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광고 커뮤니케이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10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광고 커뮤니케이션이란?
최근의 광고 경향
문화권의 차이에 따른 광고의 특징
스타마케팅
사례분석을 통한 성공&실패 요인
감성마케팅
결론

부록(출처)
본문내용
광고 커뮤니케이션이란?

광고의 정의
‘광고는 자신의 이름을 밝힌 광고주가, 사람의 대화가 아닌 정보전달의 매체를 이용하여, 어떤 상품(서비스, 생각, 사람, 조직단체 등 포함)을, 특정 대상에게, 소개하거나 판매를 촉진하는 활동이다.’
최근에는 광고라는 용어보다 광고 커뮤니케이션, IMC(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이라는 용어를 많이 사용 => 광고의 보다 확대된 개념


매스커뮤니케이션 미디어라는 수단에 의해
통제된 명시적 정보의 제공과 설득(라이트)
소비자를 설득하기 위한 매스커뮤니케이션
(커크패트릭)
어떤 특정집단의 수용자들에게 자신들의
정보를 알려주거나 그들이 설득하고자 하는
기업이나 개인이 그 메시지를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전달하는 커뮤니케이션(던과 바반)


최근의 광고 경향

최근의 광고경향은 기업의 이미지나 광고 그 자체로의 '크리에이티브' 즉 창의성에 주력
제품의 품질이나 가격으로 승부를 겨루던 예전에 비해 기업이미지가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커짐
광고를 위한 광고
더이상 TV,라디오,잡지 등 일반 매스미디어의 효과로는 제품에 대한 우수성을 소비자에게 전달하기 힘듦
UCC마케팅, 블로그마케팅
런칭광고, 티저광고


참고문헌
, 2003 장대련/한민희.학현사
<미학마케팅>, 1999 한상만/최주리. 한언출판사
http://www.samsungelectronics.comhttp://www.amore.co.krhttp://www.asiana.co.kr
http://blog.naver.com/hipard?Redirect=Log&logNo=70024930920
월간광고정보 2007년 12월호
다드림 마케팅에서 제시하는 마케팅툴 (http://www.dadream24.co.kr/)
http://myself44.com/cgi-bin/technote/main.cgi?board=report&number=262&view=2&howmanytext=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효과 SWOT 효과 광고마케팅성공사례 광고 브랜드전략
  • 광고와 마케팅Contents01. 올림픽을 노트하다 - GALAXY NOTE 3 02. 소지섭, 에어홀릭 - 비비안03. 질레트 독특한 기법을 활용한 마케팅1.GALAXY NOTE 3 “올림픽을 노트하다” GALAXY NOTE 3삼성전자가 2014 소치 동계올림픽 중계방송에서 기존의 틀을 깬 마케팅 전략의 핵심 중 하나인 ‘리얼타임팩션 (팩트와 픽션의 합성어)’광고를 선보여 관심을 끌고 있다.리얼타임 팩션 광고는 사전에 제작된 영상에 컴퓨터 그래픽(CG) 등을 입혀 마치 실제 현장 영상인 것처

  • 신한카드 마케팅 전략분석과 신한카드 IMC분석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및 신한카드 광고마케팅전략 분석
  • 신한 카드 마케팅IMC전략INDEXIIIIMC의 개념신한카드의 IMC전략광고마케팅브랜드 인지도구축(1차 광고캠페인)차별적 브랜드이미지구축(2차 광고캠페인)고객관계 구축(3차 광고캠페인)고객관계 강화(4차 광고캠페인)기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문화/스포츠 마케팅공간 마케팅사회공헌 마케팅고객자산 구축을 위한 내/외부 고객 마케팅외부고객 만족을 위한 마케팅내부고객 만족을 위한 마케팅IMC의 개념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 Integrat

  • [광고마케팅] 스파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제안서
  • 커뮤니케이션 전략들은 주로 히트텍과 같은 그 시기의 특정 상품들을 중심으로 광고, 이벤트, 여러 홍보 활동 등을 통해 이루어진다. - 최근에는 SNS(Social Network Service)를 이용해 유니클락과 UTeewt를 운영하고 있다. 유니클락은 위젯이 대중화될 무렵인 2008년부터 유니클로에서 내놓은 위젯으로서, 평범한 시계에 유니클로라는 브랜드의 단순성, 중독성있는 디자인을 그대로 옮겼고, 한번 정한 위젯은 잘 바꾸지 않는다는 점을 이용한 IMC적인 마케팅 전략

  • [광고마케팅] 스파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제안서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제안서광고와 마케팅 10조 최용석조.20062967 최용석 20091979 허수정 20091955 송지수20092878 최병일 20094889 이상준 2009년 11월 이랜드에서 런칭 한 국내 SPA브랜드.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에게나 잘 맞는 패턴, 누구에게나 잘 어울리는 색상, 누구나 좋아하는 깜작 놀랄만한 품질, 누구나 부담 없이 입을 수 있는 가격으로 2배의 가치, 2배의 감동을 선사하며, 국민의 삶의 질을 한 단계 높여주는 세련된 디자인으로, 캐주얼, 신사, 아

  • [광고관리] ‘아이리버’MP3 IMC 전략수립 방안
  • 광고표현전략, 제품 컨셉-자사의 제품 특징 분석-SWOT 분석-표적집단 설정-브랜드 아이덴티티 시스템의 구축-핵심적인 아이덴티티-확장된 아이덴티티-가치제안-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Mental network 분석-포지셔닝-커뮤니케이션 전략 방안-커뮤니케이션 목표 설정-커뮤니케이션 전략 설정-커뮤니케이션 전략(세부적 실행 방안)광고 관리론 팀과제물‘아이리버’MP3IMC 전략수립 방안FILE:멘탈네트워크.hwp사용자브랜드서비스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