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오다노 마케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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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GIORDANO
4P분석
SWOT분석
마케팅성과
본문내용
1.GIORDANO


1970. 창업주인 레이 지미(Lai Chee Ying Jimmy)가 생산공장 코미텍스를 설립하면서 시작
1994. ㈜지오다노 설립. (지오다노international과 일신창업투자주식회사 합작 법인)
1995. 전국 주요 백화점 유통망 확보
1996. 판매 250% 신장
1997. 판매 600억원달성
1998. 경제위기 기간 중에도 순성장
1999. 백화점 바이어가 뽑은 최고 브랜드선정
2000. 청바지 아동복 라인 전개. 판매 1900억원 달성
2001. 단일 브랜드 최고의 판매금액 달성(2400억원)
2006. Giordano Her 라인 런칭
2007. Giordano Him 라인 런칭


지오다노 코리아의 탄생


1994년 5월 일신 방직 계열사인 일신창업투자가 ‘지오다노 인터내셔널’과 50%씩 공동 출자하여 자본금 50억원으로 국내 법인을 세웠다. 

진출 당시에 지오다노라는 이름을 한국인들이 알 턱이 없었고
티셔츠 한 벌에 몇천 원, 바지 한 벌에 1~2만원인 중저가 브랜드엔
‘싼 게 비지떡이겠거니’ 하는 시선만 쏟아졌다.

첫해 매출액은 20억원에 그쳤다.
그러나 그로부터 5년이 흐른 지난 1999년,
지오다노는 단일 의류 브랜드로는 국내 처음으로
1,350억원의 매출액을 올렸다.
1만원 안팎인 티셔츠를 1,000만장 판 셈이다.



2.4P 분석


(1)Product


베이직 스타일, simple한 디자인
-장식이 거의 없는 것이 특징
-넓은 소비자 계층이 모두 다 선호함
-제품 수명주기를 짧게 하여 유행에 뒤떨어지지 않음

컬러 마케팅
-핵심 아이템 몇몇을 약 30가지 정도의 컬러베리에이션으로 전개.
깊이 있는 구색을 갖추는데 전력을 기울임
High Quality
신소재개발- 링클프리. 폴라플리스
글로벌 소싱
Ex)데님라인
-원단은 일본, 봉제는 홍콩,디자인은 국내에서 전담

다양한 컬러의 지오다노 상품 2008 S/S


동일한 스타일,
19,800원 동일한 가격의
피케폴로 반팔티.
크게 디테일이 없는
베이직한 디자인에
소프트한 컬러로 감도를
높인것이 특징.

(2) Price


가치마케팅
-Value For Money
고객이 지불하는 돈에 상응하는 가치를 제공
‘합리적인 가격’- 중저가대 고수 방침.
셔츠는 2만원에 3만원선, 면팬츠는 3만원내외, 반팔셔츠는 1 ~ 2만원선을 제시한다. 이를 통해 지오다노는 기존의 중저가 캐쥬얼브랜드들과 비교했을 때 가격경쟁력에서 뒤떨어지지 않게 된다.
-NO SALES

물론 여름이 끝나갈 무렵 반팔 폴로티셔츠를 할인된 가격으로 파는 일시적인 ‘Spot Sale’을 실시하기는 하지만 이는 재고 처리 차원일 뿐, 세일을 통해 소비자를 더 유도하기 위함은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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