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성공사례] 컬러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22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1. 컬러마케팅이란?
2. 컬러마케팅의 시초
3. 왜 컬러마케팅인가
1) 등장배경
2) 컬러의 도입
4. 컬러마케팅의 전략적 관점
1) 컬러의 효용
2) 현대상품의 구성
3) 시각적 이미지
5. 색채심리학
6. 컬러마케팅도입사례
1) 빨강 RED마케팅사례
2) 노랑 YELLOW마케팅사례
3) 오렌지 ORANGE마케팅사례
4) 초록 GREEN마케팅사례
5) 파랑 BLUE마케팅사례
6) 기타마케팅사례
7. 컬러마케팅의 향후과제

본문내용
1.컬러마케팅이란?
컬러마케팅이란 그 명칭에서 암시하듯 색상이 중심이 된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자극시키는 마케팅 기법이다. 즉 제품선택의 구매력을 증가시키는 가장 중요한 변수를 색으로 정해서 구매력을 결정짓게 하는 것이다. 이 마케팅은 제품 자체의 색깔에서 시작되었으나 1950년대 중반부터 제품기획이 중심이 되어 비로소 마케팅이란 용어를 붙이게 되었다. 이 마케팅은 색상을 이용하여 판매를 극대화시키는 판매전략이다.

2.컬러마케팅의 시초
컬러마케팅이란 제품선택의 구매력을 증가시키는 가장 중요한 변수를 색으로 정해서 구매력을 결정짓게 하는 마케팅 기법이다. 이 마케팅은 제품 자체의 색깔에서 시작되었으나 1950년대 중반부터 제품기획이 중심이 되어 비로소 마케팅이란 용어를 붙이게 되었다.

(사례)파커의 컬러마케팅 사례
: 기업에서의 컬러마케팅의 시초는 1920년 미국 파커(Parker)의 빨간색 만년필이다. 당시만해도 여성용 만년필은 조금 가늘었을 뿐 남성용처럼 검은색과 갈색이 전부였다. 이 회사는 당시로서는 파격적인 빨간색을 대담하게 도입하여 여성용 만년필 시장을 석권하였다.


3.왜 컬러마케팅인가?
1) 등장배경
기업의 제조기술이 평준화되면서 디자인 중에서도 색상이 제품선택을 결정하게 되었고, 사람은 컬러에 대해서 감성적인 반응을 보이므로, 이것이 곧 구매충동과 직결된다는 것이 이 마케팅의 등장배경이라 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 마케팅전략기법 분석 - 컬러마케팅 색채마케팅 광고전략 및 성공사례 분석(HWP)
  • 마케팅론 마케팅전략 사례 분석블랙 컬러마케팅 제품사례 분석CONTENTS1. 컬러마케팅 전략 의미, 특징, 방법 등- 컬러마케팅 역사, 개념 및 특징- 마케팅기법 분석2. 블랙마케팅 - 색의 의미, 어원, 효과 등- 장점 및 단점 분석3. 블랙마케팅 성공 제품 사례 분석- 명품 사례 : CHANEL, PRADA- 자동차 사례 : 제네시스, 람보르기니 등- 기타 : 농심 블랙라면, 프렌치카페 등4. 결론 - 맺음말 및 시사점5. 참고문헌 및 출처Ⅰ. 서론 - 컬러마케팅 전략기법이란

  • [A+] 마케팅전략기법 분석 - 컬러마케팅 색채마케팅 광고전략 및 성공사례 분석(PPT)
  • 마케팅론 마케팅전략 사례 분석블랙 컬러마케팅 제품사례 분석1. 컬러마케팅 전략 의미, 특징, 방법 등- 컬러마케팅 역사, 개념 및 특징- 마케팅기법 분석2. 블랙마케팅 - 색의 의미, 어원, 효과 등- 장점 및 단점 분석CONTENTS3. 블랙마케팅 성공 제품 사례 분석- 명품 사례 : CHANEL, PRADA- 자동차 사례 : 제네시스, 람보르기니 등- 기타 : 농심 블랙라면, 프렌치카페 등4. 결론 - 맺음말 및 시사점CHAPTER 1BLACK COLOR의 상징, 의미, 효과 등 분석COLOR?색(色,

  • 컬러마케팅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개념과 특성 및 역사와 한국 건설기업의 컬러마케팅 사례 조사분석
  • Report( 컬러마케팅의 개념과 특성 및 역사와 한국 건설기업의 컬러마케팅 사례 조사분석 )목 차들어가며1. 컬러마케팅의 개념과 기본논리2. 최초의 컬러마케팅3. 한국 미디어 발전의 역사와 컬러마케팅4. 한국 건설 기업의 컬러마케팅 사례 5. 컬러마케팅에 대한 소고(小考)들어가며색상으로 소비자의 구매욕을 자극하는 마케팅 기법이다 컬러 TV와 함께 성장한 감각적인 20-30대 여성층이 늘어나면서 식음료를 비롯한 가구, 자동차, 가전 등 소비재

  • [마케팅원론] 컬러마케팅과 패션마케팅 성공, 실패 사례
  • 컬러마케팅은 기업 경영에 있어서 마케팅 사실과 기법을 컬러와 관련시켜 그 과학적 인식을 높여 우수한 경험적 차원의 경영활동을 수행하는 것이다. 이는 소비자가 동경하는 이미지를 시각적으로 표현함으로써 소비자가 무의식적으로 해당 상품이나 광고에 관심을 끌리도록 하는 효과를 가진 것으로 기업의 색채정책이라 할 수 있다.- 컬러마케팅 성공사례1. SK엔크린 SK엔크린의 컬러마케팅은 1999년 ‘빨간모자’를 통해 시작되었다.SK엔크린 보너

  • [마케팅]컬러마케팅 성공, 실패사례
  • 컬러마케팅의 성공사례(1) 레드 성공사례1) SK엔크린 이재진, 색채심리에 중점을 둔 국내 정유회사의 칼라마케팅 현황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2003, p. 5.SK엔크린의 컬러마케팅은 1999년 ‘빨간 모자’를 통해 시작되었다. 컬러마케팅은 다른 마케팅 수단의 곁다리에 불과한 수준이었다. 본격적인 컬러마케팅은 2004년 5월 1일부터 슈퍼모델 이기용을 ‘빨간 모자 아가씨’로 ‘인라인 스케이트편’ TV광고를 찍으면서 시작됐다. 그 후 2004년 7월 16일~20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