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용산구 이태원동 상권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2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환경분석
거시환경분석
미시환경분석
II. SWOT분석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III. STP 분석
SEGMENTATION
TARGET
POSITION
- 본문내용
-
I. 거시환경분석
경제적 환경분석 (economic environment)
좋은 입지로 평가
높은 임차시세를 보임
관광특구지역
미군기지존재
저렴한 상품 가격
경기침체로 인한 고관여도 소비자의 증가
좋은 입지로 평가 : 경기침체와 부동산시장의 마비에도 불구하고 좋은 입지로 평가 받고있음
높은 임차시세를 보임 : 10평 기준 권리금 1억2천~3억, 보증금 5천~1억, 임대료 220~350 수준으로 매장규모에 비해 높은
임차시세
관광특구지역’ : 1997년 9월29일 이태원 관광특구로 지정됨
미군기지존재 : 미군 7550명이 1인당 월50만원 지출, 이태원 인근에서 연간 약 453억원 소비
저렴한 상품가격 : 다른 거대상권과 비교 했을 때 물가 수준이 낮음
고관여도 집단의 증가 : 최근 경기침체로 인해 고관여도 집단이 늘어나고 있음
고객분석(customer analysis)
유명한 관광쇼핑명소이자 서울 속의 국제도시로서의 상권형성
특정 시간대에 얽매이지 않는 관광객 유동인구
독특한 문화 형성
유명한 관광쇼핑명소이자 서울 속의 국제도시로서의 상권형성 : 외국 관광가이드 내에 이태원에 대해 많은 소개 – “서울은
몰라도 이태원은 안다”고 할만큼 유명한 관광쇼핑명소로 발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