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의 jit 적용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7.23 / 2019.12.24
- 3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목차
-
1. 도요타 소개
2. JIT
3. 도요타의 적용사례
4. 실폐사례
5. 결론
- 본문내용
-
도요타 연혁
1935. A1형 시작 승용차 완성
1937. 도요타자동차공업㈜ 설립
1938. 고로모공장 조업개시(현 도요타 본사 공장)
'Just In Time'방식 본격 개시
도요펫트 크라운, 도요펫트 마스터,
크라운 디럭스 발표
1966. 히노자동차공업㈜와 업무 제휴 카롤라 발표
1967. 다이하쯔공업㈜와 업무 제휴
1970. 제1회 일본 품질관리상 수상
1974. 도요타 재단 설립
1984. 도요타와 GM의 합병회사인 'NUMMI'에서 생산 개시
1985. 수출 누계 2000만대 달성
1988. 연간 일본 내 판매 200만대 달성
미국에 렉서스 디비전을 설립하고 LS400(셀시오)
판매
아발론, 그랑비아, 도요타 까발리에, 크라운 컨포트
발표
1997. 최초의 하이브리드 양산차 프리우스 발표
1999. 뉴욕 및 런던에 주식 상장 일본 내 생산누계 1억대
달성 연간 해외판매 대수 100만대 달성
도요타 기업소개
회사창립 : 1937년
본사 소재지 : 도요타시
CEO : 오쿠다 히로시
종업원 수 : 27만 5100명
매출액 : 791억 1400만 달러
전세계 생산대수 : 456만대, 세계 3위
주요모델 : 랙서스, 카롤라, 크라운, 스타렛
SWOT 분석
S
원만한 노사관계
우수한 경영/관리기법 도입
강력한 브랜드
기술의 우위
W
QC서클의 양면성
인력부분의 유연성 부족
높은 대미 의존도
적은 부채 비율 지향
O
GM과의 연계를 통한
차세대 자동차 계발
북미 시장에서 쌓은
높은 브랜드 이미지 활용
T
반일감정
가격경쟁력의 약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