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싸이월드 유통전략 성공,실패 CASE 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13 / 2019.12.24
- 5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싸이월드
소개
수익모델
2. 싸이월드 유통구조 분석
타운홈피
디지털아이템 (선물마켓)
싸이마켓
3. 성공적인 유통 커뮤니티로 되기위한 전략
STP, 4P, SWOT
지속적 경로효율성 제고전략
마케팅 믹스
- 본문내용
-
1. 싸이월드
싸이월드란? (유통적관점에서 본)
수익모델
싸이월드란?
사이좋은 사람들’이라는 슬로건을 내건 국내 최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미니홈피를 통해 네티즌들은 사진은 물론 동영상, 게시물등 자신의 콘텐츠를 쉽게
업데이트하고 공유하는 커뮤니티
유통적 관점에서 본 싸이월드 는?
타운 : 싸이월드의 장점을 최대한 살린 유통 커뮤니티
싸이마켓 : 타 오픈마켓과 거의 비슷
선물마켓 : 많은 사람들이 싸이월드에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하고(디지털아이템) 싸
이월드 회원에게 전달하는 과정
싸이월드 수익 product:
디지털 아이템 78% 모바일 10% 광고 12%
디지털 아이템 identity (자기 표현 수단), relation (관계를 맺고 강화하는 수단), 소속감을 강화하거나 기여하는 수단, 기타 장식등
모바일 모바일 싸이월드, W2P, P2W
광고, 마케팅 메인페이지 배너광고, 브랜드 미니홈피, 비즈 버디
법인 홍보 & 거래 법인상품 - 마켓플레이스 수수료, 법인 홍보를 위한 디지털 아이템, 고객 관계관리를 위한 통계 상품, 커뮤니케이션 상품.
브랜드미니홈피 기업의 미니홈피를 개설해 주어 개설료, 광고수수료, 사은품으로 디지털아이템제공등을 통해 수익을 올리고 있는 모델
시간에 따른 수익모델의 변화
현재 : 디지털아이템 :
음원매출 (16,611,226천원)
제품매출 (1,903,877천원 )
상품매출 (736,800천원)
2004년 7월 : 약 16백만
(2004년7월기준)
4P(PRODUCT)
선물가게-
미니홈피(스킨,배너,미니룸,스토리룸,마우스효과,플래시콘,게임)
셀프아이템(편집스킨,이니셜)
필기도구(글꼴, 이름아이콘),
미니라이프(아바타)
블로그(메뉴효과,웹위젯스킨)
클럽(스킨,공지창,배너)
사진인화 아이템(스코피,스냅스)
브랜드샵 , 셀프샵 , 게임샵 , 스탸샵 , 웹페이버 , 오픈스킨 , 모바일
쇼핑-11번가,옥션
모바일(정액제,쿠폰)-문자메세지 , 사진전송
BGM- 최신음악, 인기차트 , 노래방 , 뮤직쉐이크
타운선물가게-스킨 , 도토리 , 홍보 아이템 , 에스크로 아이템
- 참고문헌
-
금융감독원 전자공시 시스탬(dart.fss.or.kr/ )
마켓 홈페이지 (www.gmarket.com)옥션 홈페이지(www.auction.co.kr)
싸이월드홈페이지(www.cyworld.com)네이버 블로그제일기획자료 (시장세분화 연령층)머니투데이 매일경제신문경향신문 & 미디어칸(www.khan.co.kr)국내 인터넷쇼핑 시장 전망 및 분석 KISDI (2004)온라인시장의 효율성과 사회적 후생에 관한 실증분석,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02)소문난 장터 오픈마켓 이야기-옥션과 지마켓의 도전 (김선기 길벗출판사 2006)나는 매일 G마켓으로 출근한다 (최재용, 비비컴 200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