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현지법인의 경영성과측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24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ntroduction - 새롭게 부흥하는 남미경제
1. MERCOSUR란?
2. 브라질의 FDI 추이
3. 브라질의 FDI 증가 원인
cf) 브라질에 진출한 한국업체
The Main Issue
1. 대남미 직접투자 위험요소 – 인플레이션 (화폐개혁, 외환위기)
2. 대남미 직접투자 위험요소 - 환 위험 (환율제도, 환 위험)
3. 환 위험을 줄이는 방법 – 실행예산
Conclusion
References
Discussion
본문내용
Introduction- 새롭게 부흥하는 남미경제

MERCOSUR (남미공동시장)

남아메리카지역의 자유무역과 관세동맹을 목표로 결성된
경제공동체
자유무역지역과 관세동맹의 중간단계
90%무관세 자유무역 실시

1988년   브라질과 아르헨티나의 경제협력 프로그램
1991년   우루과이와 파라과이가 참여, 아순시온 협약
1995년   1월 1일 정식 발효
2005년 베네수엘라 가입


총인구 :
2억 6000만 명

- 국내총생산(GDP)합계 :
1조 1382억 달러 이상

- 역내교역 규모 :
3000억 달러 이상
참고문헌
장세진, 글로벌경영 제4판, 2006, 박영사
삼성경제연구소 심포지엄(05.11.09)『BRICs 재조명-잠재력과 리스크 요인』-”브라질의 잠재력과 리스크 요인평가”, 전영재/ “브라질 사례”, 한종운
정영식 수석연구원,『신흥시장 외환불안 확산과 그 영향』, CEO Information(제308호)
2005년판 『외국의 통상환경』, 외교통상부
『신화창조』 KBS 1TV 2006. 01. 08 방영
–“남미 최대의 시장을 잡아라! LG전자 브라질 大역전기”
머니투데이 2004-02-15일자 “LG의 환 위험관리 대응”
Kotra 상파울로무역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마케팅전략
  • 경영이념으로 삼고 있는 것은 투명경영 인데 그것은 모든 업무를 투명한 기준에 따라 처리하고, 사업 파트너와는 상호 공정한 거래관계를 유지함으로써, 존경받는 기업으로서 자부심을 높이는 것을 말한다. 이러한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현대자동차는 항상 더 높은 사업목표를 세우며 그 목표는 한국에서의 목표와 해외에서의 목표로 이루어지고 있다. 3. 연혁1967.12월 현대자동차㈜ 설립 1974. 4월 현대자동차㈜ 기업공개 1985. 4월 미국현지법인(HMA) 설

  • [환경마케팅] 친환경적인 철강 산업 -포스코
  • 현지 수요 확대를 통한 해외 생산 거점을 조기에 확보하여 경영자원의 활용을 극대화 하는 사업 세계화와 세계 도처에 산재한 자원의 이용 기회를 적극적으로 포착하는 자원의 세계화 그리고 사회적 책임으로써의 환경을 고려하는 환경성이 함께 진행될 때 통합과 제휴를 통한 여타 경쟁 거대 기업들에 발맞춰 나갈 수 있으며 오히려 앞선 초일류 기업으로 발돋움 할 수 있을 것이다.참고 문헌포스코 홈페이지(www.posco.com ) 2002 Environmental Progress Report(

  • [금융론] 신한은행
  • 경영에는 일절 간섭하지 않은 채 정부로부터의 외압을 막아 우량은행으로 발돋움하는 초석을 닦아왔습니다. 다른 은행들이 정부의 관치에 시달리고 있을 때 신한은행은 재일교포들의 엄호 속에 성장의 기틀을 마련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 분위기에서 1991년 4대 행장으로 취임한 라응찬 현 신한지주 회장은 강력한 지도력을 바탕으로 은행의 비약적 성장을 이끌었고 지금도 신한의 산 역사이자 신한맨들의 정신적 지주로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하고

  • [국제경영](주)고영테크놀러지 글로벌화
  • 성과를 올리는 직원들이 있습니다. 대기업보다 이직률이 낮아 직원들의 성과가 뛰어난 것이 특징이죠.자체생산 비율이 높습니다. 대기업에서는 핵심역량만 남기고 모두 외부로 돌리는 아웃소싱이 중요한 생존전략이지만 히든 챔피언 기업들은 대부분의 생산 업무를 스스로 처리하며 연구개발 능력도 뛰어납니다.분권화가 잘 되어 있습니다. 규모가 작은 중소기업이지만 독단적인 경영이 아니라 일관성 있는 분권화를 유지해 기업 안에서 또다른 히

  • 삼성sdi의 말레이시아 현지화 및 인사관리
  • 현지화 방향삼성 동남아 본사는 대내외적 환경변화에 따라 해외법인의 적극적인 현지화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동남아 본사의 현지화 전략 목적은① 현지 경쟁우위요소의 최대한 활용② 본사주도형 경영체제에서 현지 완결형 체제로의 전환③ 현지 정부, 지역사회에 대한 이미지 제고이 세가지의 목표를 가지고 전략을 펼치고 있다. 그러나 이런 전략에 있어 문제점이 제기되고 있는데 그 문제점은① 무엇보다도 주재원들의 현지 언어와 현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