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KB국민은행의 기업혁신 -CRM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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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CRM이란?
2. KB국민은행 CRM
3. e-CRM
3-1. e-CRM의 개요
3-2. KB의 e-CRM
4. CRM전략단계에 따른 KB의 CRM 전략
5. Private Banking

본문내용
CRM이란?
고객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 행동을 이해, 분석함으로써 고객과 커뮤니케이션하고 고객을 지속적으로 유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통합 시스템


CRM의 개요

고객 및 기업은 인터넷을 기반으로
다양한 정보에 접근 가능

“상위 20%에 해당하는 고객 매출이
나머지 80%에 해당하는 매출과
비슷하다(파레토의 법칙)”


“신규고객을 획득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은 기존 고객에게 서비스하는
비용의 5배가 든다”


고객 - 상품가격을 쉽게 비교, 직접 가격 결정

기업 - 가치가 고객으로부터 창출된다는 인식 확산
-고객정보를 전략적으로 활용할 필요성 대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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