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 광고홍보] 와인 발디비에소(VALDIVIESO) PR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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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와인에 대한 호기심
기존의 와인 광고 및 아이디어(본격적 발표에 들어가기에 앞서 간단한 설명)

2. 『발디비에소』란?
1) 발디비에소의 소개
2) 발디비에소의 PR 전략
3) 전략적 문제점

3. 『발디비에소』 인지도 분석
1) 설문조사 결과 분석
2) 와인시장에서 발디비에소의 위치 및 평가 ( 전문가 의견 )
3) 소비자의 발디비에소에 대한 인식 (설문지 문항 토대로)
- 한국 내 다른 주류와 비교했을 때 와인의 위치

4. 목적 및 목표
1) 목적
2) 목표
3) 목표 대상

5. 전략과 전술
1) 전략
2) 전술
- 초보자를 위한 전술
- 매니아를 위한 전술
- 사용매체

6. 평가
1) 위기상황에서의 대처
2) 장・단점

본문내용
1. 와인에 대한 호기심
기존의 와인 광고 및 아이디어(본격적 발표에 들어가기에 앞서 간단한 설명)

설문지 결과 보통, 와인은 광고나 PR을 하지 않는다는 생각이 일반적이었다. 따라서 사람들의 인식에 쉽게 인지되지 않고 소주나 맥주처럼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지 않다는 생각이 와인과 친숙해지지 않는다는 것이 의견의 주를 이루었다. 이에 기존의 와인 포스터를 찾아보았고, 의외로 시중에는 많은 포스터들이 생산되고 있었다.

다음은 미구엘 토레스 와인광고이다. 세 컷의 포스터는 포도 줄기로 고기의 모양을 형상화 한 것이다. 소고기, 돼지고기, 생선 요리와 딱 맞는 와인이라는 메시지인 것이다.[소,



















[소, 돼지, 생선을 포도 줄기로 각각 형상화해 만든 와인 포스터]

foxy wine house 포스터로 우리나라의 주류 백화점과 같은 와인샵 광고이다. 남녀의 가슴을 모델로 속옷과 겉옷의 절묘한 조화로 표현한 와인 잔속에 화이트 와인과 레드 와인, 탄산이 섞인 와인을 넣어 완성했다.






[속옷과 겉옷의 절묘한 조화-와인잔]
일반인 광고는 ‘일반인’이란 소재로 큰 이슈를 불러일으켰다. 특히나 주류업 광고에서는 통상적으로 유명 연예인을 쓰는 것이 통상적인 관례라고 불려 질만큼 흔한 일인데 획기적으로 일반인 웨딩사진을 모델로 쓴 것에 대해 관심을 모았다.




[처음으로 시도된 일반인 광고 포스터]




★ 와인 영화 - 『스토리 오브 와인』, 2008, 한국
http://video.naver.com/2008112514283820882









★ 와인 드라마 - 『떼루아』, 2008, 한국




2. 『발디비에소』 란?
1) 발디비에소 소개
발디비에소 와이너리는 칠레의 또 다른 와인 명산지인 꾸리꼬 밸리(Curico Valley) 지역에 위치하고 있다. 멀리 산언덕이 병풍처럼 둘러쳐 있고 분지와 같은 자리에 넓은 포도원이 펼쳐져 있다. 포도밭에는 샤르도네, 까베르네 소비뇽, 메를로, 쁘띠 메를로, 삐누 누아, 시라, 말벡, 비오니에 등 숱한 종류의 포도종이 함께 자리를 잡고 있다.

1879년, 돈 알베르또 발디비에소(Don Alberto Valdivieso)가 처음 샴페인 회사를 설립한데서 비롯된다. 이후 이 회사는 놀라울 정도의 명성을 얻어 당시 칠레뿐 아니라 남미 일대에서 그 명성이 자자했다. 오늘날 칠레시장의 60%를 점할 정도이다. 이러한 명성에 힙입어 1980년대초, 테이블 와인의 생산에 참여했다. 초기에는 생산된 와인의 전량을 수출해오다가 역으로 90년대 국내 시장으로 진입했다. 칠레의 와인 브랜드 Top10 안에 드는 유명한 브랜들다. 발디비에소는 전세계 50개 국가 이상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유럽으로 수출되는 칠레 와인 5위안에, 잉글랜드 수출 3위안에 든다.

발디비에소의 와인들은 크게 세가지 시리즈로 나뉘어져 있다. 첫번째가 개성이 매우 뚜렷한 'varietals' 그룹, 두번째가 오크통에서 숙성을 거친 질 좋은 와인인 'reserve'. 세번째가 훌륭한 토양에서 거두어들인 포도로 와인을 빚은 'single vineyard' 이다. 기울인 정성과 열정에 걸맞게 모두 훌륭한 와인들이다.

현재 수석무역이 취급하고 있는 대표적인 발디비에소 와인으로는 다음의 제품들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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