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론] 그랜드 힐튼 서울 호텔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6 / 2019.12.24
- 13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호텔 소개
2. 조직도
3. 인원
4. 객실 타입과 요금의 종류
5. 비수기 타개책
6. 객실점유율과 평균객실요금
7. Executive Floor
8. Fitness Club
- 본문내용
-
1. 호텔 소개
관광, 호텔업의 본고장이라고 불려지는 스위스 쥬리히 (Zurich)에 본사를 둔 그랜드 힐튼 서울 호텔은 유럽, 북미, 아시아 등지의 16개 주요 도시 중심 가에 특급 호텔을 운영하고 있는 국제적인 호텔 그룹으로서 높은 품격과 시설, 훌륭한 서비스를 갖춘 수준 높은 호텔로 널리 알려져 있다.
1980년, 모회사인 스위스 항공이 관광업체로 출발할 당시 쥬리히, 베른, 제네바, 뉴욕 지역에 4개의 호텔로 시작한 그랜드 힐튼 서울 호텔은 1995년 현재, 9개국에 16개의 호텔을 두고 있으며 총 6,000여 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다. 스위스 호텔은 국제적인 대규모 조직망을 통해 세계 일류 호텔 그룹으로서 꾸준한 성장을 이루고 있다.
그랜드 힐튼 서울 호텔의 Management, 즉 경영의 기능은 각 호텔의 건축, 인테리어와 기술적인 컨설팅 (Consulting)에서 재정문제, 마케팅 (Marketing), 직원 채용, 교육에 이르기까지 호텔 경영 전반에 걸쳐 총체적인 운영을 주도한다. 각 국 주요도시에 위치한 그랜드 힐튼 서울 호텔의 경영진들은 본사의 호텔 전문가들로부터 운영 전반에 걸친 전문지식과 효율적인 경영조언, 업무 협조를 제공받는다. 따라서 세계 각 국의 고객들에게 유럽식의 인적 서비스 (Personal Service)를 실천하고 각 지역의 독특한 환경과 여건에 맞추어 그랜드 힐튼 서울 호텔의 개별적인 특성을 최대한 살려가고 있다. 이는 체인 대신 그룹이라는 용어를 사용하는 데에서도 나타나듯이, 그룹에 소속된 개별호텔의 고유한 특성을 강조하는 전략의 일환이다.
2. 조직도
3. 인원
Operation 직원: 350명
Back Office 직원: 150명
이와 같이 그랜드 힐튼에서 일하는 팀원수는 500명정도이다. 하지만 호텔의 특성상 비정규직이 많은데 실질적인 직원으로 볼 수 있는 사람은 약 200명 정도이다. 그리고 operation 직원들의 대부분이 비정규직이다.
4. Type of Rooms
오각형으로 디자인된 넓고 아늑한 객실은 세련된 유럽풍 인테리어로 편리함과 안락함을 동시에 제공한다. 총 400개의 트윈룸, 더블룸, 온돌룸, 스위트룸등에서는 모든 객실에는 초고속 인터넷이 가능하며 냉난방 개별 조절 시스템, 미니바등의 시설이 갖추어져 있으며 룸 서비스는 24시간 이용 가능하다.
Suite Room(스위트룸): 1998년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가우어(Gauer) 디자인사의 디자인으로 개보수 공사를 했으며 보다 아늑하고 우아한 분위기에 마스터카드키 시스템을 도입하였다.
Hilton Deluxe Room: 새로 구성된 10층에 위치한 Hilton Deluxe Room에는 각 방마다 인터넷 전용 개인용 컴퓨터가 마련되어 있다.
Type of Rooms(객실 종류)
Type Number
디럭스 싱글 99
트윈 120
패밀리 24
힐튼 디럭스 싱글 44
트윈 5
이그제큐티브 싱글 93
트윈 1
온돌 레귤러 2
스위트 1
주니어 스위트 8
이그제큐티브 스위트 2
프레지덴셜 스위트 1
합계 400
8개 층(5~12층)에 위치한 400개의 객실은 트윈룸 100실, 더블룸 272실, 장애인용름 1실, 온돌형 3실, 5가지 종류의 스위트룸 22실로 구성 되어 있으며, 그 중 34실은 금연객실이다.
Room Rates(객실 요금)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