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활동] 남양유업 사회적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5 / 2019.12.24
- 2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사회현황 / 기업현황/ 소비자현황
2. 남양유업 간략한 소개
3. 사회적 마케팅이 나타나게 된 배경
4. 남양유업의 사회적 마케팅 사례
5. 활동에 따른 영향
6. 남양유업 사회적 마케팅의 한계점과
나아가야 할 방향
7. 남양유업의 앞으로의 계획
- 본문내용
-
1. 사회현황 / 기업현황/ 소비자현황
1. 사회현황
<사회적 마케팅경영이라는 개념이 생겨남>
기업이 사회공헌책임을 져야 한다는
분위기가 팽배.
기업들이 사회공헌과 관련된 팀을 조직, 이와 관련된 실제적인 행동을 취함.
기존의 마케팅: 타겟 소비자에 대한 만족을 위해 기업이 봉사하는 것이라는 개념
사회적 마케팅:
기업의 목표 고객의 만족(플러스 삽입) 사회적 약자 또는 불특정 다수의 사회적 만족을 위해 기업이 봉사한다는 마케팅 개념
<기업의 책임 및 역할 개념의 확대>
기업의 책임 개념의 확대:
① 법률 및 규범준수 책임
->② 경제적 책임
->③ 사회적 책임
- 참고문헌
-
한겨레-정세라 기자
* 서울신문
* 매일경제
* 남양유업 홈페이지
* Ethical Corporation
* LG환경연구원 홈페이지
* haoshandong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17차 마케팅 전략, 아모레 퍼시픽 마케팅 전략
- 야쿠르트분석,야쿠르트마케팅전략,한국야쿠르트,발효유시장,발효유시장분석
- (방통대)최근 사회적으로 윤리적 문제를 일으킨 기업 사례 또는 반대로 윤리적으로 옳은 행동을 한 기업의 사례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소비자에 대한 의무론, 권리론, 공리론, 정의론, 상대주의 관점에서 해당 사례에 대해 다차원적으로 논의하고 마케팅 시사점을 도출하시오.
-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2) IMC에서 소비자 행동과 관련된 요소 8가지를 자세히 서술하시오0k
- 최근 경영이슈가 되고있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 에 대해 설명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