 모시는 것


경영이념

최고의 안전과
서비스를 통한
고객만족

경영철학


고용증대를 통한
사회기여와
합리성에 기반한 경영


Ⅰ. 제주항공

창립일 : 2005년 1월 25일

▶ 연 혁 : 05.1.25 ㈜제주에어 법인 설립
8.25 정기항공운전사업면허 및 노선면허 취득
06.5.02 Q400 항공기 1대 도입
6.05 김포-제주 취항
08.7.11  제주 - 히로시마 국제선 전세기 취항
7.18 인천 - 기타큐슈 국제선 전세기 취항
7.22 보잉737-800 항공기 1대 추가도입 (7호기)
참고문헌
황준우, ‘항공서비스가 항공수송수요에 미치는 영향 분석 : 제주항공의 항공요금, 항공좌석, 항공규모를 중심으로’ 2007
이주철, ‘국내 저비용항공사의 경쟁력 제고 방안에 관한 연구 : 청주-제주 구간을 중심으로’ 2006

㈜아시아나항공 http://www.asiana.co.kr
㈜제주항공 http://www.jejuair.net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http://dart.fss.or.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한항공 채용절차 및 인재상
  • 항공우주, 기내식, 호텔, 리무진 등)2)기내식/기판 사업지역별, 노선 별 특성, 고객의 선호도 조사를 바탕으로 기내메뉴를 개발 항공기 운항계획에 맞추어 음식을 생산, 자사 및 타 항공사에 제공 인하대학교 부설 식품안전연구센터를 통해 전 생산공정 체계적 관리3)호텔/리무진 사업제주와 서귀포에 호텔을 보유하고, 계열사를 통해 와이키키 리조트 호텔 하얏트 리젠시 인천호텔을 운영 1992년부터 리무진사업을 통해 김포공항 및 인천공항과 시내간

  • [공항운영론] 제주 국제 공항의 지상조업
  • 제주 공항의 소개 및 특징     - 제주공항의 연혁 및 특징    - 여객 및 화물의 수용량 - 기타 2 제주 공항의 지상조업 관리 - 제주국제공항의 지상조업업무- 제주국제공항 지상조업업체 결론1 제주공항의 지상조업의 미래- 요약 및 SWOT 분석 - 향후 변화 추이 예상2 조사방법 및 자료출처- 서론 -지상조업 업무란 무엇인가?-지상조업 업무의 정의-지상조업 업무의 종류-지상조업 장비지상조업 업무란 무엇인가?※정의 국내 항공

  • [재무제표]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재무비율비교분석
  • I. 서론1. 선정 목적항공운송상품을 한 마디로 말한다면 항공기를 이용하여 운송수단을 제공하는 서비스라고 할 수 있다. Inbound Tourism과 Outbound Tourism에 있어 없어서는 안 될 기본적인 관광의 구성요소로 작용되는 핵심요소라고 할 수 있다.1948년 10월에 민간항공회사 대한국민항공사 (KOREA NATIONAL AIRLINES, 약칭 KNA)를 창설하여 1949년 2월 1일에 서울-강릉, 서울-광주-제주, 서울-옹진간 국내선 노선을 개설하여 운영하였으나 그후 적자운영을 탈피하지 못하

  • [관광] 국내 저가항공사의 현황과 문제점 및 제안
  • 항공사의 발전방안 *. 저가항공의 성공사례 (미국의 사우스웨스트 항공) Ⅰ. 서 론1. 저가항공의 정의저가항공(LCC-Low Cost Carrier)은 통상적으로 저임금, 효율성이 높은 중형 비행기, 25분 내외의 빠른 턴어라운드 타임(이착륙 준비시간), 인터넷 예약시스템 등 저비용 구조를 기반으로 국내 또는 단거리 국제노선에 취항하는 항공사를 말한다.즉, 저가 항공사란 기내서비스를 거의 없애고, 소형 항공기, 단거리 운항을 함으로써 운영 원가를 줄여 저렴한

  • [국제경영]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글로벌시장 선도전략
  • 항공사로서는 처음으로 항공기 관리로 ISO 9002 증서를 수여 받았다회사명아시아나항공주식회사설립일소재지서울시 강서구 오쇠동 47번지 아시아타운항공기보유68대(2010.10.10기준)운항노선1998년 2월 17일국내선 12개도시,14개노선국제선 20개국 67도시1. Introduction2. 이색마케팅 - 비행훈련원1989년 1월에 비행훈련원을 설립, 수준 높고 철저한 교육으로 조종사들을 배출해 내고 있다. 제주도에 위치한 ICAO 기준에 맞는 교과 과정 편성, 운영 요원 구성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