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학] 2012년 여수 엑스포 유치 PR의 전략과 전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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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주제 선정 동기
2.국제 PR의 개요
3. PR의 목표
4. 문제분석
-EXPO(세계박람회)란?
-EXPO를 통한 파급효과는?
-관련공중은?
PR의 전략과 전술
-SWOT 분석을 통한 방법모색
PR의 실행
-그레이프 PR사의 활약
-다각적 PR의 진행
7. PR의 결과와 그 평가
8. 여수 세계 박람회 준비 현황
본문내용
주제 선정 동기

여수, 2012년 세계엑스포 개최지로 선정됨
10년이 넘는 준비
개최권을 따내기까지의 우여곡절
인지도와 지지를 얻기 위한 PR


-->엑스포 유치에 성공할 수 있었던
배경을 PR적 관점에서 분석


PR의 목표

여수 엑스포 유치로 인한 다양한 파급효과를 가시화
여수 엑스포가 주창하고 있는 여러 가치들을 전세계적으로 홍보
-바다와 연안의 중요성, 환경 문제들 해결방안
-기술, 문화예술, 환경의 조화
-박람회 개최 의의를 후대에 전수
-미래 해양개발에 세계적 동참
-첨단 해양 수산 발전 비전 제시
박람회 유치→ 성공적 진행→종료
후에도 시설을 효율적으로 활용, 전수


국제 PR의 개요


국제 PR
정의 : 한 기업, 기관 또는 정부가 타국의 공중들과 상호 호혜적 관계를 수집하기 위한 계획적이고 조직적인 노력
공중 : 그 기업, 기관, 정부로부터 영향을 받거나 미치는 다양한 집단들
목적 : 자국의 위상을 증진, 그를 위한 PR
국제 PR은 인지도를 필요로 하는 엑스포의 유치에 중요한 맥


참고문헌
국토해양부 보도자료 2008.9.23(화)
담당자: 기획 총괄 팀장 홍종욱, 사무관 이정희, 담당부서: 2012 여수 세계 박람회 조직 위원회
Weekly Chosun 여수 엑스포 공개할 수 없었던 것 5가지 숨은 이야기
김성현 조선일보 전국뉴스부 기사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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