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감성경영과 국내기업의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3.20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1감성경영이란?
1-2감성경영이 중요시되는 이유
Ⅱ-1바야흐로 감성경영의 시대?
Ⅱ-2. 첨단산업 발달과 팀워크조직으로의 조직구조 변화에 따른 감성경영의 필요성
Ⅱ-3. 우리나라의 감성경영
Ⅱ-4. 국내기업의 감성경영사례
Ⅲ-1. 감성경영의 도입 효과
Ⅲ-2. 현재 감성경영의 취약성
Ⅲ-3. 감별嚥?극대화를 위한 방법
Ⅲ-4. 결론
- 본문내용
-
감성경영이란, 최상의 품질과 서비스, 최고의 생산성 그리고 일할 맛 나는 직장이 될 수 있도록, 개별 구성원들의 감성지능 뿐만 아니라 조직 전반에 걸쳐 감성지능형 조직이 될 수 있도록 리더십, 조직운영 및 인적자원관리에 이르는 모든 제반 경영 활동에 감성의 중요성을 반영한 것을 의미한다.
즉, 고객이나 직원의 감성에 그들이 좋아하는 자극이나 정보를 전달함으로서 기업 및 제품에 대한 호의적인 반응을 일으키는 경영방식을 말한다.
최근에 감성의 중요성이 알려지면서 사회적으로 '감성'에 관한 관심과 많은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선구자적인 CEO들이 감성을 경영에 도입하기 시작함으로써 감성경영은 이제 본격적으로 보급되는 시기를 맞이하고 있으며 마케팅 분야에서는 이미 많은 활용을 하고 있다.
자료평가
- bbbbbbbbbbbbbbbbbb
- bye952***
(2012.09.30 17:14:2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