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광고 커뮤니케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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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제통상,광고론,광고마케팅,마케팅,광고사례]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IMC]
- 목차
-
광고 커뮤니케이션이란?
최근의 광고 경향
문화권의 차이에 따른 광고의 특징
스타마케팅
사례분석을 통한 성공&실패 요인
감성마케팅
결론
부록(출처)
- 본문내용
-
광고 커뮤니케이션이란?
광고의 정의
‘광고는 자신의 이름을 밝힌 광고주가, 사람의 대화가 아닌 정보전달의 매체를 이용하여, 어떤 상품(서비스, 생각, 사람, 조직단체 등 포함)을, 특정 대상에게, 소개하거나 판매를 촉진하는 활동이다.’
최근에는 광고라는 용어보다 광고 커뮤니케이션, IMC(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이라는 용어를 많이 사용 => 광고의 보다 확대된 개념
매스커뮤니케이션 미디어라는 수단에 의해
통제된 명시적 정보의 제공과 설득(라이트)
소비자를 설득하기 위한 매스커뮤니케이션
(커크패트릭)
어떤 특정집단의 수용자들에게 자신들의
정보를 알려주거나 그들이 설득하고자 하는
기업이나 개인이 그 메시지를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전달하는 커뮤니케이션(던과 바반)
최근의 광고 경향
최근의 광고경향은 기업의 이미지나 광고 그 자체로의 '크리에이티브' 즉 창의성에 주력
제품의 품질이나 가격으로 승부를 겨루던 예전에 비해 기업이미지가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커짐
광고를 위한 광고
더이상 TV,라디오,잡지 등 일반 매스미디어의 효과로는 제품에 대한 우수성을 소비자에게 전달하기 힘듦
UCC마케팅, 블로그마케팅
런칭광고, 티저광고
- 참고문헌
-
, 2003 장대련/한민희.학현사
<미학마케팅>, 1999 한상만/최주리. 한언출판사
http://www.samsungelectronics.comhttp://www.amore.co.krhttp://www.asiana.co.kr
http://blog.naver.com/hipard?Redirect=Log&logNo=70024930920
월간광고정보 2007년 12월호
다드림 마케팅에서 제시하는 마케팅툴 (http://www.dadream24.co.kr/)
http://myself44.com/cgi-bin/technote/main.cgi?board=report&number=262&view=2&howmanytex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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