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파타고니아] 유기농 면제품의 블루오션개척과 기업의 핵심역량으로서의 친환경 경영철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24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세계에서 가장 쿨한 기업(포천.2007.04)으로 선정된
아웃도어 용품업체 파타고니아(Patagonia)의 친환경 경영철학과
유기농 면제품의 블루오션을 개척한 브랜드 마케팅에 대한 발표 PPT입니다
목차
파타고니아의 친환경제품
유기농 면사의 블루오션
이본 취나드의 경영철학
파타고니아의 환경캠페인과 사회공헌
브랜드 마케팅
본문내용
파타고니아 (Patagonia)
창립: 1974. 아웃도어용품 통신판매로 시작
창업자: 이본 취나드 (Yvon Chouinard)
본사: 벤추라(Ventura). 캘리포니아
매출: 2억 7000만 달러 (2007)
(1억 6000만 달러. 1997)
현재 가장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친환경 기업 김현진 (2007.03.30. 위클리비즈)
세계에서 가장 멋진 기업
포천 (Fortune. 2007. 04.)
파타고니아 (Patagonia)
파타고니아 (Patagonia)의 어원
진화론을 제창한 찰스 다윈(Charles Darwin)의 비글호 항해로 유명한, 현재는 아르헨티나령과 칠레령으로 나뉘어져 있는 섬
아직도 인간의 발길이 정상에까지 미치지 못한 처녀봉들이 빙산과 함께 어울려 있는 자연의 보고
슈나르는 하켄을 이용한 암벽등반에 대한 회의가 시작되던 1968년, 캘리포니아로부터 남아메리카의 남쪽 끝인 칠레까지 자동차 여행을 하며 파타고 니아에까지 들어갔다가 그 정경에 반해, 파타고니아와 같은 자연 환경을 간직하고자
철저한 환경 보호자의 입장에서 사명으로 채택
파타고니아 (Patagonia)
유기농 면사 (organic cotton) 산업 블루오션 개척
1994. 유기농 면사 도입
면제품 생산 비용 50~100% 증가
(당시 파타고니아 매출의 20%가 면제품)
유기농 면사 도입 후
파타고니아 면제품 매출 25% 증가
1996. 자사의 모든 면제품에 적용
유기농 면사 (organic cotton)
참고문헌
김현진 (2007.03.30. 위클리비즈)
Fortune. 2007. 04
파도가 칠때는 서핑을 (이본쉬나드. 화산문화. let my people go surfing. 2007)
릭 리지웨이 (파타고니아 부사장. 2006 10.24. 중앙일보 밴쿠버판)
론다 에이브람스 (깨끗한 속옷을 입어라.1999. 좋은책만들기)
박항기 (브랜드 철학과 브랜딩)
2003.09.08. 한국염색신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ZARA 자라 기업분석및 경영전략,글로벌전략분석및 자라 SWOT분석과 문제점분석과 해결방안제안 레포트
  • 면서사업 운영의 다양한 측면에서 정보를 공정하고, 시의적절하고, 투명하게 공유 유통업자패션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에 따라 유명 유통기업들은 SPA브랜드들 중 높은 자리에 위치하고 있는 Zara를 유치하기 위해 비즈니스 관계 형성에 노력3)자라 핵심역량분석TangibleResource(유형자원)기업의 재무적자원-총자산 대비 부채는 30% (2013)- 국내매출 2000억원 돌파, 당기순이익 약 90억원 달성.넓은시장을 바탕으로 한 많은 매장- 전세계 86개국 약 1900=여개

  • [경영전략] 커피전문점 스타벅스의 성공요인 분석
  • 면모와 신비로움을 재발견할 수 있었고, 이러한 것을 손님들과 함께 경험하기 위해서 스타벅스의 경영자가 되었다. 2) 종업원 중심의 기업문화슐츠의 경영철학은 사업가들에게 시사하는 바가 많은데 일단 스타벅스의 직원이 되면 정규직과 비정규직을 가리지 않고 보험을 비롯한 사원복지 혜택을 제공한다는 점이다. 이는 일반적인 경영방식을 벗어나는 것으로 직원들의 결속력과 애사심을 고취시키는 데 큰 기여를 했다. 대부분의 소매점과 패스트

  • [국제마케팅] CJ 모닝 두부의 중국 진출
  • 기업이 되기 위해 힘차게 달리고 있다. 다음 표는 식품 분야에서 새로운 시장을 개척 시장 리더로서의 역할을 보여준다.식품사업부의 매출액 증감율을 보면 최근 15%가 넘는 성장을 보이고 있으며 그 중심에는 가공식품이 주요 역할을 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편의식품 100%넘는 성장 중). (2) 제품소개행복한 콩 모닝두부(녹차, 검은깨 ,단호박)* 아직 중국시장에 진출하지 않은 제품이다.* 포장형태가 잎새모양의 차별화된 형태로 소용량 용기로 되어

  • [기업사례분석](주)풀무원의 성공 전략
  • 개척했고 두부시장에서 풀무원의 브랜드 파워는 큰 폭으로 상승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풀무원은 현재 시장에서 주도적인 기업으로써의 입지를 구축하고 있고 시장을 확대해 가면서 규모적인 면에서도 큰 성장을 이루고 있다. 이러한 풀무원의 성장의 원동력이 된 것은 과연 무엇이며 풀무원이 가진 힘은 어디에서 나온 것인지를 분석함으로써, 기업 역량의 원천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1.2. 수업과의 연관성 Session 5.기업 경영 환경에서의 내용을

  • APIEU 어퓨 마케팅전략분석과 브랜드분석및 어퓨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친환경적 이미지373) 에이블씨엔씨의 계열사로써 공급의 안정성374) 온라인 상에서의 활발한 활동 및 서비스375) ‘Fresh’ 철학을 바탕으로 브랜드 및 제품에 대한 신뢰도 구축382. W : Wea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