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감성경영과 국내기업의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3.20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1감성경영이란?
1-2감성경영이 중요시되는 이유
Ⅱ-1바야흐로 감성경영의 시대?
Ⅱ-2. 첨단산업 발달과 팀워크조직으로의 조직구조 변화에 따른 감성경영의 필요성
Ⅱ-3. 우리나라의 감성경영
Ⅱ-4. 국내기업의 감성경영사례
Ⅲ-1. 감성경영의 도입 효과
Ⅲ-2. 현재 감성경영의 취약성
Ⅲ-3. 감별嚥?극대화를 위한 방법
Ⅲ-4. 결론
본문내용
감성경영이란, 최상의 품질과 서비스, 최고의 생산성 그리고 일할 맛 나는 직장이 될 수 있도록, 개별 구성원들의 감성지능 뿐만 아니라 조직 전반에 걸쳐 감성지능형 조직이 될 수 있도록 리더십, 조직운영 및 인적자원관리에 이르는 모든 제반 경영 활동에 감성의 중요성을 반영한 것을 의미한다.
즉, 고객이나 직원의 감성에 그들이 좋아하는 자극이나 정보를 전달함으로서 기업 및 제품에 대한 호의적인 반응을 일으키는 경영방식을 말한다.
최근에 감성의 중요성이 알려지면서 사회적으로 '감성'에 관한 관심과 많은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선구자적인 CEO들이 감성을 경영에 도입하기 시작함으로써 감성경영은 이제 본격적으로 보급되는 시기를 맞이하고 있으며 마케팅 분야에서는 이미 많은 활용을 하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bbbbbbbbbbbbbbbbbb
  • bye952***
    (2012.09.30 17:14:22)
회원 추천자료
  • 기업의 위기를 극복한 창조경쟁력 기업
  • 기업의 위기를 극복한 창조경쟁력 기업 사례: 펩시 분석1. 펩시와 코카콜라의 역사적 경쟁 구도2. 펩시 성공 비결3. M&A를 통한 펩시의 창조 경쟁력Ⅳ. 우리나라의 창조경쟁력결론창조 경쟁력의 조건1. 미래 CEO의 조건: 창조적 리더십2. 한국기업이 나아가야 할 길서론Ⅰ. 현대 사회의 트랜드 변화 및 흐름글로벌 경영, 리스크 관리 경영, 감성 경영, 인재 경영, 가치 경영, 고객 중심 경영. 모두 21세기 이후 거론되고 활성화된 경영 개념과 화두들이

  • [기업윤리](주)스타벅스의 기업윤리
  • 기업들이 윤리경영의 명목으로 환경 마케팅 전략을 실시하려는 기업들이 늘고 있다. 소비자의 웰빙 트렌드에도 잘 들어 맞는다. 그렇지만 환경 마케팅 전략은 단순한 이미지 포지셔닝에 그쳐서는 안되며 그에 따른 충분한 실천이 뒷받침되어야만 성공할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앞으로 윤리경영에 맞물려 환경이라는 이슈가 부각될 것임은 자명하다. 그렇지만 환경은 일시적으로 유행하는 패드가 아니다. 섣불리 환경기업을 표방하고 관련단체

  • [관광경영] 서비스마케팅 각 분야별 성공사례 분석(A+)
  • 경영의 기본 원리이다.5. 서비스마케팅의 필요성1. 서비스중심 경제의 중요성 증가2. 제조부문의 사업 강령으로 떠오른 서비스3. 규제가 완화된 산업 및 전문 서비스업에서의 요구4. 신기술이 새로운 개념의 서비스를 탄생시킴5. 재화(제품)마케팅과의 근본적인 차이6. 서비스 마케팅의 특성① 무형성(Intangibility)② 소멸성(Perishability)③ 이질성(Heterogeneity)④ 비분리성(Inseparability) II. 본 론 -서비스기업 분야별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기업 분석 -

  • [국제마케팅] 아모레퍼시픽의 제품,브랜드 전략
  • 국내외 공통 라네즈 모델로 기용한 것도 성공 요인 가운데 하나로 꼽힌다. 중국과 동남아를 휩쓰는 한류를 십분 활용한 것이다. 전지현의 캐릭터가 라네즈의 주요 타깃인 중국과 동남아의 25세 안팎 여성들의 감성을 자극했다는 평가이다. 서경배 태평양 사장은 최근“현재 연간 1억달러 수준인 해외 매출액을 2007년 2억5000만달러, 2015년 12억달러로까지 늘리겠다며 야심찬 목표를 밝혔다. 태평양은 이를 통해 2015년까지 세계 10대 화장품 회사로 올라설

  • [국제경영] 퓨전경영
  • 기업 IDEO의 대표인 톰 켈리는 “헛스윙을 두려워한다면 결코 홈런을 칠 수 없다”고 강조하며 “퓨전경영의 제1원칙은 경쟁을 두려워하지 않고 주어진 환경을 서로 융합해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 것”이라고 강조한다. 퓨전경영 성공 포인트 75. 사례『사례1.』 GE의 퓨전화1878년 발명왕 에디슨에 의해 설립된 에디슨 회사로부터 출발한 GE는 1980년대 초까지 토스터에서 발전설비까지 미국 GNP의 거의 모든 영역에 해당하는 제품 및 서비스를 생산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