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사 경영] 지역축제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16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론
1.지역축제의 현대적 의의
2.지역축제 현황
Ⅱ.본론
1.지역축제의 문제점
2.진해군항제와 태백산눈축제 소개
3.진해군항제와 태백산 눈축제의 비교
①군항제 성공요인
②눈축제 실패요인
4.함평 vs 제주도
Ⅲ.결론
1.지역축제의 향후 개선방향
①성공적 기획과정
②성공적 집행과정
③성공적 평가과정
2.참고기사자료
3.참고문헌 및 자료
- 본문내용
-
Ⅰ.서론
1.지역축제의 현대적 의의
여기저기서 축제가 개최되고 있다. 지역발전에 대한 자기책임성이 높아진 지방자치단체들이 그 해답을 문화의 상품화, 특히 '축제'에서 찾는 현상이 높아지고 있다. '축제가 공간의 속 비우기'인 세계화에 맞서 지역의 정체성을 지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지역의 특수 이점에 의해 지역의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유력한 수단이 되고 있기 때문이다.
예년과는 달리 올해는 '세계'라는 접두어를 단 축제들이 더러 눈에 띈다. '세계 등 축제','세계무술축제',세계소리축제, 세계철새축제, 세계커피축제 등을 포함하여 그 외의 상당수 축제들이 여기에 속한다. 그렇지만 올해도 예년처럼 가히 '축제의 사태'라 할 만큼 많은 축제들이 열리고 있다. 축제의 의의가 지역의 문화를 창달하고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는 고전적 기능에서 돈벌이가 되는 지역발전의 수단으로 무게중심이 이동되고 있는 현실을 감안하더라도, 축제의 경쟁적 개최를 통한 축제의 과잉에 대해서는 이론의 여지가 별로 없다. 수많은 축제를 경쟁적으로 추진하다 보니 축제의 지역발전효과도 의문시되는 측면이 많다.
이러한 관점에서 여기서는 현재 우리나라 지역축제의 문제점을 짚어보고 개선과제를 제시해 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
논문 - 「지역축제의 평가와 활성화 방안에 대한 연구 : 명성산 억새꽃 축제를 중심으로」
인터넷 - 진해군항제 공식 홈페이지 http://gunhang.jinhae.go.kr/
태백산 눈축제 공식 홈페이지 http://festival.taebaek.go.kr/event/snow/2011/pages/
내외일보 http://naewoeilbo.com/detail.php?number=56356&thread=22r12
뉴스웨이 http://www.newsway.kr/news/articleView.html?idxno=11737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