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윤리] 국내기업의 제품 리콜 사례 조사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5 / 2019.12.24
- 1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리콜이란?
본론1) 사업철수를 함으로서 전체 기업이미지를 유지한 LG 밥솥2) 성공적인대처로 오히려 시장확대를 끌어낸 해태 헬로팬돌이3) 강제리콜 명령을 받아 매출하락을 불러온 르노삼성의 SM5
결론
- 본문내용
-
리콜이란?
리콜의 어원 서구에서 선거직 공무원을 임기도중에 국민투표에 의해 해임시키는 ‘국민소환제’에서 유래
소비자기본법 제48조“사업자는 소비자에게 제공한 물품 등의 결함으로 인하여 소비자의 생명·신체 또는 재산에 위해를 끼치거나 끼칠 우려가 있는 경우에는 대통령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당해 물품 등의 수거·파기·수리·교환·환급 또는 제조·수입·판매·제공의 금지 그 밖의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리콜의 정의제조사가 이미 시중에 유통된 제품 가운데서 결함을 발견한 경우, 제품의 결함내용을 유통, 판매업자 및 소비자에게 알리고, 제품을 시장이나 소비자로부터 거두어들여 교환을 해 주거나 수리, 환불을 해 주는 제도
LG 압력 밥솥
2002년 11월부터 2003년 3월까지 생산된 LG전자의 P-M시리즈 압력 밥솥
2004년에 3개월 사이 8건의 폭발사고가 발생
협력업체로부터 납품받은 내솥의 결함이 원인
2003년 7월부터 문제 압력밥솥에 대해 리콜시작
LG 압력 밥솥
리콜방법1) 확보한 연락처를 통해 직접 연락2) 언론과 광고를 통해 리콜을 받도록 호소3) 임직원 모두가 적극 홍보4) AS 방문시 밥솥 확인5) 리콜 보상금 제도6) TV, 신문 광고
모델에 따라 다르나,98~99% 리콜 성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