펩시콜라의 브랜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10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들어가며
기업개요
콜라시장분석
성공요인
마치며

본문내용
글로벌 펩시, 코카콜라 추월

1백 여년간 이어져온 코카콜라의 야성이 흔들리고 있습니다.
100년간 2인자에 머물던 펩시가 사상 처음 시가 총액에서
코카콜라를 앞질렀습니다.

펩시의 주가가 지난해 14% 오른 반면 코카콜라는 1.2% 떨어진
탓입니다.

펩시의 시가총액은 978억 달러로 965억 달러인 코카콜라와의 격차가
더 크게 벌어지고 있습니다.


지난 12월말을 기준으로 코카콜라 주가는 40달러선까지
떨어진데 반해
경쟁사 펩시는 60달러에 육박했습니다.


역 사

콜라의 역사는 1890년 미국의 노스캐롤리나의 약사였던
칼렙 브래드햄에 의해 시작되었다.

브래드햄은 펩시콜라를 처음 제조했고

1920년에 상표권을 획득해 본격적인 펩시시럽을 판매하기 시작했다.

1965년 펩시와 프리토레이는 드디어 펩시로 합병하게 되었다.



연 혁

펩시 – SWOT분석


2. 약점(W)
콜라 시장의 2인자 이미지 : 현재 총매출 등의 지표에서 펩시가업계 1위임에도 불구, 브랜드 가치는 약 3.5배의차이로 코카콜라에 뒤지고 있다. 2006년 브랜드 이미지 : 코카콜라 - 349억 달러 펩시콜라 – 96억 달러
시장 장악력 부족 : 미국의 이미지를 대변하며 전 세계적으로친근한 이미지를 유지해 왔던 코카콜라에 비해 상대적으로인지도가 미약하다. 후진국, 개발도상국에 처음 상륙하였을 때도처음 미국의 이미지를 대변해 온 것은 코카콜라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코카콜라 경영전략
  • 목 차 1. 콜라의 유래 2. 코카 콜라사의 연혁3. 경영전략 및 방침4. 브랜드 및 마케팅 전략 5. 펩시 와 코카콜라6. 결 론1. 콜라의 유래 콜라의 기원콜라는 코카나무의 열매에서 짜낸 액체를 탄산수에 섞은 음료라서 콜라라고 부르게 된 것이다. 1886년 애틀랜타에서 약국을 운영하고 있었던 J.S. 펨버턴(1831~1888) 박사가 소다에 갖가지 약재를 섞어 소화제 대신으로 판매한 것이 콜라의 기원이다. 펨버턴은 1888년에서 1891년 사이에 자신의 사업을 모두

  • [마케팅] 코카콜라 마케팅전략- 펩시콜라와의 마케팅 전략 비교 분석
  • 콜라의 독점적 지위ㅡ> 펩시콜라의 수 없는 도전에도 불구하고 100년 이상 꿋꿋이 선두 자리를 지켜온 코카콜라의 왕좌 지키기 전략을 중심으로,펩시콜라와 코카콜라의 마케팅 전략에 대해 비교 분석 해보기로 했다.1-2. 각 사의 역사와 특징(1) 코카콜라 1) 코카콜라의 역사 1886년 미국의 ‘존S.펨버튼 박사가 원액을 발명, ‘프랭크 로빈슨’이 ‘코카콜라’ 라는 브랜드 명 고안 1888년 ‘캔들러’에게 코카콜라 매각 1919년 캔들러의 독특한 생산

  • 코카콜라 VS 펩시 브랜드및 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코카콜라 VS 펩시콜라마케팅전략 비교분석1. 선정 회사소개1) 코카콜라코카 콜라 사는 세계 최대 청량음료 회사로서 전 세계 청량음료 시장의 제조 및 마케팅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견지하고 있다. 세계적으로 가장 잘 알려진 음료인 코카콜라를 비롯 코카콜라 라이트(또는 다이어트 코크), 환타, 스프라이트 등 세계 5대 청량음료 중 4가지와 킨 사이다를 생산하고 있으며, 세계 최대 유통망을 통해 전 세계 약 200여 국가의 소비자들이 하루 약 10억 잔

  • [마케팅] 펩시콜라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 기말 Project탄산 음료의 부활을 꿈꾸며.펩시콜라팀 명팀 원목 차1. 펩시콜라 선정이유2. 시장분석1)전체음료시장2)탄산음료시장3)콜라시장4)음료시장트렌드3. 경쟁사분석1)코카콜라2)기타경쟁음료4. 자사분석5. 소비자 분석6. 펩시콜라 SWOT분석7. 마케팅 전략 목표 수립8. 신제품의 STP전략9. 신제품의 4P 전략1)제품(product)2)가격(price)3)유통(place)4)촉진(promotion)10. 브랜드 전략11. 마치며(후기)1. 펩시콜라 선정이유6월로 접어들고, 여름이 다

  • [마케팅 전략]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마케팅 비교
  • 펩시라는 이름의 2가지 유래는 아래와 같다. 칼렙 브래드햄은 펩 콜라(Pep Kola)를 인수하여 펩시콜라로 이름을 바꾸었다. 펩시는 pepse 라는 그리스어에서 유래가 되었는데, 소화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처음에는 탄산수, 설탕, 바닐라, 방향유, 콜라나무의 열매로 만들어졌다. 그러나 제조방법에 효소인 펩신이 들어갔 는지에 대해서는 논란이 있다3.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SWOT분석 비교 (마케팅 전략비교)- 코카콜라(1) Strength(강점)① 높은 브랜드 가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