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학] 클럽메드 Club Med의 핵심 성공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7.23 / 2019.12.24
- 3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전반적 산업현황
2.기업소개
3.핵심성공전략
4.향 후 비 전
- 본문내용
-
리조트 산업
리조트는 일정 규모의 지역에 레크리에이션, 스포츠, 상업, 문화
교양, 숙박 등을 위한 시설들이 복합적으로 갖추어져 있으며,
스키장, 골프장, 콘도 호텔, 수영장, 놀이시설 등 고객유치를 위한
4계절형 시설들이 집적된 종합 휴양지이다.
♦ 리조트는 자연 친화적 레저활동과 가족중심적 레저행태를 수용
하기 위한 체험형 목적지라고 할 수 있다.
리조트 산업의 특징
♦ 숙박시설 이외의 복합 다양한 기능 (여가활동시설 등)
♦ 독립된 대규모 토지에 장기간의 마스터플랜에 의거 개발
(대부분 100만평 이상)
♦ 접근성 양호가 리조트의 선택기준 (대도시에서 2~3시간거리,
공항유무, 고속도로 입지 등)
♦ 국내 리조트들은 대부분 수도권, 강원도 제주도에 위치하고
있으며, 대규모 투자에 따른 적자운영
국내 리조트산업 현황
현재 국내에는 약 100종 이상의 레저활동이 있으며, 스포츠, 취미,
관광, 오락 4개 부문으로 구분
♦ 범위로는 일상권과 탈일상권으로 구분
♦ 레저시장확대의 요인으로는 국민소득수준의 향상 (미국, 일본 등
1만$ 이하는 2자리 성장, 1만$이상에서는 양적성장 둔화)
♦ 리조트 확장원인 : 국민소득수준향상, 주 5일제 근무 정착,
가족단위 레저활동 증가
♦ 변화추세 : 숙박 또는 관광형에서 체류, 휴향형으로 변화됨에 따라
다양한 시설을 구비한 대형/복합 리조트들이 조성되는 추세임
국내 리조트는 상위 10개
사가 전체시장의 90%를 차지
♦ 주요 리조트의 부문별
매출액
♦ 전반적으로 객실부문은 소폭
감소, 스키/골프의 레저부문
과 이에 수반된 식음부문
증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