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인터넷 무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7.23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인터넷 무역이란?
▶ 기존 무역과의 차이점
▶ 인터넷 무역의 특징과 절차
▶ 인터넷 무역의 영향
▶ 인터넷 무역의 한계점과 한계요인
▶ 인터넷 무역의 성공요건
▶ 인터넷 무역의 지원기관
▶ 인터넷 무역의 전망
▶ 인터넷 무역의 활용사례와 현황및 주의할점
본문내용
인터넷 무역이란?


-인터넷이라는 온라인 매체를 이용하여
국경 없는 무역 활동을 수행하는 것을 말하고
실무적으로 ‘인터넷을 이용하여 해외시장에서
상품과 서비스를 거래하는 것’ 으로
정의할수 있다.


즉 가상공간인 인터넷을 통해
국제간에 상품이나 서비스를
사고 파는 것이라 할수있다.


인터넷 무역의 기본요건

경영전략

정보화 전략
마케팅 전략

하부구조

H/W, S/W
인터넷 접속
홈페이지
전자우편

무역지원

거래알선 사이트
기업/신용 정보 등


전문인력


무역실무
인터넷 활용
정보검색
웹마스터

기존 무역과의 차이점


구분 기존 무역방식 인터넷 무역 방식
정보수집 · 거래알선기관, 직접방문,
해외전시회 참관 · 국내외 거래알선사이트 등
인터넷 정보검색
제품홍보·마케팅 · 카탈로그, 매체광고, 전시회
상담회 참가 등 · 홈페이지 구축, 유즈넷, 메일링
리스트, 무역알선사이트 등록
사이버전시회
의견교환·계약 · 국제전화·팩스, 우편, 출장 등 · 전자우편, 인터넷 전화/팩스
화상대화시스템 등
대금결제 · 신용장, D/A, D/P 등 · 무역카드, 전자화폐, 전자자금이체
운송서류 · 종이서류 · 전자서류


실물 시장이 없다는 점이 큰 차이점 이다



인터넷 무역의 특징


시간적, 지리적 한계가 없는 시장
손쉬운 바이어 발굴
거래 전 비용의 절감거래 후 비용의 절감
상호 작용성


참고문헌
인터넷 무역론 –법문사 [2000/09/06 오원석 외 3명]
인터넷 무역실무 –삼영사 [2001/08/10 윤광운 외 3명]
인터넷 자료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