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화와 금융] 은행산업 -구조와 경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13 / 2019.12.24
- 4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은행시스템의 역사적 발전
금융혁신과 은행산업의 진화
한국의 금융산업
앞으로의 전망
- 본문내용
-
Ⅰ. 은행시스템의 역사적 발전
Ⅱ. 금융혁신과 은행산업의 진화
금융혁신
금융 환경 변화에 따라 금융 기관이 고객의 욕구충족과 새로운
이윤을 얻기 위해 새로운 상품을 개발하는 것 .
- 금융 환경의 변화는 금융기관을 자극하여 이윤을 가져다 줄
금융혁신을 추구.
- 금융혁신의 추구 과정에서 금융공학 탄생.
금융혁신의
3가지 유형
1.수요조건의 변화에 대한 대응
2. 공급조건의 변화에 대한 대응
3. 규제의 회피
Ⅱ- 1. 수요조건의 변화에 대한 대응
사례
1950년대에는 3개월 만기 재무성 증권의 이자율이 1.0~3.5%였다.
그런데 1970년대에는 그 이자율이 4~11.5%에서 변동했으며, 1980년대에는 5~15%를
상회하기도 했다. 이와같이 미국 재무성 증권의 이자율위험이 점차 커짐에 따라 1970년대에
이자율 조정 모기지와 파생금융상품이 등장하였다.
이자율 조정 모기지 (adjustintable-rate Mortgage)
시장이자율이 변하면 모기지의 이자율도 같이 변하는 대출상품.
시장이자율이 오를 때 모기지 발행 금융기관에게는 더 높은 이자율을 지급하기 때문에
이자율이 상승해도 높은 이윤을 유지해주는 이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