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Gravity 해외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5 / 2019.12.24
- 16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 서론
1.1. Overview
1.2. 기업소개
1.2.1. 그라비티
1.2.2.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세계 진출현황
2. 본론
2.1. 전략적 집단 분석
2.1.1. 핵심전략변수(key strategic variables) 파악
2.1.2. 전략적 집단 지도 (strategic group map)
2.1.3. 전략적 집단의 매력도 분석
2.1.4. 핵심성공요인(Key Success Factor) 파악
2.1.5. 전략적 이동 방향
2.2. 그라비티의 해외진출
2.2.1. 해외진출을 시도한 이유
2.2.2. 진출국가 선정
2.3. 도전과제와 극복
2.3.1. 현지화 전략
2.3.2. 기술적인 환경
2.3.3. 높은 해외 진출 비용과 위험성
2.3.4. 게임산업 경쟁업체와 차별화 필요성
2.4. 그라비티의 현황
2.5. 평가
2.5.1. 해외 시장규모 확대
2.5.2. 정부와의 관계
2.5.3. 조직 구조
2.5.4. 세계화전략
2.5.5. 사업다각화
2.5.6. 현재 기업의 문제점
2.6. 결론 및 제언
- 본문내용
-
1. 서론
1.1. Overview
‘라그나로크’라는 게임은 온라인 게임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은 들어보았을 법한 게임이다. 국내에서는 귀여운 캐릭터와 단순한 게임 플레이 방식의 ‘라그나로크’가 ‘리니지’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등의 온라인 게임에 밀려 큰 사랑을 받고 있지는 못하지만, 글로벌 시장에서 오히려 더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그라비티의 ‘라그나로크’는 현재 아시아를 비롯 유럽, 미국 시장 등 거의 세계 곳곳에 속속들이 진출하여 2000년에 설립되어 짧은 기간에 한국의 온라인 게임을 세계에 알리게 되었다. 이하에서는 이러한 그라비티의 ‘라그나로크’가 해외에 어떻게 진출하였으며, 해외진출 당시에 마주친 문제점들에 대해 어떻게 대응하였고, 그 결과는 어떠하였는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1.2. 기업소개
1.2.1. 그라비티
그라비티는 고객들에게 인간의 가장 보편적인 가치인 ‘즐거움’을 제공하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이다. 2000년 4월 창립이래 온라인 게임의 개발과 서비스, 그리고 그라비타 페스티발 등의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그라비티의 대표적인 온라인 게임인 ‘라그나로크’는 전 세계 수많은 게이머들에게 사랑 받는 최초의 글로벌 MMORPG로 인정받고 있으며, 라그나로크 길드 대전 및 나그나로크 페스티벌 등 다양한 오프라인 이벤트들을 통하여 입지를 더욱 확고히 했다.
1.2.2.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세계 진출현황
그라비티는 대표 온라인 게임인 라그나로크 온라인을 중심으로 활발한 해외진출전략을 펼쳐나가고 있다.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국내 상용화 이후 얼마 지나지 않아 대만과 일본에 진출하여 상용화 하였다. 이를 시작으로 중국, 미국, 필리핀, 인도네시아에 진출하여 아시아와 미주에서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열풍을 만들어냈다. 현재 아시아 전역과 호주, 미국, 브라질, 유럽 등에 진출하여 있으며, 최근에는 업계 최초로 중동지역에까지 진출하였다.
2008년 현재 아시아, 아메리카, 유럽, 오세아니아, 중동, 남미 6개 지역에 총 37개국과 해외진출계약을 체결하였으며, 현재 25개국에서 성공적인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후속작인 라그나로크 온라인2 역시 일본, 중국, 필리핀 등 해외 10개국과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하며, 전세계를 대상으로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그림1. 진출국가표시지도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sephora기업분석 레포트
- 효율성과 효과성의 개념과 차이
- [경영, 경제][컨벤션전시산업]2006년 KIMES 전시회의 현장학습 보고서 - 서비스 사례
- 쉐라톤 워커힐호텔 마케팅 전략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벤츠 마케팅 PPT] 벤츠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벤츠 향후방향제언
- [해외투자론]LG전자해외투자PPT
- 삼양 `불닭볶음면` 마케팅 전략
- 광고비평(광고 규제의 필요성에 대하여)
- 생산관리_H기업은 여성 의류 제조, 판매 기업으로 다양한 의류(상의, 하의 등) 생산에 저임 노동력을 활용하기 위해 해외에 생산 공장을 두고, 운영하고자 합니다 H기업은 생산 공장의 생산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어떤 생산 유형(방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지 해당 방식과 본인의 생각을 서술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