펩시콜라의 브랜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10 / 2019.12.24
- 3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들어가며
기업개요
콜라시장분석
성공요인
마치며
- 본문내용
-
글로벌 펩시, 코카콜라 추월
1백 여년간 이어져온 코카콜라의 야성이 흔들리고 있습니다.
100년간 2인자에 머물던 펩시가 사상 처음 시가 총액에서
코카콜라를 앞질렀습니다.
펩시의 주가가 지난해 14% 오른 반면 코카콜라는 1.2% 떨어진
탓입니다.
펩시의 시가총액은 978억 달러로 965억 달러인 코카콜라와의 격차가
더 크게 벌어지고 있습니다.
지난 12월말을 기준으로 코카콜라 주가는 40달러선까지
떨어진데 반해
경쟁사 펩시는 60달러에 육박했습니다.
역 사
콜라의 역사는 1890년 미국의 노스캐롤리나의 약사였던
칼렙 브래드햄에 의해 시작되었다.
브래드햄은 펩시콜라를 처음 제조했고
1920년에 상표권을 획득해 본격적인 펩시시럽을 판매하기 시작했다.
1965년 펩시와 프리토레이는 드디어 펩시로 합병하게 되었다.
연 혁
펩시 – SWOT분석
2. 약점(W)
콜라 시장의 2인자 이미지 : 현재 총매출 등의 지표에서 펩시가업계 1위임에도 불구, 브랜드 가치는 약 3.5배의차이로 코카콜라에 뒤지고 있다. 2006년 브랜드 이미지 : 코카콜라 - 349억 달러 펩시콜라 – 96억 달러
시장 장악력 부족 : 미국의 이미지를 대변하며 전 세계적으로친근한 이미지를 유지해 왔던 코카콜라에 비해 상대적으로인지도가 미약하다. 후진국, 개발도상국에 처음 상륙하였을 때도처음 미국의 이미지를 대변해 온 것은 코카콜라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