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사 경영론] 대구 시티투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7.23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정 배경 및 목적
(2) 전체 일정
(3) 예상금액 및 인원
(4) 4P전략
(5) 주요 관광 장소
1) 계명대 성서 캠퍼스
2) 스파밸리
3) 팔공산 맥섬석 유스호스텔
4) 서문시장
5) 우방타워랜드
6) 팔공산 도립공원
7) 오페라하우스
본문내용
(1) 선정 배경 및 목적 : 현재 경제 사회적으로 침체 되어 있는 대구시를 대상으로 대구시에 위치한 관광 자원을 바탕으로, 현재의 트렌드인 이벤트 관광을 접목시킴 으로써 외부 도시, 나아가 전 세계에 대구를 알고 또 대구 경제를 부흥시키기 위한 방안으로 이러한 상품을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2) 전체 일정
계명대 성서캠퍼스 → 스파밸리 → 팔공산 맥섬석 유스호스텔 → 대구오페라하우스 → 서문시장 → 팔공산 맥섬석 유스호스텔 → 팔공산등반 → 우방타워랜드

(3) 예상금액 및 인원 : 1인당 10만원(커플10쌍 기준)
☞스파밸리:만오천원, 오페라:만원, 식사 6끼:3만5천원, 버스비:25만원, 숙박비:25만원(10인실 2개 2박), 기타잡비:10만원(레크레이션 등 )

(4) 4P전략 :

※ PRODUCT(제품)
① 20대의 솔로 남․녀를 주요 타켓으로한 상품이다.
② 대구 근교 위주의 시티투어 상품이다.
③ 관광에 이벤트를 접목시킨 신상 패키지 상품이다.

※ PRICE(가격)
① 주요 대상이 학생이기 떄문에 저렴한 관광코스이다.
② 브런치 오페라등의 할인된 가격의 공연이다.
③ 저렴한 가격의 숙박시설(유스호스텔)을 사용하고 있다.

※ PLACE(장소)
① 대구 데이트 코스 제시하고 있다.
② 대구 근교 시티 투어로서 획일성 유지하고 있다.
③ 다양한 야외활동으로 활동성 신장하고 있다.

※ PROMOTION(홍보)
① 홈페이지 개설을 통한 인터넷 마케팅을 하고 있다.
② 선정된 커플에게 잊지 못 할 선물 제공함.
③ 커플실패 시 50%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함.

(5) 주요 관광 장소

1) 계명대 성서 캠퍼스
① 정문 : 1999년 5월 20일에 준공한 정문은 앞 뒤 각각 12개의 둥근 기둥이 바치고 있는 모두 세 개의 건축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세 건축물은 기독교의 가장 요한 교리인 '성부', '성자', '성령'의 삼위일체 하나님을 상징하는 것이고 동시에 기독교의 세 개의 행동 강령, 즉 중요한 가치라고 할 수 있는 '믿음', '소망', '사랑'과 계명대학교의 교육이념인 '진리', '정의', '사랑'을 의미하는 것이다. 또 앞쪽의 12개의 기둥은 예수님의 12제자, 뒤쪽의 12개의 기둥은 오늘을 살아가는 제자들의 제자들, 즉 계명구성원을 의미하는 것이고 모두 24개의 기둥은 다시 요한계시록의 보좌를 찬미하는 24장로들을 의미한다. 그리고 24개의 기둥과 3개의 지붕은 신약성경 27권을 그 중 다른 기둥보다 높은 4개의 기둥은 신약성경의 마태, 마가, 누가, 요한, 4복음서 를 상징하는 것이다.


② 바위산 보존 기념석 : 대명캠퍼스 내의 쉐턱관과 아담스관 사이에 위치한 이 기념석은 초기대명동 캠퍼스의 터전인 바위산을 깍아서 그 위에 흙을 쌓고 나무를 심어 오늘과 같은 아름다운 캠퍼스를 가꾸었음을 말해주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 사업론] 아시아나 항공사의 운영현황과 발전방향
  • 여행사들의 대한항공, 루프트한자 등 기존항공사에 대한 충성도가 높서 상품구성이 쉽지 않을 것이란 분석이 있다.(3) 그랜드 스타 - 대한항공과 중국최대 물류회사와의 합작 항공사 대한항공은 2004년부터 3년 연속 국제화물 수송 세계1위를 지켰고, 올해는 남아공, 요르단 등 신시장에 새롭게 취항할 계획이고, 이르면 올해 6월부터 그랜드 스타의 본격적인 활동이 시작될 예정이다. 또한 대한항공 측에서는 여객기를 화물기로 개조하는 등의 노력을 하

  • [여행사 경영] 지역축제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투어 관광객유치로 국내최대 벚꽃축제 브랜드를 확보할 계획으로, 일본크루즈선 550명, 코레일 12개 지사 관광열차 15,000여 명이 진해를 방문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 부산 및 대전 인바운드 여행사를 통해 일본관광객 2,000여명을 유치할 계획이다.시는 구육대→안민고개→마산 산복도로 서원곡→마창대교→장복산→구육대로 순환하는 임시좌석노선버스운행 등 통합시 3개 지역 벚꽃명소를 연결하는 ‘벚꽃시티투어 상품’ 개발을 추진하고 있

  • 아시아 카지노 산업 분석 및 국내 카지노 산업의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
  • 경영론 - 백산출판사 2001http://blog.naver.com/arryest?Redirect=Log&logNo=50142551966해통국제 산업분석보고서마카오통계국마카오 언론종합중앙일보이데일리정글 매거진싱가폴 타임즈파이낸셜 뉴스매일경제파이낸셜 뉴스OSEN,http://www.rwsentosa.com/language/en-US/Hotelswww.wego.co.krhttp://www.design.co.kr/section/newsdetail.html?infoid=51619&category=000000010001외교통상부매일경제, 한국카지노 산업론 (채용식저),강원 도민일보제주특별자치도 관광협회 / 2008년GKL 홈페이지강

  • [컨벤션] 성공적인 컨벤션 유치를 위한 한국 컨벤션 산업 활성화 방안
  • 경영론”, 백산출판사, 1999유영신, “제주 컨벤션산업 발전을 위한 소고”, 제주발전포럼 제19호, 제주발전연구원, 2006이시은, “컨벤션 연계관광상품 개발방안에 관한 연구; 참가자의 특성, 선호도, 재방문 의사를 중심으로”, 숙명여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7이용민, “제주지역 컨벤션 참가자의 만족 및 행동의도에 관한 연구 : 서비스 품질과 관여도를 중심으로”, 부경대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6이인희, “전문 컨벤션센터의 마케팅전략 연구

  • [졸업] [관광학] 이벤트 활성화 방안
  • 여행사 9인터넷 23여행잡지/서적 3방송/신문 34가족이나 친구를 통해서 46옥외광고 32기타 310. 나뚜루 아이스크림을 먹어보았다면, 만족도는?매우 만족 7만족 35보통(먹을만하다) 13불만족 3매우 불만족(다신 안 사먹는다.) 211. 나뚜루 아이스크림을 먹어보았다면, 주로 많이 먹는 아이스크림의 맛은 무엇입니까?쵸코렛 12녹차 20체리 8피스타치오 14기타 ( ) 612. 나뚜루 아이스크림을 구입할 때, 주로 많이 먹는 아이스크림의 형태는 무엇입니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