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캐니언 컨셉 강화를 위한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7.23 / 2019.12.24
- 3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목차
-
Marketing Research
Step1. 워터파크 시장분석
Step2. 경쟁사 및 자사 비교분석
Step3. 소비자 분석
Step4. 자사 분석
STP Analysis
Step1. Segmentation
Step2. Targeting
Step3. Positioning
Marketing Concept
Step1. 본질적 문제점 파악
Step2. 블루캐니언 concept 설정
Step3. Mission 도출
Marketing Mix
Step1. 집중 전략 도출
Step2. Promotion Strategy
Step3. Price Strategy
Step4. Service Strategy
- 본문내용
-
Chapter1. Marketing Research
Step1. 워터파크 시장 분석
1. 워터파크 시장 전망 및 시장점유율
1) 시장 전망_경제지표 및 전문가 분석
경제성장률 상승에 따라 교양오락비 지출은 상승세 유지
2008, 2009년 경제성장률이 악화될 것으로 보이나, 2009년 상반기 이후 회복될 것이라 전망
불황시기를 타겟으로 한 단기적 프로모션과 경제 회복 이후 소비 증가에 대비한 장기적 프로모션을 함께 계획
경제성장에 따라 1인당 레저비 지출 규모 및 소득 대비 지출비 비중이 증가추세에 있음
⇒ 향후 레저산업 시장 확대가 예상됨 (2008. 하나금융경영연구소)
앞으로 워터파크가 ‘우후죽순’ 격으로 많이 생겨나면서, 입지가 좋지 않은 곳에 있거나 ‘나홀로’ 워터파크는 이용객을 유치하기가 어려워지고 도산하는 곳도 적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또 시설만 있지 운영노하우가 거의 없는 곳도 集客에 어려움을 겪을 것이다. (2008. 7 토요초대석)
경제성장에 따라 레저산업 확대가 예상되지만 불황기 경제 침체에 대한 단기 전략이 필요
2) 워터파크 시장점유율_BCG MATRIX 분석
워터파크 시장 내 상위 두 업체를 제외한 나머지 업체들의 상대적 시장점유율 저조
2. 워터파크 시장 TREND
1.리조트 복합형 워터파크
워터파크 자체 시설과 더불어 숙박 및 부대시설을 갖춘 복합 리조트 형식 추구
스릴 위주의 시설만으로는 소비자 욕구에 부응할 수 없음
2.테마와 컨셉이 있는 워터파크
다양한 테마가 있는 워터파크 기대 종합적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복합문화시설
‘기술’&‘감정’이 융합된 문화컨텐츠의 수요 증가 추세
(Infortainment, Edutainment 등 생활 전반에 Entertainment 요소들이 자리잡아가고 있음)
고급스럽고 세분화된 리조트 컨셉 요구
3.웰빙 트렌드와의 결합
주5일제 근무제/수업 확대로 레저에 대한 관심 증가 추세
웰빙 트렌드의 대명사 Spa 시설과의 결합 추구 경향
수영장의 개념이 아닌, 물을 주제로 한 즐거움과 휴양을 제공하는 개념으로 발전
건전한 오락 활동을 통한 삶의 에너지 충전의 장으로서의 기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시장조사론_마케팅조사사의 방식에는 탐색적 조사, 기술적 조사, 인과적 조사 등 다양한 유형이 있다 이들의 차이점을 관련 자료 등을 참고하여 논리적으로 제시하세요 각 조사방법의 장단점 및 적용 상황 등을 포함하여 작성한다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