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영] 영어카페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14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사업 개요
Ⅱ. 사업 진행
A. 사업 컨셉 개요와 전략
B. 제품 판매 및 가격책정
C. 상품화 계획 및 마케팅
D. 고객 서비스
E. 매장
F. 매장 운영과 관리
G. 조직 및 인원계획
Ⅲ. 시장 조사와 타겟
(1) STP전략
(2) SWOT 분석
Ⅳ. 경쟁업체
Ⅴ. 재정 계획
(1) 자금 조달 및 차입금 상환 계획
(2)시설 및 투자 계획
(3) 운영자금(1개월)
(4) 수익구조 계산
(5) 손익계산서
- 본문내용
-
Ⅰ. 사업 개요
<Hello~ English>는 글로벌 시대에 부응하여 외국 학생에게 한국 학생을 만날 기회를 제공하고, 반대로 한국 학생에게 국내에서 외국 학생을 만나 사귈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므로써 문화 교류의 장소를 제공하는 영어까페다. 영어를 즐기고 영어를 사용하는 일 자체를 목적으로 하는 상황을 창조하여 새로운 영어 체험을 제공한다. 더불어 교내에서 학생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까페에 와서 쉴 수 있고, 영어권 환경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영어 능력 향상에 기여한다.
<Hello~ English>의 종업원은 영어회화가 능통한 내국인으로써 그들의 주된 활동은 고객들이 편하게 영어로 말하고 매장 안에서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Hello~ English>의 매장은 개인을 위한 공간, 그룹을 위한 공간 등 매장을 찾아온 고객의 수에 상관없이 고객을 맞이할 수 있도록 설계될 것이며, 기능으로써는 개인이나 여러 명의 고객이 함께 영어를 즐길 수 있는 공간과 스터디 그룹과 같은 그룹 단위의 고객이 함께 모여 영어를 공부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될 것이다. 각종 외국서적과 매거진을 비치하여 고객들의 편익을 도울 것이다.
<Hello~ English>은 고객들이 일상의 카페로 느낄 수 있도록 커피, 코코아, 소다 등과 같은 음료와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스낵과 식사대용으로 먹을 수 있는 샌드위치와 샐러드 등도 판매한다. 또한, 미국의 델리나 카페에서 먹을 수 있는 간단하지만 한국인에게는 다소 생소한 메뉴들을 제공한다.
최근 매스컴에서는 영어의 일상화를 통해 외국 유학이나 어학연수들을 받지 않고도 원어민과 같은 유창한 영어실력을 가진 자들을 앞 다투어 보도하고 있다. 그리고 우리나라 사람들의 영어에 대한 애착과 많은 시도를 함께 보도하고 있다. 또한, 이러한 영어의 일상화가 많은 전문가로부터 좋은 평가와 박수를 받고 있다는 점을 감안 할 때 <Hello~ English>의 이러한 시도는 시장에서 좋은 반향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교내에는 외국인들이 많이 생활하고 있으며, 교내 교류 센터에서는 정기적으로 외국의 문화와 분위기를 만날 수 있도록 2-3일에 걸친 소규모 축제를 열고 있다. 또한 외국 유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한 동아리가 운영되고 있는 등 교내에서 외국인을 접하는 기회는 예전에 비해 월등히 많아졌다. 하지만 가장 큰 문제점은 외국인에게 쉽게 다가가거나 그들과 편하게 이야기할 장소나 기회는 쉽게 마련되지 않는다는 점이다. 또한 외국인들도 한국에서 수업을 같이 듣는 한국 학생들이 많으나 그들과 정작 이야기하거나 쉽게 친구가 될 기회는 많지 않다. <Hello~ English>은 양측의 수요를 모두 충족시키면서 그 외의 다양한 이벤트나 문화 교류, 친교 활동을 포함하는 특유의 ‘패키지’를 제공 할 수 있다. 이 패키지는 고객들에게 색다른 체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충성도를 부양시킬 것이다. 또한, 갈수록 영어의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서 우리 고객의 수요도 높아질 것을 기대한다.
Ⅱ. 사업 진행
A. 사업 컨셉 개요와 전략
<Hello~ English>는 영어와 친숙한 분위기와 영어를 사용하는 친구를 만난다는 의미로 이름을 선정하였다. <Hello~ English>에 들어오면 누구에게나 Hello~ Hi~ 라고 말하고 친구가 될 수 있는 공간이 되길 바라는 심정으로 이름을 결정하였다.
점차 글로벌 사회가 되면서 학교에 교환 학생이나 한국어를 배우기 위해 어학 연수를 오는 외국인이 많아지고 있다. 그들의 국적은 다양할 것이다. 우리가 모든 언어를 다 익히기에는 어려움이 따르므로 세계 공용어라 불리는 영어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고, 그 때문에 영어의 중요성은 어디서나 강조되고 있다. 언어를 익히는 방법은 생활화하는 것, 다시 말해 영어를 사용할 환경을 많이 만들어주고, 많이 접하도록 해주고, 영어로 의사소통할 수 있는 외국인 친구를 사귀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한다. 더불어 외국인들에게는 한국에 대해 더 잘 알고, 더 빨리 한국에 대해 익히며 한국 생활을 보다 즐겁게 해주는 방법 중 하나가 한국인 친구를 사귀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한국인에게는 영어에 대한 압박감을 조금이라도 덜어주고, 영어를 사용할 기회를 보다 더 많이 제공해주며, 외국인에게는 한국 문화나 생활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장소가 될 것이다.
최근 매스컴에서는 영어의 일상화를 통해 외국 유학이나 어학연수들을 받지 않고도 원어민과 같은 유창한 영어실력을 가진 자들을 앞 다투어 보도하고 있다. 그리고 우리나라 사람들의 영어에 대한 애착과 많은 시도를 함께 보도하고 있다. 또한, 이러한 영어의 일상화가 많은 전문가로부터 좋은 평가와 박수를 받고 있다는 점을 감안 할 때 <Hello~ English>의 이러한 시도는 시장에서 좋은 반향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