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M] 도요타 TOYOTA JIT 생산방식 사례와 단점과 수정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6 / 2019.12.24
  • 5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JIT란? 정의
2. JIT사례
3. JIT문제점
4. JIT의 나아갈 방향
5. 정리
본문내용
JIT

JIT란 고객이 필요로 하는 상품을 적시에 생산하는 것으로서 대량생산방식에서의 불필요한 생산요소를 철저히 배제하면서 부가가치를 높이기 위한 생산방식이다.


목적

불필요한 재고와 노동력을 철저히 배제하여 원가를 절감하는 것


JIT의 전제 조건 및 기본요소


작업장 정비정리(seiri), 정돈(seiton),청소(seison),청결(seiketsu),규율(shitsuke)위의 5가지 5S운동을 통해 문제가 발생한 곳에서 신속하게 해결책을찾을 수 있게 한다

프로세스 디자인 개선 JIT 시스템의 도입을 위한 준비과정으로 생산능력, 자재처리, 보수·정비, 생산준비에 관한 사항에도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예)기능별 레이아웃을 제품별 레이아웃으로 바꾼다.
대용량기계의 설치를 자제한다.
범용설비로 제품의 다양성에 대비한다.
셀구조를 U라인형태로 바꾸며 한 명의 작업자가 셀전체를 담당할
수 있도록 다기능공을 양성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도요타 TOYOTA JIT 생산방식 사례와 단점과 수정방안
  • eoqkrd***
    (2012.05.31 18:46:09)
회원 추천자료
  • [경영혁신]생산운영관리
  • 사례 - xerox5.1 제록스사의 연혁5.2 제록스의 성장전략5.2.1 제록스의 고도성장5.2.2 제록스의 경쟁력 약화 5.3 경영혁신과 품질문화의 개발5.4 품질혁신전략과 효과6장. Supply Chain Management6.1 SCM의 정의 및 특징6.2 SCM의 필요배경6.3 SCM의 기대효과6.4 향후 추세 및 전망7장. 6시그마 7.1 6시그마의 정의7.2 6시그마의 대표적 방법과 추진절차7.3 6시그마 벨트8장. JIT와 린 생산8.1 적시생산시스템(JIT)의 정의8.2 적시생산시스템(JIT)의 구성요소8.3 전통적 생

  • [경영학] 경영학 정리
  • 생산능력 조절변수는 정규시간, 초과근무, 하청 및 재고를 이용하여 수요변화에 대응하는 것이다. 총괄생산계획은 월별로 생산량을 계획하고 장기적이고 개괄적인 목표를 잡기위해 도표를 이용하여 작성하는 것이다. 이러한 총괄생산계획은 개괄적인 생산계획이므로 생산시스템의 운영에 실제로 이용하기 위해 보다 구체적인 실행계획으로 변화되어야 한다. 7. JIT 생산방식의 정의도요타 생산방식은 모든 면에서 낭비의 철저한 배제에 의한 최고의

  • [경영학] ZARA의 SCM 분석
  • SCM시스템1) SCM시스템 개념 및 정의2) Zara의 SCM시스템 3) SCM시스템 범위3) SCM시스템 필요성2. ZARA의 물류관리 시스템 특징1) QR(Quick Response)시스템2) ZARA의 타임 투 마켓 성공 사례3) Just-in-Time Production System 4) Just-in-Time Production System 사례3. ZARA의 재고관리 시스템 특징1) ZARA의 재고관리 사례 12) ZARA의 재고관리 사례 23) ZARA의 재고관리 사례 34. Value Chain1) 재료팀(raw materials team)2) 디자인 팀3) Test 매장4) 생산 시설5) 판매 네트워크Ⅲ. 결론1) 글로벌

  • [조직행동론] 자동차회사의 기업문화비교를 통한 현대자동차의 Global Top-5 진입방안
  • 자동차 회사의 기업문화 비교를 통한 현대자동차의 Global Top-5 진입방안목 차Ⅰ. 기업문화1. 현대자동차의 현황 2. 자동차산업의 특성 분석3. 분석틀로서의 7S 1p.~2p.2p.~4p.4p.~6p.Ⅱ. 사례비교1. 현대 (1) 기업소개 (2) 7S에 의한 분석2. 도요타 (1) 기업소개(2) 7S에 의한 분석3. GM (1) 기업소개(2) 7S에 의한 분석6p.~14p.14p.~20p.20p.~27p.Ⅲ. 시사점/결론1. 세계 자동차 3사의 7S 비교. 2. 비교를 통한 현대자동차 기업문화의 보완점 및 개선점27p.~33p.※ 참

  • 생산혁신기법 레포트
  • “생산혁신기법”목 차Ⅰ. 서론생산관리의 개요 Ⅱ. 본론1. 생산혁신기법1) ISO2) QC 3) TQM 4) TPM 5) IE 6) VE 7) JIT8) 6시그마 2. 생산에 있어서 제품과 서비스의 차이Ⅲ. 결론기업 환경의 최근 경향과 생산관리의 지향점Ⅰ. 서 론1. 생산 관리의 중요성소비자의 수요패턴은 과거 동질적인 수요에서 개성화, 고급화, 다양화의 형태로 바뀌고 있다. 또한 제품의 수명도 급속히 단축되고 있다. 이에 따라 고품질의 다양한 제품을 신속하게 싼 값으로 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