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용산구 이태원동 상권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환경분석
거시환경분석
미시환경분석

II. SWOT분석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III. STP 분석

SEGMENTATION
TARGET
POSITION
본문내용
I. 거시환경분석

경제적 환경분석 (economic environment)


좋은 입지로 평가
높은 임차시세를 보임
관광특구지역
미군기지존재
저렴한 상품 가격
경기침체로 인한 고관여도 소비자의 증가


좋은 입지로 평가 : 경기침체와 부동산시장의 마비에도 불구하고 좋은 입지로 평가 받고있음


높은 임차시세를 보임 : 10평 기준 권리금 1억2천~3억, 보증금 5천~1억, 임대료 220~350 수준으로 매장규모에 비해 높은
임차시세

관광특구지역’ : 1997년 9월29일 이태원 관광특구로 지정됨


미군기지존재 : 미군 7550명이 1인당 월50만원 지출, 이태원 인근에서 연간 약 453억원 소비

저렴한 상품가격 : 다른 거대상권과 비교 했을 때 물가 수준이 낮음

고관여도 집단의 증가 : 최근 경기침체로 인해 고관여도 집단이 늘어나고 있음


고객분석(customer analysis)


유명한 관광쇼핑명소이자 서울 속의 국제도시로서의 상권형성
특정 시간대에 얽매이지 않는 관광객 유동인구
독특한 문화 형성


유명한 관광쇼핑명소이자 서울 속의 국제도시로서의 상권형성 : 외국 관광가이드 내에 이태원에 대해 많은 소개 – “서울은
몰라도 이태원은 안다”고 할만큼 유명한 관광쇼핑명소로 발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스타벅스의 한국시장 진출에 관한 연구
  • 마케팅 사례의 하나이다.1. 스타벅스의 SWOT분석1) 강점 (strength)- 질 좋은 원두를 사용한 고품질 커피- 브랜드 파워(브랜드 가치 40억불)- 오감마케팅- 프랜차이즈가 아닌 본사 직영-이윤극대화와 지점관리의 용이성- 가격 신뢰성-소비자가 받아들일 수 있는 높은 가격- 시너지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경영 시도- 고객 충성도- 고급스러운 점포 분위기- 구전되는 광고-소비자의 경험 중시- 세심한 고객 서비스- 우

  • [마케팅]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스테이크` 마케팅전략
  • CONTESTSI.서론1.선정동기2.패밀리 레스토랑1)정의2)마케팅환경분석에 대한 이론적 고찰3)외부환경분석4)시장분석5)소비자환경II. OUTBACK STEAKHOUSE1.OUTBAEK의 탄생과 성장2. 경쟁사 분석1) T.G.I.Fridays (1)T.G.I.Fridays 소개(2) T.G.I.Fridays 특징(3) T.G.I.Fridays 의 SWOT2) 베니건스(1)베니건스의 소개(2)베니건스의 특징3)빕스(1)빕스의 소개(2)빕스의 특징(3) 빕스의 SWOTIII.마케팅분석1.아웃백의 서비스마케팅 전략1)출근길마케팅2)웨이팅마케팅3)키드투어마

  • [지리학] 이태원 관광특구 문제점 및 해결방안
  • 부분이 있다. 자유로운 여행객들의 허브로 이미지를 구축하면 새롭고, 젋은 분위기를 만들 수 있을 것이다.『서울에서 서울을 찾는다』, 홍성태, 궁리, 2004. 『이태원 장소마케팅 전략 연구』, 서울시정개발연구원 월드컵지원연구단, 2001.문화관광부 www.mct.go.kr콩나물지도용산구 동네이름의 유래 (assa.new21.net/yongsan/dong2.html)동아닷컴-주간동아 (www.donga.com/docs/magazine/viewer.php)김중태문화원 (http://www.dal.co.kr/blog/archives/000435.html)

  • [서비스마케팅] [서비스마케팅]민들레영토의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상권을 형성하기 위한 스타벅스측의 이해관계가 맞아떨어진 대표적인 예. 삼성서울병원이 전문커피전문점인 스타벅스를 입점시킨 이후 차병원에 커피빈, 동국대 일산병원에 스타벅스, 건대병원 역시 스타벅스가 들어오는 등 커피전문점이 속속 대형병원에 둥지를 틀기 시작했다. 스타벅스 마케팅팀 관계자는 삼성서울병원에 입점한 스타벅스의 매출액은 대략 1년에 10억원 이상이라며 무모한 시도라고 생각했었는데 현재 20평 매장에서 나오는

  • [통합설계] 건축기획
  • 분석대상지 주변 점포 시세(임대 1층 10평 기준)권리금 1억2천만원~3억원보증금 5천만원~1억원임대료 220~350만원매매 100평 규모 3층 상가 기준매매가 15~20억나. 최근 분양가격 및 분양권 시세분석1) 이대 Yes apm2) 홍대 스타피카소3) 동대문 맥스타일4) 성북구 오스페5) 신림동 씨앤백화점다. 적정 분양가 산정연간수익부채손익연차(억원)손익분기표년차 누적극장이익 손익 년차 지불액 년차 지불액1 67.165 285.160 1.000 354.342 11 184.6342478061692 132.374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