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항공사의 전략적 제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13 / 2019.12.24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대한항공의 제휴현황
2.아시아나항공의 제휴현황
3.나아가야 할 길
- 본문내용
-
대한항공의 전략적 제휴 현황
대한항공 개요
대한항공은?
1969년 국내 첫 항공사로 출범하여 성장시켜 온 결과
2006년 항공화물 수송 1위, 여객부분 15위를 기록
최근동향
본격적 중국시장 진출 : 거미줄 같은 네트워크 구축
전략적 제휴 확대 : 항공 동맹체 스카이팀을 이용한
전략적 제휴의 폭을 넓힘
아시아나항공의 전략적 제휴 현황
1997년에 결성되어 에어캐나다, SAS등
14개 항공사가 가입되어있다.
북미 유럽의 최강자로 불리며 세계 대부분
의 지역을 연결하고있다.
비용절감이나 판매를 촉진시키기 위해
회원사들의 대고객 서비스장치를 단일화
하는 작업을 진행중
장점
- 원 스톱 체크인 서비스 제공
- 많은 회원 보유
- 가장 높은 시장 점유율
단점
- 러시아 지역의 취약성
- 의사결정 문제
- 승객의 편의보다는 회사의 실리추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