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M] 도요타 TOYOTA JIT 생산방식 사례와 단점과 수정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6 / 2019.12.24
- 5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JIT란? 정의
2. JIT사례
3. JIT문제점
4. JIT의 나아갈 방향
5. 정리
- 본문내용
-
JIT
JIT란 고객이 필요로 하는 상품을 적시에 생산하는 것으로서 대량생산방식에서의 불필요한 생산요소를 철저히 배제하면서 부가가치를 높이기 위한 생산방식이다.
목적
불필요한 재고와 노동력을 철저히 배제하여 원가를 절감하는 것
JIT의 전제 조건 및 기본요소
작업장 정비정리(seiri), 정돈(seiton),청소(seison),청결(seiketsu),규율(shitsuke)위의 5가지 5S운동을 통해 문제가 발생한 곳에서 신속하게 해결책을찾을 수 있게 한다
프로세스 디자인 개선 JIT 시스템의 도입을 위한 준비과정으로 생산능력, 자재처리, 보수·정비, 생산준비에 관한 사항에도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예)기능별 레이아웃을 제품별 레이아웃으로 바꾼다.
대용량기계의 설치를 자제한다.
범용설비로 제품의 다양성에 대비한다.
셀구조를 U라인형태로 바꾸며 한 명의 작업자가 셀전체를 담당할
수 있도록 다기능공을 양성한다.
자료평가
- 도요타 TOYOTA JIT 생산방식 사례와 단점과 수정방안
- eoqkrd***
(2012.05.31 18:46:0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