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각 마케팅] 성적광고 소구방식에 따른 광고효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7.23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시각의 중요성
감각마케팅
성적마케팅
결론
참조
본문내용
시각의 중요성

1)의미전달 효과에 대한 연구 결과 (Alvert Mehrabian)

다음도표와같이, 사람이 커뮤니케이션 할 때는 순수하게 단어의 의미만을 통해서 의미전달을 하는 것이 아니라 목소리나 시각자료 등을 통해서 의미전달이 이루어집니다.

따라서 이 연구결과는 시각자료가 중요하다는 사실을 입증하는 자료입니다.


시각의 중요성

사람이 습득하는 정보 중에 시각이 차지하는 비율은 60%로 가장 크다고 한다.


2)신체에는 오감이라 하여 시각, 청각, 미각 , 후각 , 촉각이 있는데
이러한 오감은 외부정보를 받아들이는 기능을 합니다.

그런대 오감의 외부정보를 받아들이는 비율을 보면 역시 시각이 절대적임을 알 수 있습니다.
이 또한 시각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는 자료입니다.



오감의 외부정보를 받아들이는 비율을 보면
역시 시각이 절재적임을 알 수 있다.


참고문헌
논문자료
감각의 시대 도립.
광고와 성 및 성적 소구 사례분석.
동영상자료
http://blog.naver.com/nkcrida?Redirect=Log&logNo=80057429260
http://blog.naver.com/acideru/20054157584
http://blog.naver.com/itv0601/40024840735
그밖의 자료 http://blog.naver.com/100gun83?Redirect=Log&logNo=60012727156 등 etc…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 전략][메시지표현 전략][크리에이티브 전략][변환반복 전략]광고 메시지표현 전략,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략, 광고 변환반복 전략, 광고 커뮤니케이션 전략, 광고 시장활성화 전략, 광고 유대강화 전략 분석
  • 소구(humor appeal)6) 성적 소구(sex appeal)4. 크리에이티브 전략의 실행5. 광고소구 실행 형식의 유형1) 제품의 제시(Product presentation)2) 실연(Demonstration)3) 문제해결(Problem solving)4) 생활의 단면(Slice of life)5) 대변인6) 증언형식(Testimonials)7) 짧은 장면(Vignettes)8) 해설(Narration)9) 풍자(Satire)10) 음악(Music)11) 인격화(Personification)12) 상징 또는 유사(Symbolism/Analogy)Ⅲ. 광고 변환반복 전략1. 변환-반복광고 전략의 효과2. 브랜드 친숙도 차이에 따른 소비자 지식구

  • [성심리학] 성상품화와 성불평등
  • 감각적인 부분을 자극하여 소비를 촉진시키려는 상품 광고의 상업주의와 결합하여 소비 전략의 도구로서 이용되고 있다. 성이 인간적인 속성을 상실한 채 사물화되고 객체화되는 것이다. 한마디로 성상품화란 인간의 성을 직간접적으로 이용하여 이윤 추구를 도모하는 것으로 정의할 수 있다. 성 자체 또는 성과 관련된 것을 판매하거나 특정 제품에 성적인 이미지를 부여함으로써 그 제품의 판매를 촉진하는 행위까지 포함한다. 이는 성을 인간에게

  • [광고와 성] 광고 속의 성적 어필에 대한 분석과 문제점 및 그 영향과 나아갈 방향
  • 성적 소구 광고가 급격히 발전하기 시작하였으며, 1970 년 말 이후부터는 성적 소구 광고의 노골적 묘사가 증가하기에 이르렀습니다.한편으로 1970년 중반부터 여성단체들의 조직 강화와 더불어 여권신장을 위한 사회적 활동이 본격화됨에 따라 성적 소구 광고의 부정적 효과가 사회적 문제로 제기되었습니다.1980년대 중반부터 국제수지의 흑자전환에 따른 경제의 눈부신 발전은 광고 산업의 호황기를 예고했으며, 성적 소구 광고의 발전은 더욱더 가속

  • 문화콘텐츠의 이해와 발전
  • 마케팅 648.1.1. 정의 648.1.2. 특성 648.1.3. 거래방식과 종류 658.2. 문화콘텐츠 성장 678.2.1. 성장속도

  • [광고] 광고에서 여성모델의 역할과 기능 및 다양한 사례 분석
  • 광고에서 여성모델의 역할과 기능 및 다양한 사례 분석Ⅰ. 서론Ⅱ. 광고 효과의 의의와 특징Ⅲ. 광고 모델의 기능1. 권위적 기능(유명 인사의 등장)2. 신뢰적 기능(전문가나 회사 대표의 등장)3. 인기인 기능(인기 연예인, 운동선수, 유명 모델의 등장)4. 동일시 기능(일반 소비자 등장)5. 전이적 기능(상품 전이)Ⅳ. 성적소구광고와 재인(Recognition)Ⅴ. 성적소구광고와 절대식역과 차이식역Ⅵ. 광고 사례 분석1. 사례 12. 사례 23. 사례 34. 사례 4Ⅶ. 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