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학원론] 관광수요의 예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1.13 / 2019.12.24
- 1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관광 수요의 개념과 특성
2. 관광속성과 관광수요 구조
3. 관광객 추세와 수요 예측
- 본문내용
-
관광수요의 특성
유효수요
(effective
demand)
유효수요
케인즈의 거시
경제학에서 주장
마음속 욕망(X)
여행경비,시간 등
실제 수요를 뜻함
현시수요
(expressed
demand)
현시수요
현재 관광지에서
관광활동을 하고
있는 수요.
두 종류 수요로
나뉜다.
잠재수요
(latent
demand)
잠재수요
현재 나타나고 있는
수요가 아니라
개인적 능력과 관광
지와 관련된 여건이
주어진다면 여행에
참가할 수 있는
수요.
유도수요
(induced
demand)
유도수요
관광여건이 주어져
관광활동을 하고
있으나 관광홍보나
연수 활동을 통하여
변화시킬 수 있는
수요.
관광객의 추세와 수요예측
관광수요를 측정하려면 어디에 주목해야 하며, 관광객 수요 예측방법에는 어떠한 방법들이 있는가?
관광수요에 영향을 주는 변수에 주목
관광지 경영에 결정적 지표
수요 예측은 관광객 추세의 자료를 기초로 장래에 필요한 수요를 과학적 방법으로 미리 측정하는 것
수요예측 방법은 계량적 방법(quantitative methods)과 정성적 방법(qualitative methods) ,다시 계량적 방법에는 시계열 분석법과 인과모형 분석법(causalmethods)이 있고, 정성적 방법은 주관적 평가법과 기술적 추정법으로 분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