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7-Eleven의 정보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5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7-Eleven 소개
2. 정보시스템 소개
3. 7-Eleven의 정보시스템 구축결과
4. 향후계획
본문내용
MIS 구축배경


1990년대 중소기업진흥을 위하여 재정되었던
대점법의 철폐로 유통업계의 경쟁이 심화.
· 타기업과 차별화를 위하여 점포와 매장을 후방
(생산과 배송)에서 지원하는 것에 대한 체제화가
중요하다 인식.
· 고객 지향적인 정보기술 활용을 통한 매출향상


MIS 구축 목적


변화하는 기업의 경영환경 속에서 변화에 대한 적응과
기업의 발전을 꾀하고 다양한 소비자의 욕구를 만족시켜
고객지향적인 경영을 함으로 고객에게 만족을 주고 비용
을 절감시키고자.

효율적인 재고관리로 인한 품질의 유지 및 벤더와의 관계
를 유지하여 구매자 교섭력을 높이고자.



경쟁환경에서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함.


POS 메뉴

- 세븐일레븐 가맹점 정보시스템 POS 메뉴

상품명 ·판매가격 ·점출차익 ·납품지정일(요일)
상품입하방식·발주단위 ·최저발주량
상품의 중요도 순위 ·해당상품의 최저재고량
제조일 기준 납품기한 ·발주에 필요한 정보
과거의 발주 및 판매실적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굿굿입니다.........
  • 123599***
    (2018.04.12 21:28:50)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 세븐일레븐의scm
  • ‘세븐 일레븐’의 SCM< 목 차 >1. 서론2. 본론 7-Eleven Japan 은? 재고관리1. 정보시스템과 POS 시스템을 이용, 뛰어난 예측 효과를 통한 재고 관리2. EOS 시스템를 통한 재고관리 설비관리 운송관리1. 도미넌트 방식2. 집적배송과 공동배송3. 공동배송센터 4. 배송빈도 정보관리1. 온라인네트워크 시스템2. 점포시스템3. 세밀한 정보와 조언을 제공 최근 동향에 대한 기사 (한국경제 2004년 4월 29일)3. 결 론1. 서 론과거와는 달리 급변하

  •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기업정보 세븐일레븐 회사소개 세븐일레븐 연혁 세븐일레
  • 7-Eleven, Inc로 변경하였다.오늘날, 7-Eleven은 전세계 18개국 27,000여개의 점포망에서 연간 360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리는 세계 최고의 편의점 Leading Company로 인정받고 있다.SEJ사는 1973년 11월 일본 최대의 슈퍼마켓 체인 운영업체인 이토-요카도(Ito-Yoka do Co., Ltd.) 사와 미국 내 세븐일레븐 운영업체인 사우스랜드사가 체결한 지역 라이센스 계약에 따라 설립됐다. SEJ사는 사장이자 최고경영자인 스즈키의 강력한 리더십 아래, 1974년 5월 도쿄 중심가에 그 첫

  • [생산관리] 세븐일레븐 7-Eleven의 SCM 성공사례분석
  • 세븐일레븐의 정보시스템 전략 목표는1) 고객이 누구이고 그들의 욕구가 무엇인지 파악하여2) 고도의 제품추적시스템을 개발하는 것이다. SCM을 활용하여 물류 배송, 각 점포의 재고 품목의 결정, 각 제품의 필요한 선반공간의 결정, 종업원의 실적관리 등을 관리하는 데 있어 효율성을 기하고자 한다.2.2. 7-Eleven의 경영 방침세븐일레븐의 경영방침은 위와 같다. 이를 구체화하기 위한 방안은 다음과 같다.1) 친절 : 세븐일레븐은 고객의 입장에서 더욱

  • 종합적 지원서비스를 통한 유통경영혁신 사례 분석 -Familymart(패밀리마트), GS25, 7-Eleven(세븐일레븐), Buytheway(바이더웨이)
  • 7-Eleven, Inc로 변경하였다. *■ 세계속의 세븐일레븐 오늘날, 7-Eleven은 전 세계 18개국 30,473여개의 점포망에서 연간 360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리는 세계 최고의 편의점 Leading Company로 인정받고 있다. 7-Eleven은 브랜드의 이미지를 향상시키기 위해 세계 각국의 7-Eleven 가족들과 공동 마케팅을 펼쳐 나가고 있다. 국경 없는 글로벌 경쟁시대에서 7-Eleven의 브랜드 파워는 가장 뛰어나다고 할 수 있다. **■ 세븐일레븐 SCM 정보시스템GOT- GOT 메뉴얼 구분11/

  • [경영학] Seven-Eleven 세븐일레븐의 유통관리 조사
  • 시스템4유통정보 시스템56문제점 및 향후전략1927년 > 미국 텍사스주 달라스시 ‘Southland Ice Company’에서 비롯1946년 > 영업시간 오전 7시 ~ 오후 11시로 늘림체인점 명칭 7-Eleven으로 변경 (영업시간 의미)1999년 > 회사명 Southland Corporation → 7-Eleven, Inc로 변경현재, 전 세계 18개국에서 매 4시간 마다 하나의 점포가 개점, 매일 3,000만 명의 고객이 점포 방문 기업 선정 이유및기업 소개(주)코리아세븐 - 본사와 라이센스 계약에 의해 운영1988년 5월 (주)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