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광동제약 비타500 전략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13 / 2019.12.24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I. 비타500 선정 동기
출시배경, 환경분석
본론 II. 유사품 문제점
SWOT분석
STP전략 분석
4PMIX전략 분석
결론
III. 브랜드전략방향
향후전망
- 본문내용
-
비타 500 연혁
2001년 2월 비타500 출시.
2001년 12월 히트상품 선정(파이낸셜 뉴스)
2002년 7월 상반기 히트 의약품 1위선정(약국신문)
2004년 3월 미주지역 수출 (U$20만)
2005년 4월 한국 능률협회 선정 마케팅 대상 명품 브랜드상 수상
2005년 10월 비타500 10억병 생산돌파
2006년 2월 무카페인 무방부제 비타500출시
1. 광동제약소개
1963년 최수부 회장이 설립한 중견 제약회사로 돋움
첫 제품 쌍화탕과 우황청심원의 성공
‘40년 최씨고집’ 생육조건이 좋은 지역과 농약과 화학
비료를 쓰지 않고 유기농으로 재배함
출시
배경
-비타500이 2001년 출시될 당시
비타민 C에 대한 열풍
-육식과 인스턴트에 비중이 높아지며
비타민 섭취를 따로 해야 한다는 인식
-건강에 대한 소비자의 기대심리와
기존 비타민 음료의 문제점을 파악 후
제품과의 차별화 전략을 함.
유사품 문제점
- 가장 큰 걸림돌은 유사제품들의 난립
: 브랜드 이미지 저하 우려
- 경쟁사들의 진입
: 비타 500의 신뢰도를 떨어뜨림
- 홍보와 마케팅이 동시에 이루어지면서
소비자층이 넓어지는 긍정적인 효과
단, 과도한 유사제품은 시장이 무너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리미엄아이스크림 시장과 나뚜루 전략적 방향 분석
- 스티븐 폴 잡스의 변혁적 리더십 성공사례
- 아랍에미레이트 항공 분석 보고서
- [마케팅] [마케팅원론]삼성 노블카운티(Noble County) 실버마케팅 사레분석(A+리포트)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 [MIS, 경영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재팬 7-Eleven Japan 사례분석
- 국내 화장품 산업의 정의, 발전과정, 특징, 현황, 전망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