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활동] 남양유업 사회적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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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사회현황 / 기업현황/ 소비자현황
2. 남양유업 간략한 소개
3. 사회적 마케팅이 나타나게 된 배경
4. 남양유업의 사회적 마케팅 사례
5. 활동에 따른 영향
6. 남양유업 사회적 마케팅의 한계점과
나아가야 할 방향
7. 남양유업의 앞으로의 계획
본문내용
1. 사회현황 / 기업현황/ 소비자현황

1. 사회현황

<사회적 마케팅경영이라는 개념이 생겨남>

기업이 사회공헌책임을 져야 한다는
분위기가 팽배.
 기업들이 사회공헌과 관련된 팀을 조직, 이와 관련된 실제적인 행동을 취함.



기존의 마케팅: 타겟 소비자에 대한 만족을 위해 기업이 봉사하는 것이라는 개념

사회적 마케팅:
기업의 목표 고객의 만족(플러스 삽입) 사회적 약자 또는 불특정 다수의 사회적 만족을 위해 기업이 봉사한다는 마케팅 개념



<기업의 책임 및 역할 개념의 확대>

기업의 책임 개념의 확대:

① 법률 및 규범준수 책임
->② 경제적 책임
->③ 사회적 책임

참고문헌
한겨레-정세라 기자
* 서울신문
* 매일경제
* 남양유업 홈페이지
* Ethical Corporation
* LG환경연구원 홈페이지
* haoshando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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