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학] 클럽메드 Club Med의 핵심 성공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7.23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전반적 산업현황
2.기업소개
3.핵심성공전략
4.향 후 비 전
본문내용
리조트 산업

리조트는 일정 규모의 지역에 레크리에이션, 스포츠, 상업, 문화
교양, 숙박 등을 위한 시설들이 복합적으로 갖추어져 있으며,
스키장, 골프장, 콘도 호텔, 수영장, 놀이시설 등 고객유치를 위한
4계절형 시설들이 집적된 종합 휴양지이다.

♦ 리조트는 자연 친화적 레저활동과 가족중심적 레저행태를 수용
하기 위한 체험형 목적지라고 할 수 있다.


리조트 산업의 특징


♦ 숙박시설 이외의 복합 다양한 기능 (여가활동시설 등)
♦ 독립된 대규모 토지에 장기간의 마스터플랜에 의거 개발
(대부분 100만평 이상)
♦ 접근성 양호가 리조트의 선택기준 (대도시에서 2~3시간거리,
공항유무, 고속도로 입지 등)
♦ 국내 리조트들은 대부분 수도권, 강원도 제주도에 위치하고
있으며, 대규모 투자에 따른 적자운영


국내 리조트산업 현황

현재 국내에는 약 100종 이상의 레저활동이 있으며, 스포츠, 취미,
관광, 오락 4개 부문으로 구분
♦ 범위로는 일상권과 탈일상권으로 구분
♦ 레저시장확대의 요인으로는 국민소득수준의 향상 (미국, 일본 등
1만$ 이하는 2자리 성장, 1만$이상에서는 양적성장 둔화)
♦ 리조트 확장원인 : 국민소득수준향상, 주 5일제 근무 정착,
가족단위 레저활동 증가
♦ 변화추세 : 숙박 또는 관광형에서 체류, 휴향형으로 변화됨에 따라
다양한 시설을 구비한 대형/복합 리조트들이 조성되는 추세임


국내 리조트는 상위 10개
사가 전체시장의 90%를 차지

♦ 주요 리조트의 부문별
매출액

♦ 전반적으로 객실부문은 소폭
감소, 스키/골프의 레저부문
과 이에 수반된 식음부문
증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리조트(용평, Club Med클럽메드) 마케팅전략
  • wrapcmnboard content44032538 maincontent 리조트 (용평, Club Med)⓵리조트의 정의⓶용평리조트 소개Ⅰ. 용평리조트Ⅱ. 리조트 소개Ⅲ. SWOT 분석Ⅳ. 마케팅 전략Ⅴ. 개선방안⓷클럽메드 소개Ⅰ. 클럽메드Ⅱ. 클럽메드 리조트Ⅲ. SWOTⅣ. 마케팅 전략Ⅴ. 개선방안⓸결론⓵ 리조트의 정의 ■ 비교적 장기간에 걸쳐 체류하면서 각종 스포츠나 놀이를 복합적으로 즐기는 여가활동. 단기간에 같은 종류의 스포츠나 놀이를 즐기는 활동인 레저와 구분된

  • 클럽메드 분석
  • Club Med로 휴가를 가기 위해서는 예약시 여행비와는 별도로 회원가입을 해야한다.가입비 : 12세 이상 어린이 및 성인은 24000원 (12세 미만은 무료)연회비 : 12세 이상 어린이 및 성인은 16000원 (12세 미만은 무료)- 멤버쉽의 유효기간은 1년이며 그 이후는 여행을 가는 해마다 16000원의 연회비 지불시 멤버쉽이 갱신된다.Ⅱ. 전략 및 서비스1. 클럽메드의 기본전략1) 가치사슬분석 분석기 업 하 부 구 조고객에대한연구개발 및 디자인인 사 관 리구매및

  • [마케팅원론]클럽메드 마케팅 분석
  • Club Med로 휴가를 가기 위해서는 예약시 여행비와는 별도로 회원가입을 해야한다.가입비 : 12세 이상 어린이 및 성인은 24000원 (12세 미만은 무료)연회비 : 12세 이상 어린이 및 성인은 16000원 (12세 미만은 무료)- 멤버쉽의 유효기간은 1년이며 그 이후는 여행을 가는 해마다 16000원의 연회비 지불시 멤버쉽이 갱신된다.Ⅱ. 전략 및 서비스1. 클럽메드의 기본전략1) 가치사슬분석 분석기 업 하 부 구 조고객에대한연구개발 및 디자인인 사 관 리구매및

  • ClubMed 클럽메드 신인사관리 사례분석
  • < 신인사관리 사례분석 >ClubMed 1. 서 론 1)클럽 메드 소개2. 본 론 1) 사업구조2) GO 3) 핵심 성공요인과 인사관리 4) 문제점3. 결론 및 의견1. 서 론 1) 클럽메드 소개① 연혁Club Mediterranee는 1950년 제라드블리츠(Gerard Blitz)가 이끄는 비영리단체로 시작.1954년 길버트 트리가노(Gilbert Trigano)가 영리기업 형태로 변화1985년 108개의 리조트는 매년 820,000명의 여행자가 이용. 성장에 “가족 정신”이 중요한 역할을 함.1972년 미국지사 설립1982년 Serge Trigano는

  • [서비스경영] 금호리조트 고객만족사례
  • 더 구체적으로 생각해 볼 수 있게 한 중요한 과제였고 이것으로 금호리조트의 서비스 경영 조사를 마치겠다.♦참고문헌●레져백서, 한국레져산업연구소 2003년 개정판●리조트의 개발과 경영 (이종규) 부연사 2002년 개정판●관광사업 경영론 (김상무 외 7인 공저) 백산출판사 2000년●www.kolec.co.kr (한국레져산업연구소)●www.gisco.re.kr (지스코 컨설팅)●www.kohoto.com (한국 호텔 관광 네트워크)●www.clubmed.co.kr (클럽메드)●www.kumhoresort.co.kr (금호리조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