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영] 영어카페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14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사업 개요

Ⅱ. 사업 진행

A. 사업 컨셉 개요와 전략

B. 제품 판매 및 가격책정

C. 상품화 계획 및 마케팅

D. 고객 서비스

E. 매장

F. 매장 운영과 관리

G. 조직 및 인원계획

Ⅲ. 시장 조사와 타겟

(1) STP전략

(2) SWOT 분석

Ⅳ. 경쟁업체

Ⅴ. 재정 계획

(1) 자금 조달 및 차입금 상환 계획

(2)시설 및 투자 계획

(3) 운영자금(1개월)

(4) 수익구조 계산

(5) 손익계산서

본문내용
Ⅰ. 사업 개요

<Hello~ English>는 글로벌 시대에 부응하여 외국 학생에게 한국 학생을 만날 기회를 제공하고, 반대로 한국 학생에게 국내에서 외국 학생을 만나 사귈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므로써 문화 교류의 장소를 제공하는 영어까페다. 영어를 즐기고 영어를 사용하는 일 자체를 목적으로 하는 상황을 창조하여 새로운 영어 체험을 제공한다. 더불어 교내에서 학생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까페에 와서 쉴 수 있고, 영어권 환경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영어 능력 향상에 기여한다.
<Hello~ English>의 종업원은 영어회화가 능통한 내국인으로써 그들의 주된 활동은 고객들이 편하게 영어로 말하고 매장 안에서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Hello~ English>의 매장은 개인을 위한 공간, 그룹을 위한 공간 등 매장을 찾아온 고객의 수에 상관없이 고객을 맞이할 수 있도록 설계될 것이며, 기능으로써는 개인이나 여러 명의 고객이 함께 영어를 즐길 수 있는 공간과 스터디 그룹과 같은 그룹 단위의 고객이 함께 모여 영어를 공부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될 것이다. 각종 외국서적과 매거진을 비치하여 고객들의 편익을 도울 것이다.
<Hello~ English>은 고객들이 일상의 카페로 느낄 수 있도록 커피, 코코아, 소다 등과 같은 음료와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스낵과 식사대용으로 먹을 수 있는 샌드위치와 샐러드 등도 판매한다. 또한, 미국의 델리나 카페에서 먹을 수 있는 간단하지만 한국인에게는 다소 생소한 메뉴들을 제공한다.
최근 매스컴에서는 영어의 일상화를 통해 외국 유학이나 어학연수들을 받지 않고도 원어민과 같은 유창한 영어실력을 가진 자들을 앞 다투어 보도하고 있다. 그리고 우리나라 사람들의 영어에 대한 애착과 많은 시도를 함께 보도하고 있다. 또한, 이러한 영어의 일상화가 많은 전문가로부터 좋은 평가와 박수를 받고 있다는 점을 감안 할 때 <Hello~ English>의 이러한 시도는 시장에서 좋은 반향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교내에는 외국인들이 많이 생활하고 있으며, 교내 교류 센터에서는 정기적으로 외국의 문화와 분위기를 만날 수 있도록 2-3일에 걸친 소규모 축제를 열고 있다. 또한 외국 유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한 동아리가 운영되고 있는 등 교내에서 외국인을 접하는 기회는 예전에 비해 월등히 많아졌다. 하지만 가장 큰 문제점은 외국인에게 쉽게 다가가거나 그들과 편하게 이야기할 장소나 기회는 쉽게 마련되지 않는다는 점이다. 또한 외국인들도 한국에서 수업을 같이 듣는 한국 학생들이 많으나 그들과 정작 이야기하거나 쉽게 친구가 될 기회는 많지 않다. <Hello~ English>은 양측의 수요를 모두 충족시키면서 그 외의 다양한 이벤트나 문화 교류, 친교 활동을 포함하는 특유의 ‘패키지’를 제공 할 수 있다. 이 패키지는 고객들에게 색다른 체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충성도를 부양시킬 것이다. 또한, 갈수록 영어의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서 우리 고객의 수요도 높아질 것을 기대한다.


Ⅱ. 사업 진행

A. 사업 컨셉 개요와 전략

<Hello~ English>는 영어와 친숙한 분위기와 영어를 사용하는 친구를 만난다는 의미로 이름을 선정하였다. <Hello~ English>에 들어오면 누구에게나 Hello~ Hi~ 라고 말하고 친구가 될 수 있는 공간이 되길 바라는 심정으로 이름을 결정하였다.
점차 글로벌 사회가 되면서 학교에 교환 학생이나 한국어를 배우기 위해 어학 연수를 오는 외국인이 많아지고 있다. 그들의 국적은 다양할 것이다. 우리가 모든 언어를 다 익히기에는 어려움이 따르므로 세계 공용어라 불리는 영어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고, 그 때문에 영어의 중요성은 어디서나 강조되고 있다. 언어를 익히는 방법은 생활화하는 것, 다시 말해 영어를 사용할 환경을 많이 만들어주고, 많이 접하도록 해주고, 영어로 의사소통할 수 있는 외국인 친구를 사귀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한다. 더불어 외국인들에게는 한국에 대해 더 잘 알고, 더 빨리 한국에 대해 익히며 한국 생활을 보다 즐겁게 해주는 방법 중 하나가 한국인 친구를 사귀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한국인에게는 영어에 대한 압박감을 조금이라도 덜어주고, 영어를 사용할 기회를 보다 더 많이 제공해주며, 외국인에게는 한국 문화나 생활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장소가 될 것이다.
최근 매스컴에서는 영어의 일상화를 통해 외국 유학이나 어학연수들을 받지 않고도 원어민과 같은 유창한 영어실력을 가진 자들을 앞 다투어 보도하고 있다. 그리고 우리나라 사람들의 영어에 대한 애착과 많은 시도를 함께 보도하고 있다. 또한, 이러한 영어의 일상화가 많은 전문가로부터 좋은 평가와 박수를 받고 있다는 점을 감안 할 때 <Hello~ English>의 이러한 시도는 시장에서 좋은 반향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보습학원 창업계획서
  • 기업청 창업지원금 2000만원 (3년 만기 2000만원 단리 3% / 월 5만원 대출이자)5-10. 재무분석(초기창업비용 분석)구분금액산출근거보증금 및 초기임대료5200보증금: 5000만원 초기임대료: 200만원인테리어 및 자재비7513-인테리어: 평당 약 90만원 x 56평 = 5040만원-자재비: 1500만원 광고선전비1630-지역케이블광고: 1000만원-최초전단인쇄비: 60만원-인건비: 70만원기타비용20.94-보험료: 월20만원(평당 약 3500원)-사업자등록비: 9400원교재개발 및 발행

  • [직업과 사회] 직업 비교 조사 -방송기자와 신문기자
  • 기업에서 뉴스를 타기는 정말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시기성과 화제성을 살리는 기획력이 정말 중요한데요. 그 기획력이 뛰어나도 그림이 없다면 홍보는 되기 어렵습니다.일단 컨택 포인트는 관련 뉴스를 취재한 기자를 찾으세요. 경제부가 될 수도 있고 정보통신부가 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관련 보도자료를 보내세요. 이때 큐시트 형태로 보내면 더 좋습니다. (그림과 멘트를 함께 보이게 하는 시나리오 같은 것)5-1. 기자 인터뷰* 부산일보 김현

  • 현대카드, 삼성, 웅진코웨이, 대우조선해양 조직문화 대한 탐구
  • 경영진을 바라보는 기본자세), 공정성(회사 부서를 관리하고 통솔할 때 원칙적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필요하며 이 3가지 요소의 유기적인 실천이 서로가 서로를 믿고 양손을 꽉 잡고 낙오 없는 윈-윈의 성과를 얻을 수 있게 한다.② 어설픈 수평적 조직 문화는 콩가루 조직 지름길- 자율적이고 수평적인 기업 문화는 말 몇 마디로 ‘그렇게 하자’라고 해서 실현되는 것은 아니며 인내와 수양, 투자와 노력이 필요하고 기본을 잊지 않고 중심을 잡아

  • [사업계획서] 한식 훼밀리 레스토랑 사업계획서
  • 사업으로의 진출이므로 기본적으로 회사가 분리되기 보다는 푸드빌 자체에 해외 외식 사업부를 따로 신설함을 전제로 하고 있다. 따라서 대차대조표 및 손익계산서는 모두 (주)CJ 푸드빌에 포함하여 작성하여야 하나, 손익계산서를 합쳐 계산할 경우 이탈리아의 한국식당에 대한 평가 자료가 불충분하고 또 다시 손익 계산서을 작성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으므로 손익 계산서는 이탈리아 한정식당의 손익계산서를 작성하겠다. (주)CJ 푸드빌 (단위 : 원)

  • [KCU][계절학기 A+] 대한민국 1%가 될 수 있는 소자본 창업과 경영 족보
  • 사업자의 창업원칙1. 눈앞의 이익보다는 사람을 얻어라고객, 사업파트너, 제조업자, 소매업자, 납품업자 모두가 눈앞의 이익보다 우선고객에 대한 정성과 신뢰를 얻지 못하는 이익추구행위는 모래위의 성임기업가 정신에 관한 세계적 경제학자였던 슘페터는 경영자는 기술과 자본보다는 인적자원을 중요시 여겨야 함2. 창업하기 전 철저한 사전준비를 하라창업 전 철저한 사전준비가 성공요인임- 객관적이고 구체적인 시장조사, 철저한 비용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