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곰TV, 아프리카TV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28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서론
◇ 인터넷TV의 등장
◇ 인터넷TV의 분류
♧ 본론
◇ 기업소개(연혁)
◇ 서비스 프로그램 소개
◇ SWOT 분석
♧ 결론
◇ 발전과제
- 본문내용
-
1. 인터넷 TV 등장
최근 구글이 미국의 대표적 동영상 UCC사이트인 유투부를 16억5천만 달러(원화로 약 1조6천억원)로 인수하여 큰 이슈가 되었다. 그리고 우리나라에서는 CJ그룹이 ‘곰TV’ 운영사인 그래텍에 302억원을 출자했고 동영상 커뮤니티 사이트인 ‘판도라TV’ 또한 지난 6월 실리콘밸리로부터 60억원의 투자유치를 받았다. 위 3개 회사의 공통점은 이들이 모두 인터넷TV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런 인수 및 투자의 움직임은 인터넷TV가 가진 높은 성장성과 잠재적 수익이 높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럼 인터넷TV란 무엇인가? 하지만 현재 인터넷TV는 다양한 형태로 변화되어 한마디로 정의하기 어렵다. 따라서 인터넷TV라 불리는 형태들을 구분하고 이에 대한 정의를 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초창기 인터넷 TV는 가정용 텔레비전에 인터넷 접속 기능을 가진 셋톱박스(set top box)를 결합시켜 TV를 통해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TV이다. 초창기 인터넷TV는 TV로 인터넷을 이용하는 것을 말하였다.
- 참고문헌
-
김성문/2000 : 방송 영상의 실제적 이해, 커뮤니케이션 북스
김광호/1999 : 대학 내 인터넷방송 구축 및 활용연구 시안, 정보화시대와 방송교육, 서울
김량하/2000 : 인터넷방송 심의 규제 방향-탄력적 운용, 적극적 심의 병행, 방송 21
곰TV홈페이지 http://www.gomtv.com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06&article_id=0000014472§ion_id=0&menu_id=0 (미디어오늘 2006-07-19 22:15 이승경 기자)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33&article_id=0000008437§ion_id=105&menu_id=105 (뉴스메이커 2006-04-07 11:06 정재용 기자)
나우콤 홈페이지 http://www.nowcom.co.kr/
아프리카TV 홈페이지 http://www.afreeca.com/
자료평가
- 회사에 대해 자세한게 없었는데 고맙습니다
- redwa***
(2011.04.05 23:55:3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 [인적자원개발론] T자형 인재의 이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