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마케팅원론] 오로라 월드의 마케팅 성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02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오로라월드(AURORA WORLD) 소개

2. STP 전략

3. 4P 전략

4. SWOT 분석

5. 앞으로 나아가야 할 길
본문내용
1. 오로라월드 소개
삼성 세탁기 하우젠에 나오는 오로라 인형들
http://www.pandora.tv/channel/ch_main.asp?ch_userid=ddalki04&id=2218760&redirect=prg&mode=view
드라마 ‘장밋빛 인생’ 중에서…
2. STP 전략
(1) 시장 세분화 (Segmentation)
PEOPLE PALS
ㆍMass Market용 중가 브랜드
ㆍ크고 단순하지만, 귀여운 이미지 컨셉을 부각
AURORA BABY
ㆍ아기들을 위한 특별한 상품으로 중고가 브랜드
ㆍ부드러움과 따뜻함, 포근함을 강조
HY PLUSH
ㆍ대표 이미지인 곰을 적용, 친근성을 강조한 중가 브랜드
오로라의 Corporate Brand
ㆍ`최고`와 `미소`, `만족`을 상징
ㆍ'월드베스트 오로라' 의지와 고객지향적 의미
Brand Concept
MainBrand
(2) 목표시장 전략 (Targeting)
기본적으로 주된 타겟층은 경제력이 있는 중산층 이상의 가정의 자녀들을 대상으로 여러 브랜드를 통하여 다양한 연령층을 표적으로 삼고 있다. 특히 오로라 월드가 주목하는 소비자 계층은 12-19세에 이르는 청소년들이다. 이들은 완구를 포함한 아동용품에 적지 않은 금액의 돈을 소비하는데 이 금액은 10년 전에 비해 1.7배 성장한 금액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xorbs1***
    (2015.10.04 13:40:38)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완구제조업체-오로라월드 사례
  • 국제마케팅오 로 라 월 드담당교수: 목차━━━━━━━■ 1. 기업선택이유 및 소개■ 2. 미국시장 진출배경■ 3. 미국시장의 환경■ 4. 해외시장에서의 마케팅■ 5. 마케팅 전략 ■ 6. 성공요인■ 7. 소감-기업선택이유봉제완구제조업체인 오로라월드는 1985년 오로라무역(주)으로 시작하였고, 1988년 1000만불 수출 탑을 수상하였다. 1990년 초에는 국내인건비상승 및 후발개도국의 추격으로 OEM방식의 경쟁력이 약화됨에 따라

  • [국제마케팅] `오로라월드` 의 미국시장 진출사례
  • 마케팅의 역할이 큰 제품으로 기본적인 마케팅 지식들을 확인하는데 좋은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OEM방식의 한계를 느끼고 자체브랜드로서 해외 시장의 Localization과 Globalization의 성공사례로서 타기업의 벤치마킹 대상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마지막으로 국제마케팅의 성공 사례로 국내에서 마케팅을 공부하는 사람들에게 자부심을 느끼게 할 것이다3. 사례개요- 기업명: 오로라월드- 대상시장: 미국, 러시아, 영국- 주요제품(제품명칭 또는 품

  • [국제마케팅] 오로라월드 사례
  • 국제마케팅목차━━━━━━━■ 1. 기업선택이유 및 소개■ 2. 미국시장 진출배경■ 3. 미국시장의 환경■ 4. 해외시장에서의 마케팅■ 5. 마케팅 전략 ■ 6. 성공요인■ 7. 소감-기업선택이유봉제완구제조업체인 오로라월드는 1985년 오로라무역(주)으로 시작하였고, 1988년 1000만불 수출 탑을 수상하였다. 1990년 초에는 국내인건비상승 및 후발개도국의 추격으로 OEM방식의 경쟁력이 약화됨에 따라 인도네시아와 중국에 생산기지를 설

  • [국제마케팅] 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
  • ※목 차※Ⅰ. 서론 1. 기업 소개1.1 개요 1.2 연혁1.3 사업 영역1.4 비전Ⅱ. 본론 ⅰ.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 관리1. 수출2. 해외직접투자 & 현지기업 인수3. 라이센싱 & 최근의 동향4. 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 발전과정5. 국제마케팅5.1 해외마케팅5.2. 국내마케팅5.3. 브랜드 경영6. 미국 봉제완구 시장 동향진출 동기 및 미국 시장 동향7. 마케팅 분석6.1 SWOT 분석6.2 STP 분석6.3 국제마케팅 전략ⅱ.오로라월드의 5P 전략표적시장제품전략유통전략

  • [다국적기업경영론] 오로라월드 사례
  • 1. 선정배경 및 이유2. 기업소개(1) 개요(2) 성장역사(3) 브랜드 컨셉3. 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관리(1) 수출(2) 해외직접투자와 현지기업인수(3) 라이센싱(4) 국제마케팅4. 오로라월드의 마케팅 (1) 마케팅 분석(2) 마케팅 전략5. 오로라월드의 성과(1) 디자인분야(뛰어난 디자인, 자체 브랜드 인정)(2) 글로벌 네트워크(3) 지속적인 R&D 투자와 뛰어난 품질관리(4) 가격전략과 품질인증6. 오로라월드의 과제1.선정배경 및 이유 지난 2001년 미국 911 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