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대한항공 슬림화 전략의 실행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1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슬림화 전략의 목적 및 필요성
2. 슬림화 전략의 선정 이유
3. 실행계획안
4. 슬림화 전략을 통한 기대효과
5. 슬림화 전략 실행시 VS 미실행시 비교분석
6. 조직도 구성
7. 슬림화 전략 추진 계획표
※ 부 록
- 본문내용
-
2.슬림화 전략의 선정 이유
선정근거
① 화물운송 수익의 74%를 담당하는 미주, 유럽, 일본 노선 등이 다른 국가에 비해 실물경제침체 타격을 심하게 받음으로써 노선
구조조정이 시급함.
② 우즈베키스탄 타쉬켄트의 나보이 국제공항에 생길 동북아 물류센터 건설프로젝트에 한진그룹이 참가함에 따라 중앙아시아의
폭발적인 화물 운송 증가 예상. 대한항공의 최대 강점인 화물운송을 통한 영업 이익 기대.
출처: ’한진그룹, 중앙아시아 물류허브 조성사업 주도한다’, KOREAN AIR CARGO NEWS’, 2008-08-28
③ 세계 1위 항공 화물 수송업체 대한항공이 중국 최대 물류 회사 ‘시노트랜스’와 4385만 달러 규모 화물터미널 합작사 설립계약을
맺으면서 중국 물류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음.
출처: ‘한국기업 6社, 중국개방 30년 공로상’, 매일경제, 2008-06-16
선정
이유
세계 경제흐름을 봤을 때 화물 운송 산업도 다른 산업과 마찬가지로 수익을 올리기 힘들지만 이러한 상황에서도 위와 같이 항공 화물 분야에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회는 존재한다.
대한항공은 중국, 동남아, 중앙아시아 등 불황 속에서도 성장 가능성이 보이는 노선에 투자를 증대하고 미주, 유럽, 일본 등 경제 침체 위기에 민감한 노선은 일부 감축하는 ‘슬림화 전략’이 필요하다.
3. 실행계획안
증편 노선:24개
우주베키스탄 : 나보이
중국 : 베이징, 상하이, 샤먼,
톈진, 광저우, 항저우,
홍콩
아랍에미리트 : 두바이
이스라엘 : 텔아비브 등 24개 노선
중국,동남아,중동,중앙아시아 노선의 증편
감축 노선:25개
미국 : 뉴욕, 댈러스, 시카고,
로스앤젤레스,샌프란시스코,
애틀랜타,앵커리지,시애틀,
마이애미, 휴스턴
일본 : 나고야, 도쿄, 오사카
독일 : 프랑크푸르트, 뮌헨
등 25개 노선
자료평가
- 상당히 유용하네요. 감사합니다.
- ggoj***
(2009.03.18 18:55:3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