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네슬레(Nestle) 마케팅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14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네슬레의 개요

Ⅱ. 네슬레의 경영 철학

Ⅲ. 한국네슬레

Ⅳ. 네슬레 분석

Ⅴ. 네슬레의 마케팅 전략

Ⅵ. 네슬레의 전략적 시사점

본문내용
Ⅰ. 네슬레의 개요
1. 네슬레란..
1866년 스위스 샴에서 미국의 페이지 형제가 설립한 연유회사와, 앙리 네슬레가 브베에 설립하여 유아 식품 개발에 성공한 회사가 네슬레의 모체입니다. 세계 85여국에 유아식, 커피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네슬레는 소비자와 종업원 모두의 안녕(well-being)에 특별한 관심을 기울이면서 세계 인류 개개인의 요구에 부응하는 사람 중시의 회사입니다. 이것은 네슬레가 사람들에 대해 가지는 태도와 책임의식 속에 담겨 있습니다.
네슬레는 매출과 이익 증진을 목표로 하고 있음과 동시에 네슬레가 활동하는 곳은 어디든지 그 곳의 생활수준과 사람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기도 합니다.
네슬레는 또한 회사의 경쟁력은 사람이 만들며 이러한 사람들의 헌신과 에너지 없이는 아무것도 이룩할 수 없다는 것을 확신하고 그것이 바로 사람이 가장 소중 한 자산인 이유입니다.
모든 종업원의 참여는 회사의 경영 활동과 그들 업무의 특정 부분에 관한 적절한 정보의 교류로부터 시작됩니다. 열린 의사소통과 활발한 상호 협조를 통해 모든 사람들이 회사의 성과를 높이고 개인의 발전을 강화할 수 있는 개선 활동에 기여할 수 있도록 권장(invited)합니다.

2. 네슬레 상호명 해석
둥지(Nest)의 의미를 가지는 브랜드 네임과 어미새가 새끼새를 감싸는 둥지를 형상화한 로고는 '안전, 모성애, 애정, 자연, 가족' 등의 연상을 전달한다. 이러한 연상은 식품 (특히 초기의 유아식) 에서 가장 적절한 연상이었고 이는 Nestle의 기업이념을 표현한 것이기도 하다.

3. 배 경
1860년대 유럽에서는 산모가 영양 부족 등으로 모유가 나오지 않아 아기가 성장을 못하거나 심지어 목숨을 잃는 경우가 많아 유아 사망률이 상당히 높았다. 스위스의 화학자이자 발명가인 앙리 네슬레는 이를 안타깝게 여기고 유아 사망률을 낮추기 위하여 아기들에게 엄마 젖을 대신해 먹일 수 있는 음식을 개발에 노력하였다. 그 결과1867년 모유와 비슷한 액체 성분에 영양요소를 추가로 넣은 대체 수유식품 ‘페린락테’가 개발되었고, 제네바 호반에 식품회사 네슬레가 설립되었다. 브랜드 구조 네슬레는 기업 브랜드로서 네슬레가 가지고 있는 많은 브랜드들을 모브랜드(Parent Brand)로서 보증해주는 대표적인 Endorsed 구조이다. 브랜드의 의미 네슬레의 설립자인 앙리 네슬레는 자신의 이름 'Nestle'를 Nest' (둥지, 보금자리)로 상징화해 회사 설립부터 기업 브랜드로 사용해오고 있다. 'Nestle(둥지)'라는 기업 브랜드뿐만 아니라 그래픽 디자인된 새들(어미새와 새끼새)과 둥지는 안전, 모성애, 애정, 자연, 가족, 전통'을 연상시킨다.

4. 네슬레의 역사
1) 초창기(1866~1905)
네슬레가 초기에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주요 요인은 모유를 먹일 수 없었던 어머니들을 위해 모유를 대체할 수 있을 만큼 건강에 좋으며 경제적인 식품을 개발한 앙리 네슬레 덕분이다.

2) 세계무대로의 도약(1905~1918)
네슬레는 초코렛을 비롯하여 연유 등의 유제품을 생산하며 성장하 였으나 1차 세계대전 이후 위기를 맞았다. 종전 이후 소비자들은 네 슬레의 유제품 대신 신선한 우유를 찾기 시작했으며 원료가격의 상 승과 전 세계에 걸친 전후 경제 사정의 악화, 환율의 하락은 절망적 인 상황을 더욱 심화시켰다.


참고문헌

· Nestle 본사 홈페이지 http://www.nestle.com
· 한국Nestle 홈페이지 http:// www.nestle.co.kr
· Nestle IR 자료 http:// www.ir.nestle.com - Management
· 언론재단 http:// www.kinds.or.kr
·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http://dart.fss.or.kr
·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 NEVER
· Goggle
· '마케팅 원리와 전략'
· '마케팅 무작정 따라하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Nestle 네슬레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WOT분석및 네슬레 한국시장 부진원인분석과 네슬레의 한국시장공략위한 새로운 전략제안 레포트
  • 네슬레의 한국시장 공략위한전략연구 보고서1. 네슬레 기업개요1) 네슬레 기업 History네슬레는 세계적인 식품업체로 1867년 스위스의 약사였던 앙리 네슬레가 페린락테라는 분유를 개발하면서 설립되었다. 1905년 서로 라이벌 관계에 있던 두 회사 앵글로-스위스 밀크 컴퍼니(Anglo-Swiss Milk Company)와 페린락테 앙리네슬레 컴퍼니가 합병하여 네슬레 앤드 앵글로-스위스 밀크컴퍼니(Nestle and Anglo-Swiss Condensed Milk Company)가 탄생하였다. 이후 다양한 기업과의

  • 기업윤리 네슬레 후진국의 어린이 살해범
  • 네슬레는 비윤리적 기업이라는 이미지- 네슬레 ’제3세계 행동그룹’을 명예훼손죄로 고발, 1975년 스위스에서 재판 시작네슬레(Nestle) 사례압력단체들의 결성과 더불어 더 큰 압력을 받게 된 네슬레재판을 계기로 많은 압력단체들이 결성- 1977년 유아분유행동연대(INFACT): 모든 네슬레 제품에 대한 전국적인 불매운동- 1978년 케네디 상원의원이 분유 문제에 대한 국회청문회를 개최- 1981년 세계보건기구(WHO) ‘모유 및 분유 마케팅 국제강령’ 제정198

  • 동서식품(맥심)레포트
  • 동서식품 또한 사회 환원적인 봉사와, 식품을 다루는 업이기에 더욱 더 위생과 환경 등의 윤리경영에 힘써 이에 대한 기업 이미지를 소비자에게 각인 시켜주어야 할 것이며 이것은 나아가 지속가능한 기업의 원동력으로 작용 될 것이다. www.dongsuh.co.krwww.nestle.co.krwww.tasterschoice.co.kr커피경제학 - 김민주, 지훈, 2008고종 스타벅스에 가다 (커피와 다방의 사회사) - 강준만, 인물과사상사, 2005 촉진관리 - 안광호, 김동훈, 유창조, 학현사, 2008

  • 동서식품과 한국 네슬레의 비교와 향후전략
  • 네슬레 첫 번째 개발 제품은 “Tasters Choice” 였다. 네슬레는 한국 소비자들이 커피에 있어 풍부한 향과 부드러운 맛을 동시에 따진다는 분석에 따라 한국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추기 위해 진공향추출법이라는 새로운 커피제조기법을 만들어 냈다. 또한 네슬레는한국인들에게 제품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커피제품을 바탕으로 보다 확실한 소비자와 밀접한 현지화 전략을 펼쳤다.따라서 테이스터스초이스의 마케팅의 일환으로,

  • [전략적 제휴] 동서식품 - 크래프트 푸드 한국네슬레
  • 마케팅과 유통에서의 전략적 제휴- 가치부가적 제휴② 제휴대상에 따른 전략적 제휴- 라이선싱- 국제납품계약③ 자본참여도에 따른 전략적 제휴- 다수지분참여- 동등지분참여- 소수지분참여우리가 조사한 동서식품과 제너럴 푸드 (크래푸트 푸드)의 경우와 두산그룹과 네슬레의 경우는 합작투자를 통한 전략적 제휴이다. 즉 형태를 통해서 본다며 자본참여도에 따른 전략적 제휴이다. 2. 본론1) 동서식품과 제너럴 푸드 (크래프트 푸드)간의 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