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 마케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08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컬러 마케팅이란?

2. 컬러 마케팅 사례 10가지
본문내용
1.컬러마케팅이란?
최근 제품 선택에 큰 영향을 미치는 색을 판매(Selling) 포인트로 하는 컬러 마케팅이 부상하고 있다. 감성소비
시대의 도래와 함께 디자인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디자인의 핵심 요소인 컬러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1. 컬러마케팅의 등장배경 컬러마케팅은 미국의 파커(Parker)사가 1920년 빨간색 만년필을 내놓은 것으로 역사에 처음 등장하였다. 당시 검은색이나 갈색 일변이었던 만년필 디자인에서 파커사의 컬러를 이용한 만년필 디자인은 매우 획기적인 일이었으며, 이는 컬러마케팅의 효시라고 할 수 있다. 1930년대 GM사에서 자동차에 컬러를 도입하여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게 되면서 마케팅 기법으로써 컬러에 대한 연구가 시작했다. 이후 포드사에서도 컬러화된 차종을 도입하였으며, 이를 계기로 1950년대 중반부터 제품기획에 있어 컬러마케팅이란 용어가 처음 사용되기 시작하였다.


2. 컬러마케팅의 정의 컬러마케팅이란 색상으로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자극시키는 마케팅 기법이다. 다시 말해서 컬러를 이용하여 판매를 극대화하는 판매 전략으로서, 색상에 대해 무의식적으로 감성적인 반응을 보이는 인간의 심리를 기업이미지나 제품, 서비스 등에 연결시켜 긍정적인 마케팅 효과를 불러일으키는 기법이라고 할 수 있다. 즉, 제품이나 서비스의 이미지에 맞는 컬러를 마케팅에 활용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컬러를 알면 생활이 바뀐다”
色을 밝혀야 성공한다!

“현대는 감성정보화 시대로 인간의 감성에 직접적인 영향과 자극을 주는 것 가운데 하나가 바로 컬러, 색이라 할 수 있다. 사람의 감성이 그대로 표현되는 색채는 생활 속에서 언어보다 앞선 메시지로 모든 매체의 의미 전달 방법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김민경 소장 한국 케엠케 색채 연구소


2. 컬러마케팅 사례 - (1) 오리온 초코파이


빨강색의 의미 : 정열, 사랑과 따뜻함의 이미지를 가지고 있음.
색깔을 이용한 서비스 마케팅 : 중국 시장 진출 시 기존의 파란색 초코파이 패키지를 빨강색으로 바꿈. 이는 중국 국기가 갖는 이미지와 동일화함과 동시에 붉은 색을 좋아하는 중국인의 기호를 반영함으로써 구매 욕구를 자극함.
빨강색의 컬러마케팅 효과 : 중국에서의 매출이 전체 해외 매출의 절반이 넘는 3600만 달러를 차지하며, 중국 내에서 초쿄파이는 명품 브랜드의 반열에 오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컬러마케팅전략,컬러마케팅사례,컬러마케팅분석,색채마케팅,색채마케팅사례,색채마케팅전략.
  • 컬러마케팅의 배경컬러마케팅의 원리컬러마케팅의 특징컬러마케팅의 사례컬러마케팅의 중요성컬러마케팅의 시사점색채에 대한 사람의 감성적 반응을 이용1920년 파커의 빨간색 만년필이 시초1980년 컬러TV의 등장으로 가속화색은 문자, 음악과 함께 제 3의 언어인체의 감각 중 가장 예민한 시각 컬 러 마 케 팅 의 배 경 1차적 감각기관연상작용COLOR구 매 충 동고유한 감성적 이미지(Bernd Schmitt, 1999) S (Stimuli)  P (Processes)  C (Consequences

  • 컬러마케팅전략,컬러마케팅사례,컬러마케팅분석,색채마케팅,색채마케팅사례,색채마케팅전략
  • 컬러 이미지를 각인시키기 위해서는 상당한 시간의 일관된 노력 없이는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적지 않은 기업이 현재 시장에서 뜨고 있는 유행 색을 무작정 따라가는 경향이 있다. 유행 색은 진부해지기 쉬운 성향이 있다. 일시적인 열풍인일 가능성이 높은 것이다. 컬러 트렌드에 대한 면밀한 조사없이 이루어지는 컬러마케팅은 실패로 이어지기 쉽다. 그렇다면 실제 컬러 마케팅으로 인해 성공한 사례를 간단히 예를들어 보겠다. 여러 시각 요

  • [컬러마케팅] 컬러마케팅에 관하여
  • Ⅰ. 컬러마케팅이란?이 세상의 모든 정보는 우리의 감각기관을 통하여 들어온다. 이 중에서도 시각은 외부의 정보를 받아들이는 가장 중요한 기관이며, 소비자 행동에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라 할 수 있다. 한 조사결과에 따르면 인간의 오감 중에서 정보능력이 가장 우수한 것이 시각이고, 시각적으로 판단하는 인상 중에서 80%가 색채에 의한 것이라고 한다. 이는 시각을 통한 첫인상이 제품에 대한 평가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며, 구매행동과도 연결될

  • 컬러마케팅,컬러마케팅분석,컬러마케팅사례,마케팅전략,마케팅사례
  • 컬러의 시대컬러소비와 컬러마케팅목차연구동기컬러소비의 등장배경과 특징영향력과 사례들결론매우 광범위하면서도 현대에 들어와서 그 중요성이 점점 대두되고 있는 컬러소비와 컬러마케팅광범위한 분야에서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그 영향력과 파급효과가 우리의 소비생활에 큰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예) 옷 몸을 보호하기 자신을 나타내는 위한 용도 외적 수단기능욕구컬러 마켓팅의 등장배경의식적으로 컬러가 도입된 것: 20세기

  • 광고마케팅,마케팅사례,컬러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 컬러마케팅CS 2청각적 자극 : CM송CR2가지 이상 자극 → 조건반응형성CS 1시각적 자극 : 조리하는 장면CS 2청각적 자극 : 끓는 소리, CM송CR2가지 이상 자극 → 조건반응형성고차적 조건화-사례장단점장점순차적 학습에 기여반복적인 자극으로 강하게 어필단점사람을 비주체적으로 보는 관점단순행동들에만 적용이 가능스타의 인기와 제품 인지도의 비례한 이미지의 고착 → 타 광고에 부정적 영향출처참고자료- 교육학개론 / 김두범, 박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