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롯데리아 LOTTERIA의 JIT 생산기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18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기업 선정 이유

본 론
1. 회사소개
2. CEO Leadership
3. 도입배경
4. 생산기법전략 - JIT
5. 내/외부 고객 만족
6. 확장제품

결 론

Q n A
본문내용
1. 서론


*우리에게 친숙한 패스트푸드*


Fast food
is the term given to food that can be prepared and served very quickly
(by wikipedia.org)

기업 선정 사유


빠른 시간 내에 고객들에게 제품을 제공해야 하는 패스트푸드

서비스기업임에도 불구하고, 생산시스템이 매우 중요한 업종

한국계 기업

국내 패스트푸드 산업의 개척자 및 현재 업계 점유율 1위


2. 본론


Lotteria Japan

사명 : 주식회사 롯데리아
창업 : 1972년 2월 9일
점포수 : 587점 (2006.9.1 기준)
자본금 : 20억엔


사명 : 주식회사 롯데리아
대표이사 : 조영진
창업 : 1979년 10월 25일
점포수 : 햄버거 760점, 커피 160점 등
영업성과 : 매출 2982억, 당기 순이익 476억
기업형태 : 외국인투자기업, 외부감사법인
주요 취급품목 : 햄버거, 커피
참고문헌
롯데리아 20년사 ㈜롯데리아 
돈 잘 버는 회사들이 선택한 생산관리 테크닉99, 스가마쇼지,비즈니스맵
국내 제조기업의 JIT 생산 및 구매방식에 관한 연구, 김상빈 한성대 대학원 2004.02
사례분석을 통한 한국형 JIT 시스템 도입에 관한 연구, 손성구, 한양대 산업경영대학원, 2008
아시아경제 2009.3.2
http://www.lotteria.com (한국롯데리아)
http://www.lotteria.co.jp (일본롯데리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산운영관리] 롯데리아의 경영사례 분석
  • 롯데리아의 연혁 www.lotteria.co.kr의 롯데리아의 역사 참고을 살펴보겠다.① 태동기 : 1979년 롯데리아는 새로운 식생활 문화를 창조하는 것을 목표로 시작되었다. 당시 생소하기만 했던 Fast Food를 토착화하기 위해 노력했다. 1979.10.25 주식회사 롯데리아 법인체 설립 (*초대 대표이사 : 신준호) 1979.10.25 국내 최초 Fast Food점 소공점 오픈(1호점) ② 도약기 : 1983년 서울 국제 무역박람회 출점과 전산실, 품질 관리실의 설치 등 국내 최 대의 Fast Food 기업으로 도

  • [생산관리] 롯데리아 SCM
  • 매니저들이 자재 발주에 할애하는 시간을 고객 서비스를 향상시키는데 주력할 수 있도록 함참고 문헌롯데리아 공식 홈페이지>홍보관>역사관http://www.lotteria.com/Lotteria/RiaPublic/PublicHistory/PublicHistory.jsp브랜드 컨설팅 업체 브랜드메이저www.brandmajor.com롯데리아 20년사, 2001, 롯데리아 홍보부김태현, 21세기를 대비한 supply chain management - 개념과 사례, 박영사 조지 리처 지음, 김종덕 번역, 맥도날드와 맥도날드화, 시유시, 1999 식품 유통 연감, 1999 ~ 2002

  • 혁신경영 레포트
  • 기법이다.- 조직 다운사이징 : 조직의 슬림화, 재정비 차원에서 이루어지며 리스트럭처링의 일부분으 로 추진된다.③ 시간기준경쟁(TBC : time‐based competition)- 시장의 적합성을 높이기 위해 경쟁기업 보다 개발이나 생산에 걸리는 시간을 단축시켜야 한다.- 시간기준경쟁은 근본적으로 중간관리자에게 권한을 이양함으로써 고객 불편 해소를 위한 반응시간을 줄여 시장을 호의적으로 확보하는 것이다.◆ 평가 단계① 전사적 품질경영(TQM : total quality m

  • [국제마케팅] 글로벌 제품의 표준화 & 현지화 사례연구
  • 롯데리아의 점포 수는 국가별로 한국 790군데, 대만 6군데, 베트남 16군데(2006년 1월 기준), 일본 469군데(2007년 9월 기준)이다.회사 연혁1979.10.25 주식회사 롯데리아 법인체 설립 (초대 대표이사:신준호) 1979.10.25 국내 최초 패스트푸드점 소공점 오픈(1호점) 1989.12.28 본사 이전 (서울특별시 용산구 갈월동 98-6) 1990. 5. 1 품질관리실 설치 운영 1992. 3.28 국내 최초 100호점 개점 (대학로점) 1993. 9. 1 중국 북경진출 합작사 설립 1993.10.28 중국 합작 조인 1994.11.25

  • [서비스 운영관리]서비스 운영관리 사례 분석-BBQ와 KFC의 성공과 실패사례.
  • 준비하고, 각종 프로세스를 개선하면서 지속적인 자기 혁신을 도모할 때 성공적인 기업, 믿을 수 있는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다.Ⅳ. 참고 문헌 및 참고 사이트△ 서비스 운영관리 김수욱 | 한경사 | 2006년 01월 23일△ 서비스기업의 운영관리 김태웅 외 지음 | 신영사 펴냄 | 2005.01.20 △ 비비큐 치킨 http://www.bbq.co.kr/△ KFC http://www.kfckorea.com/△ 조선일보 http://www.chosun.com/△ 매일경제 http://www.mk.co.kr/△ 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