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윤리, 한국 마사회, 이미지 마케팅, 공기업의 마케팅, 마케팅] 한국 마사회의 이미지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15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경마는 도박이라는 부정적 이미지를 벗어나기 위한
한국 마사회의 이미지 마케팅에 관한 레포트조사 자료입니다.
- 목차
-
◎ 들어가는 말
◎ 본론
1. 경마스포츠산업 현황
2. 마사회 수익금 사용체계
3. 한국마사회의 사회공헌
4. 긍정적 이미지를 위한 발전 방안
가. 사설경마에 대한 규제
나. 공익광고
다. 마사회 시즌권
라. 레저로 즐길 수 있는 인식변화에 필요한 제도 도입
마. 마사회의 사회공헌을 국민에게 알리는 제도 필요
◎ 결론
- 본문내용
-
◎ 들어가는 말
대부분의 사람은 경마라 하면 도박이나 인생역전을 꿈꾸는 한탕주의를 떠올리게 된다. 이처럼 마사회가 부정적 이미지를 갖게 된 이유는 우리 사회의 도박에 대한 인식이나 언론에서의 부정적인 보도 때문일 것이다. 또한 한국의 경마인구가 1,000만 명을 넘어서면서 경마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는 가운데에서도 경마에 중독된 환자들이 꾸준히 늘고 있어 여전히 사람들에게 비판의 대상이 되고 있다. 일반적으로 공기업은 공공성을 추구하고 국민에게 공익을 제공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이런 부정적인 인식으로 인해 한국 마사회가 공기업이라는 인식을 갖기 힘들다. 그러므로 경마의 빠른 양적인 성장에 비례하여 경마에 대한 인식자체의 전환이 급선무이며 이는 경마가 건전 레저스포츠로 자리 잡는 중요한 관건이라고 할 수 있다.
사회공헌과 공공이익 분야에서 여타 다른 공기업 보다 사회 환원이 더 크다는 점을 알 수 있었으며, 일반 사회 봉사활동과 각 지자체와 연계된 장학제도, KRA농촌희망재단의 농어촌 장학금 등 비록 갬블이라는 스포츠로 얻은 수익이지만 그 수익을 사회공익으로 돌리는 모습이 사회적 책임과 사명에 힘쓰는 기업이라는 이미지를 얻을 수 있었다. 또한 이 보고서를 작성하면서 경마를 직접 홍보할 수 없다는 약점과 대다수 일반인들이 경마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와 낮은 호감도를 갖고 있다는 위협요인으로 인해서 여타 산업과 마케팅 전략에서 차이를 갖고 있는 점을 알 수 있었다.
- 참고문헌
-
천안 KRA Plaza 신규 PA 교육자료
한국마사회 통계자료(2002년 실적기준)
자료평가
- 다운로드 오류납니다.
- jem***
(2011.02.05 23:37:5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OTT서비스 넷플릭스(Netflix) 린캔버스(Lean Canvas)모델 분석 PPT
- 융의 분석심리 이론 중에서 페르소나와 그림자가 무엇인지 설명하고, 나의 페르소나와 그림자에 대해 기술해보시오, 그리고 나의 페르소나와 그림자가 통합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 [기업윤리경영] 삼성전자 기업윤리 사례
- [국제경영 A+받은자료] 에드워드 홀과 밀드레드 홀이 개발한 고맥락-저맥락 문화 접근방식을 설명하여라, 고맥락 문화와 저맥락 문화권에의 관찰된 사업환경의 가장 큰 차이점은 무엇인가?
- 윤리경영 등장배경,필요성과 기업사례분석및 성공적인 윤리경영위한 방안제시 및 느낀점-윤리경영 사례연구 보고서
- [서비스마케팅] 캐세이 퍼시픽의 SWOT 분석
- 세법_국세부과 제척기간과 국세징수권 소멸시효에 대해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서비스기업의 경쟁환경과 서비스전략의 기본개념
- 미국 서부 가족 여행 계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