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 사회] 지역사회환경과 기업의역할 -보해양조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24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보해가 지역사회에
미치는 영향
3. 보해의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노력
4. 광주지역사회문제
& 우리의 전략
본문내용
보해 기업개요

업 체 명 보해양조(주) 대 표 자 임건우/임현우
설립일자 1592. 11. 11 상장일자 1988. 09. 23
본사주소 530-280 전라남도
목포시 대안동 15 업 종 명 기타증류주 및
합성주제조업
기업형태 상장, 대기업 홈페이지 www.bohae.co.kr
자산규모 2,029억원 총매출액 1,774억원



기업이념
Why we exist?

“삶의 향기를 창조하는 기업”




기업목표
What’s vision?

“보해, 브랜드 가치 업계 1위”

선택동기1 광주 전남지역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 기업


보해 제품분석


2002년 2월 출시
(2002년 3월 리뉴얼)
용량 360ml
알콜도수 20.1도
제품컨셉
- 단풍나무 수액을 첨
가한 싱그러운 소주


1990년 5월 출시
(2005년 10월 클래식)
용량 375ml
알콜도수 14도
제품컨셉
- 몸에 좋은 고급술
5년 숙성 장인정신


2004년 2월 출시
용량 375ml
알콜도수 15도
제품컨셉
- 한국 전통 와인
자양강장에 좋은술


선택동기2 지역사회 이바지 하는 바가 크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전략] 진로재팬 마케팅전략
  • 분석 1) 인구- 인구 : 126,925,843명 (남성 6211만 명, 여성 6482만 명)2) 경제지표 - 명목 GDP : 498.6조엔(2003년 전망) - 실질경제성장률 : 0.6%(2003년 전망) - 1인당GDP : 32,851 달러( 2001년 기준) - 실업률 : 5.6%( 2003년 전망 ) (2) 일본의 사회적 시장특성1) 소비특성- 소비자들은 장시간 동안 여러 상품을 서로 비교해 보고 카탈로그와 일일이 대조하는등 품질에 대단히 꼼꼼하며 가격 면에서도 대단히 민감하고 까다로운 편- 브랜드 이미지를 중시. 신분에 대한 상

  • [마케팅전략]마케팅용어정리
  • 사회적개인적으로 잘 숙성된 와인세대(WINE : Well Integrated New Elder)로 명명, 새로운 소비 가능 주체로 지목함으로써 생성되었다. 여기서 와인세대란 이들이 뜨거운 햇볕과 말라 버린 땅, 어두운 저장고와 침묵의 시간 속에서 인고의 시기를 견디어 낸 후, 비로소 새로운 빛깔과 향으로 다시 태어나는 와인와 같은 세대 라는 뜻에서 붙여졌다. 같은 의미를 갖는 것으로써 이 세대가 45세 부터 64세 사이라는 뜻에서 4564세대라는 말도 있다.3. 나오게 된 배경

  • [국제경영] 진로재팬 일본진출 전략
  • 기업의 글로벌 경영 사례집Ⅱ』, 장세진, 2004, 박영사『진로재팬의 성공 전략』 『진로와 진로재팬의 성공사례』『www.jinro.com』『www.jinro.co.jp』1996 1997 1998 1999 2000매출액 146865 161551 176091 214831 249204매출원가 99270 109197 119025 145210 168444매출총이익 47595 52354 57066 69621 80760판매관리비 7906 14086 28121 15501 23157영업이익 39689 38268 28945 54120 57603영업외이익 35 39 42 52 60영업외비용 1556 1711 1865 2276 2640매출액 매출원가 매출총이익 판매관리비 영업이익 영

  • 진로소주 해외진출사례 성공요인 마케팅전략
  • 단위:1000$진로제팬단위:백만원(주)진로매출영업이익률 단위:%1994 1995 1996 1997 1998 1999 2000산업평균 9.960 7.890 8.380 12.160 18.330 17.090㈜진로 14.670 11.590 8.690 12.440 17.130 20.880진로재팬 27.020 23.680 16.430 25.190 23.110연도단위:%매출영업이익률년도시장 점유율년도 시장 점유율1999년 38.000%2000년 51.400%2001년 52.600%2002년 4월 52.800%※ 2002년 진로의 주식.서울(주) 진로 (주) 두 산 (주) 금복주 (주)보해양주 (주)금복주90% 2% 3% 2% 3%서 울년도시장 점유율

  • [마케팅] 소주시장의 특징과 마케팅 전략
  • 지역별 강자가 존재한다는 것이다. 현재의 소주시장의 판도를 살펴보면 전국적으로 널리 판매되고 있는 전국구 소주로는 (주)진로의 참이슬과 (주)두산의 처음처럼 두 가지를 꼽을 수 있고 그 외의 지방의 상권을 장악하고 있는 10개의 주류회사가 존재한다.전국구 소주지방 소주(주) 진로(참이슬)(주) 두산(처음처럼)경기-(주)진로(참이슬)대구-(주)금복주(참소주)경남-(주)무학(화이트)전남-(주)보해양조(잎새주)전북-(주)하이트주조(하이트)강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