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항공사의 전략적 제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13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대한항공의 제휴현황

2.아시아나항공의 제휴현황

3.나아가야 할 길
본문내용
대한항공의 전략적 제휴 현황

대한항공 개요

대한항공은?
1969년 국내 첫 항공사로 출범하여 성장시켜 온 결과
2006년 항공화물 수송 1위, 여객부분 15위를 기록


최근동향

본격적 중국시장 진출 : 거미줄 같은 네트워크 구축

전략적 제휴 확대 : 항공 동맹체 스카이팀을 이용한
전략적 제휴의 폭을 넓힘


아시아나항공의 전략적 제휴 현황

1997년에 결성되어 에어캐나다, SAS등
14개 항공사가 가입되어있다.
북미 유럽의 최강자로 불리며 세계 대부분
의 지역을 연결하고있다.
비용절감이나 판매를 촉진시키기 위해
회원사들의 대고객 서비스장치를 단일화
하는 작업을 진행중


장점

- 원 스톱 체크인 서비스 제공
- 많은 회원 보유
- 가장 높은 시장 점유율


단점

- 러시아 지역의 취약성
- 의사결정 문제
- 승객의 편의보다는 회사의 실리추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