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계획서] 디저트 카페 전문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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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브랜드소개
2. 컨셉 및 타겟
3. 벤치마킹
4. 메뉴계획
5. 입지선정 및 상권분석
6. 상황분석
7. SWOT분석
8. 마케팅 믹스전략
9. 재무계획 및 자금운용 계획
본문내용

1. 브랜드 소개
에끌레흐는 가늘고 긴 모양의 슈의 또 다른 형태인 ‘eclair’를 전문적으로 생산, 판매하는 Éclair전문점이다.
Éclair라는 상품자체가 대중적이지 않은 생소한 제품이기 때문에 제품의 이름 자체를 브랜드명으로 정하였다. 또 ‘Éclair’가 아닌 ‘에끌레흐’라는 한글표기를 브랜드명으로 하였다. 이는 한글을 사용함으로서 불어를 잘 알지 못하는 다수의 소비자에게 쉽게 인식되도록 하기 위함이다.

2. 컨셉 및 타겟
Éclair는 불어로 ‘번개’를 뜻한다. Éclair의 초콜릿 퐁당 아이싱이 반짝반짝 빛나는 모양이 마치 번개와 같다고 하여 이러한 이름이 붙었다고 한다. 브랜드명을 ‘에끌레흐’로 정한만큼 알록달록한 제품을 돋보이게 하기 위하여 업스타일을 기본 컨셉으로 정하였다. 품질 높은 제품과 품질 높은 서비스에 대한 욕구가 높은 소비자에 대응 하여 매장에서 고품질의 상품을 제공하고, 오픈키친 도입으로 제품에 대한 신뢰감을 준다 또한 레인보우 매장에 걸맞는 업스타일(기분을 좋게 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한다.
이러한 제품과 컨셉에 맞추어 에끌레흐의 주 타겟은 20~30대의 젊은 여성으로 정하
였지만 광의적으로는 디저트카페로서 디저트에 대한 니즈가 있는 고객을 주 타겟으
로 하였다.

3. 벤치마킹(manoffin g-café)
마노핀은 갤러리가 있는 매장, 로스팅을 직접하는 매장, 머핀만 판매하는 매장과 같이 다양한 매장을 운영함으로서 소비자에게 신개념 문화공간을 제공하고 있는 업체이다. 이 업체는 20여가지의 수제머핀과 직접로스팅한 진한커피, 가나아트와 함께하는 갤러리를 통한 색다른 전략으로 2008년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매장수를 늘려가고 있다.
에끌레흐는 마노핀이 머핀이라는 제과, 디저트를 이용한 카페라는 점을 벤치마킹하여 디저트 카페스타일매장을 운영하기로 하였다. 또 직접 에끌레흐를 생산함으로써 에끌레흐 전문점으로서 전문성도 강화시키기로 하였다.




4. 메뉴계획
Menu
스페셜 아이템……………………………………………………………………..……4.0
특별한 날을 위한 에클레어
인디안레드 …………………………………………………………………………2.3
라즈베리와 딸기를 이용하여 만든 빨간색의 에클레어
오렌지레드 …………………………………………………………………………2.5
오렌지와 자몽을 이용하여 맛을낸 에클레어
엘로우 ………………………………………………………………………………2.2
레몬과 타임 이용하여 맛을 낸 에클레어
라임그린 ……………………………………………………………………………2.5
라임과 레몬버베나를 이용하여 맛을 낸 에클레어
올드레이스 …………………………………………………………………………2.3
서양배인 포와르와 생강으로 맛을낸 에클레어
로얄블루 ……………………………………………………………………………2.4
블루베리와 블랙베리를 이용한 에클레어
다크그레이 …………………………………………………………………………2.6
카카오 매스를 이용하여 맛을 낸 에클레어
핫핑크 ………………………………………………………………………………2.4
장미향과 체리를 이용한 에클레어
블루바이올렛 ………………………………………………………………………2.6
카시스랑 화이트 초콜릿으로 맛을낸 에클레어
마룬 …………………………………………………………………………………2.7
밤과 마카다미아를 이용한 에클레어

Set menu
일리스………………………………………………………………………………15.0
7가지 색의 에끌레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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