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국제인사관리 전반의 검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15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들어가며
Ⅱ. 기존 국제인사관리의 문제점
Ⅲ. 국제인사관리의 유형
Ⅳ. 국제인사관리의 전략적 선택
- 본문내용
-
Ⅳ. 국제인사관리의 전략적 선택
1. 채용관리
기업이 해외활동에 필요한 인적자원을 채용하는 원천으로는 본국인을 선발해서 파견하는 방법, 현지국 인력을 선발하는 방법, 제3국인을 선발해서 파견하는 방법 등을 들 수 있다.
이때 어떤 집단의 인력이 좋다는 절대적인 기준은 없지만, 현지국의 경제상황, 인건비 부담, 기업의 규모, 기술특성, 법률, 문화, 현지국의 정치상황 등 조직적 상황과 환경문화적 상황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결정하여야 한다.
2. 교육훈련관리
1) 파견인에 대한 교육훈련
해외 파견인에 대한 교육훈련은 전문적 업무능력 향상 이외에 이문화 훈련이 핵심내용을 이룬다.
2) 현지인력에 대한 교육훈련
현지인력이나 제3국인 인력에 대한 교육훈련은 대체로 전문적 업무능력 향상 및 선진화된 경영기법이나 본국의 문화에 대한 이해증진을 주된 교육훈련대상으로 한다.
3. 보상관리
1) 본국의 구매력수준을 기준으로 하는 방법
이 방법은 해외주재원들에게 본국의 생활수준을 유지할 수 있도록 보장함으로써 인적자원의 해외파견과 모국으로의 귀환을 용이하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나, 본국 출신과 현지인들 사이에 불공정한 임금격차를 초래할 수 있다.
2) 현지국의 임금수준을 기준으로 하는 방법
이 방법은
- 참고문헌
- 박경규, 신인사관리, 홍문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경영_모라벡의 역설을 읽고 내가 모라벡의 역설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역설처럼 실제로 새로운 형태의 앞으로의 서비스는 무엇인지 내가 생각하는 사례
- [경제학] 한국의 대중소기업 동반성장과 중소기업 육성 방안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마케팅] 신라호텔의 SWOT, 4P 분석을 통한 문제점 해결방안 제안
- 호텔신라 보고서
- 헝그리잭스,버거킹마케팅,햄버거시장분석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디즈니의 픽사 기업인수 합병의 동기인수과정합병결과
- 월트 디즈니사 분석
- 배달의 민족 마케팅전략
- [스포츠 마케팅] K리그의 문제점 및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