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전략) 비즈니스 모델과 전자상거래 전략요인, 전자상거래 전략요인을 통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9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전자상거래 전략) 비즈니스 모델과 전자상거래 전략요인, 전자상거래 전략요인을 통한 기업운영사례
목차
(전자상거래 전략) 비즈니스 모델과 전자상거래 전략요인, 전자상거래 전략요인을 통한 기업운영사례





목차

* 전자상거래 전략

Ⅰ. 비즈니스 모델과 전자상거래 전략 요인

1. 컨텐츠
2. 커뮤니티
3. 커머스
4. 커스터마이징
5. 커뮤니케이션
6. 커넥션

Ⅱ. 전자상거래 전략 요인을 통한 기업 운영 사례

1. 다음
2. YES24
3. 비즈폼
본문내용
전자상거래 전략

1. 비즈니스 모델과 전자상거래 전략 요인
비즈니스 모델은 기회의 선점, 차별화된 컨텐츠, 고객관점에서의 출발 및 지속적인 수익 창출과 같은 특성을 지니고 있어야 한다. 이와 같은 비즈니스 모델의 특성과 관련하여 오스터왈더(Osterwalder)는 비즈니스 모델에서 필요한 세부적인 기본 내용을 다음과 같이 요약하고 있다.

․ 시장에 제공하는 가격 제안
․ 가격 제안에 따른 목표 고객 구분
․ 고객과 접촉하고 가격 제안을 할 수 있는 대화 통로
․ 고객과 설정된 관계
․ 비즈니스 모델을 만드는 데 필요한 핵심 역량
․ 비즈니스 모델을 구현하기 위한 요소의 배치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NHN 의 포털 시장 마케팅 성공 사례 분석
  • 요인을 분석하고자 시도하였다. 결과적으로 NHN의 성공요인은 첫째 포탈의 약점을 간파하고 보완하는 창의적인 비즈니스 모델의 결합과 핵심역량에의 집중, 둘째, 콘텐츠 개발의 고 비용을 피하기 위한 충실한 정보 중개자 역할, 셋째, 과감한 M&A를 통해 확보된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차별화 전략, 마지막으로 고객 만족을 통한 고객 충성도를 확보 및 고객 자산가치로의 전환을 꾀하는데 기인한다. 이는 비단 NHN뿐 아니라 치열한 경영환경 속에서 생존

  • 래디컬 요약
  • 비즈니스 모델 개발:아직 존재하지 않거나 근본적 혁신 기술의 도입으로 극적으로 변화될 시장에 대해 학습하는 것은 시급한 과제이다. 시장학습은 기업이 혁신가가 현재 갖고 있는 전략 범위 외부에서 기회를 모색하는 경우 특히 어렵다. 파트너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기술개발:초기 사용자와 기술개발 파트너는 설계 및 제조 방법을 실험할 수 있고 장단점에 대해 중요한 피드백을 얻을 수 있는 기획를 혁신가에게 제공한

  • 옥션의 탄생과 마케팅
  • 옥션을 배불려 준다.4. 판매자에게 상세하고 자유롭고 구매자가 원하는 한 많은 정보를 줄 수 밖에 없어서 자연스러운 전자상거래 가치 전달이 된다. 즉 전자상거래는 실물의 판매가 아닌 정보의 판매구매 라는 본질에 아주 가까워 질 수 있는것 입니다.5. 즉구가와 낙찰가의 차이가 크게 되도록 설정하여 여러가지 판매홍보효과(세일효과)를 보며 구매자가 결정한 가격이라는 점에서 반품율이 낮아진다.6. 판매자의 경쟁은 아주 기본으로 깔린다

  • [마케팅원론] 리테일 엔터테인먼트 측면에서 본 코엑스 마케팅 전략 방안
  • 전략을 시행하고 있다. 직접 체험을 통해 브랜드를 인식하고 브랜드가 향유하고 공유하고 싶은 문화를 통해 브랜드를 인식하게 되는 전략이다. 이러한 마케팅 전략은 타임스퀘어 1층 이벤트홀에서 쉽게 찾아 볼 수 있다. 현재 시중에 나와 각광 받고 있는 3D TV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도록 한 것과 새로 나온 게임을 직접 조작해보고 화장품 샘플을 나눠주면서 직접 써볼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 체험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어린이들의 체험공간 딸

  • [졸업][경영정보] 인터넷쇼핑몰의 비즈니스모델에 관한 사례 연구
  • 비즈니스 전략에 관해 제안하였다.본 논문은 총 4장으로 구성되어 있다.제 1장 서론에서는 연구의 배경과 목적에 대하여 설명하였다.제 2장에서는 전자상거래에 관한 일반적인 고찰로 전자상거래의 특성 및 현황을 종합적으로 살펴보고 또한, 인터넷쇼핑몰에 대한 개념의 정의 및 분류형태에 대해 조사하고, 인터넷쇼핑몰의 현황과 성공요인을 기존문헌 및 통계자료를 활용하여 고찰하였다.제3장에서는 인터넷쇼핑몰의 비즈니스 모델을 유통업자 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