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사업유니트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20 / 2019.12.24
- 2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삼성물산의 연혁 및 현황
2.삼성물산의 조직구조 변화
3.사업유니트
-사업유니트란
-사업유니트의 등장 배경
-사업유니트의 특징
-사업유니트의 문제점
4. 문제해결 방안
- 본문내용
-
1. 삼성물산의 연혁 및 현황
1938. 03 삼성상회 설립
1948. 11 삼성물산공사 설립 (사장 : 이병철)
1958. 08 제일제당 설립
1975. 05 종합상사 1호로 지정
1977. 02 삼성종합건설주식회사 설립
1988. 11 국내기업 최초로 수출 50억불 달성
1995. 12 삼성건설, 삼성물산과 합병
1997. 12 건설부문, 주택개발부문 신설
2004. 01 재건축/재개발 수주 2년 연속 1위
2005. 매출 9조 6559억원, 순이익 819억원
2. 삼성물산의 조직구조 변화
(1)1938년 삼성상회
대구시 수동
자본금 3만원
주요 사업
-제조 및 판매 (무역업)
주요 사업 품목
- 대구 및 포항 일대
생산 청과물과 건어물
1975년 종합상사 1호로 선정
특정의 상품분야뿐만 아니라 모든 영역에 걸친
다종류의 상품을 종합하여 외국무역 ·국내유통을 대규모로 영위하는 거대 상사
- 종합상사로서의 전략 => 해외네트워크의 확충
3. 사업유니트
사업유니트의 등장 배경
1995년 삼성건설 합병 이후 사업 다각화 실시
경영규모 확대 - 제품 및 지역의 다양화
온정주의적 운영 및 인사관리
-- 효율적 관리 문제 제기
사업별 독립적 운영 필요성 대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