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박카스의 1위 재 탈환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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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조사의 필요성
2.조사 문제 및 계획
3.1차 자료(설문지)결과 분석
4.결론 및 박카스 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1. 조사의 필요성

박카스와 비타500의 격돌!

박카스의 매출액은 02년 2157억 원으로 정점을 찍은 후 꾸준히 하락세
비타500의 매출액은 02년 53억 원 이후, 큰 폭으로 상승세

2006년! 박카스의 매출액이 비타500을 소폭으로 앞서고 있으나...!!!

음료 시장 환경- 비타500성장의 비밀

전체 음료 시장 매출액 추이 - 04년 이후, 전체 음료 시장 침체기
음료 시장의 M/S – 샘물, 차 음료, 녹차, 기능성 시장은 성장, 탄산 과실 등 나머지는 하락
2006년 기능성 음료 시장은 900->1500->2000억 원대로 진입

웰빙 열풍으로 인해 기능성 및 차 시장은 우리나라 음료 시장 전체 매출을 이끌 뿐 아니라, 세계적으로 큰 성장세를 띄고 있는 시장임.

비타500은 크게 성장하고 있는 기능성 및 비타민 음료 시장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음 ▷ “박카스” 이대로는 위험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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