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Gravity 해외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5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서론
1.1. Overview
1.2. 기업소개
1.2.1. 그라비티
1.2.2.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세계 진출현황
2. 본론
2.1. 전략적 집단 분석
2.1.1. 핵심전략변수(key strategic variables) 파악
2.1.2. 전략적 집단 지도 (strategic group map)
2.1.3. 전략적 집단의 매력도 분석
2.1.4. 핵심성공요인(Key Success Factor) 파악
2.1.5. 전략적 이동 방향
2.2. 그라비티의 해외진출
2.2.1. 해외진출을 시도한 이유
2.2.2. 진출국가 선정
2.3. 도전과제와 극복
2.3.1. 현지화 전략
2.3.2. 기술적인 환경
2.3.3. 높은 해외 진출 비용과 위험성
2.3.4. 게임산업 경쟁업체와 차별화 필요성
2.4. 그라비티의 현황
2.5. 평가
2.5.1. 해외 시장규모 확대
2.5.2. 정부와의 관계
2.5.3. 조직 구조
2.5.4. 세계화전략
2.5.5. 사업다각화
2.5.6. 현재 기업의 문제점
2.6. 결론 및 제언



본문내용
1. 서론
1.1. Overview
‘라그나로크’라는 게임은 온라인 게임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은 들어보았을 법한 게임이다. 국내에서는 귀여운 캐릭터와 단순한 게임 플레이 방식의 ‘라그나로크’가 ‘리니지’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등의 온라인 게임에 밀려 큰 사랑을 받고 있지는 못하지만, 글로벌 시장에서 오히려 더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그라비티의 ‘라그나로크’는 현재 아시아를 비롯 유럽, 미국 시장 등 거의 세계 곳곳에 속속들이 진출하여 2000년에 설립되어 짧은 기간에 한국의 온라인 게임을 세계에 알리게 되었다. 이하에서는 이러한 그라비티의 ‘라그나로크’가 해외에 어떻게 진출하였으며, 해외진출 당시에 마주친 문제점들에 대해 어떻게 대응하였고, 그 결과는 어떠하였는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1.2. 기업소개
1.2.1. 그라비티
그라비티는 고객들에게 인간의 가장 보편적인 가치인 ‘즐거움’을 제공하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이다. 2000년 4월 창립이래 온라인 게임의 개발과 서비스, 그리고 그라비타 페스티발 등의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그라비티의 대표적인 온라인 게임인 ‘라그나로크’는 전 세계 수많은 게이머들에게 사랑 받는 최초의 글로벌 MMORPG로 인정받고 있으며, 라그나로크 길드 대전 및 나그나로크 페스티벌 등 다양한 오프라인 이벤트들을 통하여 입지를 더욱 확고히 했다.
1.2.2.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세계 진출현황
그라비티는 대표 온라인 게임인 라그나로크 온라인을 중심으로 활발한 해외진출전략을 펼쳐나가고 있다.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국내 상용화 이후 얼마 지나지 않아 대만과 일본에 진출하여 상용화 하였다. 이를 시작으로 중국, 미국, 필리핀, 인도네시아에 진출하여 아시아와 미주에서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열풍을 만들어냈다. 현재 아시아 전역과 호주, 미국, 브라질, 유럽 등에 진출하여 있으며, 최근에는 업계 최초로 중동지역에까지 진출하였다.
2008년 현재 아시아, 아메리카, 유럽, 오세아니아, 중동, 남미 6개 지역에 총 37개국과 해외진출계약을 체결하였으며, 현재 25개국에서 성공적인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후속작인 라그나로크 온라인2 역시 일본, 중국, 필리핀 등 해외 10개국과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하며, 전세계를 대상으로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그림1. 진출국가표시지도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NC소프트 해외진출전략
  • 여름학기 계절수업 국제경영 사례발표NC소프트의 해외공략Presented by C-Team담당교수:제 출 일:03년 7월 21일Team원:목 차1․․․․․․․․․․․․들어가며2․․․․․․․․․․․․게임산업의 개요2.1․․․․․․․․․․․․게임산업 분류2.2․․․․․․․․․․․․게임 플랫폼2.3․․․․․․․․․․․․게임 산업구조2.4․․․․․․․․․․․․온라인게임의 정의 역량2.5․․․․․․․․․․․․온라인 네트워크 게

  • [온라인게임산업] 그라비티㈜의 성공요인 분석
  • 라그나로크’라는 온라인 게임 때문이었다.이후 태국의 ‘사이버 야간 통금’은 성인에 한해서 해지되었지만, 이 일화는 해외시장에서 ‘라그나로크’의 위력을 실감케 하는 대목이다.*서론온라인 게임산업의 개요그라비티㈜ 창업과정 및 사업전개 과정그라비티㈜의 주요 나라별 해외진출 과정OSMU 활동그라비티㈜의 성공요인 분석시사점0.목차*문제점마케팅 역량 정보의 부족게임 컨텐츠 편중화 사업다각화의 필요성 대두1.서론현

  • [국제경영] 웹젠 해외진출 전략
  • 날아갈 일만 남은 듯 하다. 토의 사항1. 온라인 게임 산업은 어떠한 특징을 갖는가? Transnational industry로 볼 수 있는가? 그 이유는? 온라인 게임 산업의 global integration 요소와 local responsiveness 요소는2. 온라임 게임 업체가 성공적인 globalization을 위해서 갖추어야 할 요소는 무엇일까? 3. 사례에서 웹젠이 도입한 ‘가차 시스템’이 시사하는 바는?4. Global integration과 local responsiveness 중 더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국제경영 사례 보고서2006. 12. 15.2

  • [국제화와 무역] 해외 진출 우리나라 중소기업 사례(퓨처기업의 성공사례)
  • 해외 전문가, 제품의 질, 가격 경쟁력, 시장을 꿰뚫어 보는 통찰력과 같은 경영적 측면과 끊임없는 기술 개발과 국제 공인 인증 획득과 같은 기술적측면의 조화라고 한다. 이러한 조건들이 제대로 갖춰지지 않으면 해외사업은 성공할 수 없다. 퓨쳐 시스템의 경우 이러한 조건을 준비하여 해외 시장 진출을 시작 하였다. 특히 해외사업 전문가의 확보는 중요하다. 중국시장의 경우 10년 이상의 현지경험이 있어야 비즈니스에 대한 감을 잡을 수 있다. 회의

  • [인터넷비즈니스] 넥슨의 기업사례연구
  • 해외시장 진출 – 쉬운 게임 방식과 보편적인 게임성에 각국별 시장에 특화된 아이템을 추가해 친근감 高․ 낮은 사양의 PC에서도 잘 돌어가는 게임 특성디지털 경제와 e-business 전략 7조Company Logowww.themegallery.com문제/RISK 요인의 발견시장다변화 윤리경영BnB -> 허드슨사의 봄버맨건바운드 -> 포트리스 2카트라이더 -> 닌텐도의 마리오카트?!포화상태인 게임시장ex) 라그나로크 ‘그라비티’, 리니지 ‘NC 소프트’, 뮤 ‘웹젠’, 한게임, 넷마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