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항공 취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5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ONTENTS

1. 항공 산업 현황

2. 항공사 소개

3. 직무 소개
- 아시아나 항공

4. 승무원 취업 전략
- 아시아나 항공
- 아랍 에미레이트 항공

5. 인터뷰
본문내용
1. 항공 산업 현황


항공운수업

항공기 또는 우주선 등에 의하여 여객 및 화물을 운송하는 산업

업체 수 : 11 개

운항횟수 : 2,363회 (‘07/3월-10월 기준)

여객수송 : 49,888,000 명

화물수송 : 3,209,000 톤

국내총수요 : 3조 842 억원


2. 항공사 소개


아시아나

설립일 : 1988년

국내선 : 12개 도시
국제선 : 21개국 66개 도시

항공기보유 : 59대

매출액 : 3조 6505억 원
(2007년)


대한항공

설립일 : 1969년

국내선 : 14개 도시
국제선 : 37개국 101개 도시

항공기보유 : 126대

매출액 : 8조 8120억 원
(2007년)


직원 평균급여
직원 수 근속
년수 남 여 평균
급여 남 여
아시아나 8,200명 8.1년 3,729명 4,471명 5,460 7,530 3,750
대한항공 14,890명 12.3년 10,306명 4,584명 6,300 6,800 5,400


제주항공 (저가항공사)

설립일 : 2005년

노선 : 제주, 김해, 김포, 양양

항공기보유 : 5대

가격비교 (서울-제주 평일 노선)
대한항공 : 84,400원 
제주항공 : 58,800원 (특별 29,400원)

특징 : 어학, 연극영화 등 특기자
일반직 평균 연봉 2,500만원


아랍에미레이트항공 (외국항공사)

설립일 : 1985년 (2005년 국내 첫 취항)

노선 : 전세계 62개국 100개 이상

항공기보유 : 113대

특징 : 매년 80명 내외 한국승무원 선발

Language & Cultural Service
한국인 평균연봉 3,600만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시아나 항공 입사 전략
  • 취업의 가장 큰 관건으로 면접이 부각됨에 따라 구직자들에게 면접공략이 필수과제로 떠올랐다.이에 우리 조는 우후죽순 식의 지원이 아닌 타겟을 확실히 하여 효율적인 취업준비를 하고자 한다. 조원들의 의견을 수렴, 종합하여 아시아나 항공 일반직을 선정하였다. 아시아나의 채용관행에 맞춰 빠르게 변화하는 채용시장의 흐름에 대한 조사와 연구를 통해 체계적인 취업능력 제고의 기회를 얻고자 한다. 나아가 성공적인 면접 전략을 수립하겠다.

  • 대한통운 기업분석
  • 전략 ▶택배시장의 글로벌화 확대▶기획, 기술 분야 강화▶윤리경영의 지속적 강화 필요▶정보화에 따른 다양한 대책마련▶녹색물류시장 선점◈ ST 전략 ▶다양한 협력 및 제휴전략 확대▶내부역량의 Global화 추진▶다양한 해외 네트워크 확보◈ WO 전략 ▶고수익 중량화물해운사업 진출▶신수요 물류사업 확보▶신기술 확보 필요▶정보화 System 마련◈ WT 전략 ▶불균형한 사업 해소 필요▶소비자 만족도 증대▶고객감동서비스 실현통

  • [마케팅]아시아나 항공 촉진전략 및 마케팅전략 분석
  • 목 차Ⅰ. 서 론1. 아시아나는 어떠한 기업인가?2. 성장과 발전3. 아시아나의 영업개황4. 사업영역 5. 사회공헌활동6. 제휴현황7. 재무현황Ⅱ. 본 론1. 환경 분석(1) 항공산업의 현황(2) 세계 항공산업의 지각 변동(3) 국내 항공업계 현황(4) 아시아나의 4P 분석(5) 아시아나의 SWOT 분석2. 촉진 전략 분석 3. 경쟁사와의 비교분석 Ⅲ. 결 론 1. 전망 2. 추천전략Ⅰ. 서론1. 아시아나는 어떠한 기업인가?(1) 회사개요회사는 1988년 2월 17일 설립되어 동년 2

  • 대한항공 VS 아시아나항공 마케팅 전략 비교
  • 대한항공 VS 아시아나항공목 차1. 항공서비스업2. 아시아나 소개 및 기업목표(1) 아시아나 소개(2) 아시아나 기업 철학3. 아시아나 영업 실적4. 아시아나 경영정보5. 아시아나 재무정보6. SWOT 분석7. 대한항공 소개 및 기업목표(1) 대한항공 소개(2) 기업의 비젼 및 미션8. 현재 시장 상황(1) 현재 시장 환경 확대 전망(2) 신문기사로 보는 현재 시장 환경9. 경쟁환경10. 시장접근전략(1)STP 분석 -대한항공의 시장세분화표적시장선정포지셔닝(2)STP 분

  • [고객만족서비스마케팅]아시아나 항공사 마케팅분석과 고객만족 분석
  • *목 차*서론1.KCSI란 무엇인가2.고객만족도 1위를 차지한 아시아나(신문기사)3.아시아나 항공 회사소개1) 개요2) 기업철학과 이념3) 아시아나 항공의 21세기 목표본론1.국내 항공 산업의 현황2.항공 서비스의 의의3.아시아나 항공이 고객만족도 1위로 뽑힌 이유4.소비자입장에서 본 아시아나 항공 1) 항공서비스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 2) 아시아나 항공의 고 저관여 고객5.아시아나 항공의 마케팅전략1) 아시아나 항공의 SWOT 분석2)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