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이론] 월마트 조직 혁신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7.23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세계 최대 유통회사 월마트[Wal-Mart]”
“월마트[Wal-Mart] 회사소개 [1]”
“월마트[Wal-Mart] 회사소개 [2]”
“월마트[Wal-Mart] 회사소개 [3]”
“월마트[Wal-Mart]의 조직구조 [1]”
“월마트[Wal-Mart]의 조직구조 [2]”
“월마트[Wal-Mart]의 조직구조 [3]”
“월마트[Wal-Mart]의 조직문화 [1]”
“월마트[Wal-Mart]의 조직문화 [2]”
“월마트[Wal-Mart]의 조직문화 [3]”
“월마트[Wal-Mart]의 조직문화 [4]”
“월마트[Wal-Mart]의 조직 성장과정[1]”
“월마트[Wal-Mart]의 조직 성장과정[2]”
“월마트[Wal-Mart]의 조직 성장과정[3]”
“월마트[Wal-Mart]의 성공요인 [1]”
“월마트[Wal-Mart]의 성공요인 [2]”
“월마트[Wal-Mart] 한국내 실패요인 ”
본문내용
“세계 최대 유통회사 월마트[Wal-Mart]”

1. 월마트의 연혁

1962 . 월마트 스토어 1호점 개점 [ 아칸소주 로저스 ]
1983 . 샘스클럽 1호점 개점 [오클라호마주 미드웨스트 시티]
1988 . 슈퍼센터 1호점 개점 [미주리주 워싱턴]
1991 . 인터내셔널 1호점 개점 [멕시코 시티]
1996 . 아시아 시장 진출
1998 . 한국시장 진출, 유럽시장 진출 [월마트 독일]
1999 . 영국시장 진출
2002 . 일본시장 진출

2. 기업개요 및 일반현황


월마트[Wall-Mart]는 현재 166만명의 직원과 5,379개의 매장을
가지고 있는 전 세계 최대의 기업이다


2003년에는 총매출 2,563억불 [한화 약 333조원:우리나라 예산의3배]을 기록했으며 2003년 미국의 유력 비즈니스 잡지인 포천지에의해 미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월마트는 미국애국심의 상징이고 가장 존경받는 회사 1위에 선정되는등 전 세계적으로 그 이름과 명성을 떨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략경영론] 노드스트롬 Nordstrom 백화점의 조직적 실천 능력
  • 조직구조와 기업문화를 보이고 그에 따른 조직적인 실천능력을 보여주고 있는 노드스트롬 백화점은 위와 같은 문제점을 보완해서 해결한다면 더 좋은 성과를 즉, 더 나은 조직적 실천능역을 지니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으로 보인다. 부록참고 문헌노드스트롬의 서비스 신화/로버트 스펙터, 패트릭 매카시/1997/세종서적고객 감동의 신화-노드스트롬조직행동이론(이인석 교수님, 서강대)신화가 된 전설적인 서비스(뱃시 샌더스, 미래지식, 2004. 12. 20)

  • 미래기업의 조건 도서요약
  • 혁신기존제품과 서비스가 너무 많은 기능, 혹은 너무 좋기 때문에 과도한 가격이 매겨졌을 때 발생함. Ex 월마트, 뱅가드의 인덱스 펀드셋째는 신규시장의 파괴적 혁신기존제품의 특성이 지닌 한계로 인하여 비 소비자가 발생했을 경우.Ex 코닥카메라, 벨 전화기, 제록스 복사기, 애플의 PC, 이베이 등RPV이론: 능력의 블록쌓기성공할 수 있는 자원을 보유, 일을 처리하는 프로세스가 순조로우며, 특정한 기회에 가치를 두는 조직은 기회를 성공적으로

  • 조직행위론 사례연구
  • 조직행위론 프로젝트 과제- 조직행위론 사례연구 -목 차 1. 리더십 사례 A. 리더십의 기초 i. 리더십이란 a) 리더십의 정의 b) 리더십의 이론적 정의 ii. 리더 영향력의 원천 B. 전통적 리더십 이론 i. 리더십의 분류 ii. 특성이론 a) 특성이론의 개념 b) 특성이론의 한계 iii. 행위이론 a) 행위이론의 개념 b) 리더십 행위 (스타일) c) 연구의 시사점 및 한계 iv. 피들러의 상황이론 a) 연구의 의미 b) 리더의 분류 c) 상황의 분류(상황변수) v. 경로-목표

  • [정보사회학] 기업의 ICT 활용으로 인한 기업과 고객에게 미치는 영향력에 관하여
  • 사례분석을 통하여 기업과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하여 + / - 요인에 대하여 분석하고, 정보활용은 기업의 흥망을 좌우한다는 생각에 ‘정보기술을 활용한 기업의 경쟁적 우위등은 기업의 성과, 우리(고객)에게 긍정적으로 관련이 있다‘라는 주장을 토대로 보고서를 시작하고자 한다.Ⅱ. 이론적 배경1. 정보기술의 활용을 통한 경쟁적 우위- 정보기술을 활용을 통한 경쟁적 우위는 정보기술을 활용하여 조직의 경쟁적 지위를 변화시켜 얻는 조직의

  • [현대경영]KRP이론을 바탕으로 한 세계화 기업 경영 발전
  • 한국형 '시스템적 자율형'문화 구축아이덴티티 확립공유성협력성들어가며1997년 IMF 외환위기를 지나면서, 국내 유수의 기업들은 기존의 기업목표, 조직문화, 경영전략이 전면적으로 수정되어야 할 필요성을 절감하고 있다. 이른바 ‘혁신의 시대’ 가 도래한 셈이다. 특히 글로벌화의 속도가 급격히 빨라지면서, 기업이 끊임없는 자기수정과 발전을 거듭하지 않으면 그야말로 ‘눈 깜박 하는 사이에’ 도태되고 만다. 많은 기업가들은 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